일시 : 2013년 04월 21일 10:30

코스 : 입암정류소-영양전통시장(약 13.6Km)

트레킹시간 : 약 5시간(초반 관광지를 둘러 보느라 30분 이상 소요, 중간에 쑥캔다고 30분 소요, 실제 시간 4시간 안됨)

난이도 : 초급

이동정보 : 이번 코스는 영양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10:00 대구행 직행버스를 타고 입암으로 가시면 됩니다~

   소요시간은 약 10분정도입니다~

   물론 시내 버스를 타도 되는데, 금액도 별 차이 안나고 시간이 짧기 때문에 직행버스를 이용하였읍니다~^^

 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약 10Km까지는 평탄하게 걸으실 수 있읍니다~

다만 이후 약 1Km정도를 산길을 타게 되는데, 천천히 오르시면 별 무리 없으리라 봅니다~^^

 

영양버스터미널 시외버스 시간표입니다~ 

 

선바위 관광지까지는 조금만 가시면 되는데, 가기전에 공원 같은곳도 있네요~

선바위 관광지가 실제 다섯째길 시작지점입니다~

그리고 여기엔 각종 분재원과 수석원 같은 곳이 있어서 관람하시고 가셔도 될듯 하네요~^^

 

 분재는 이쁜게 많은데, 수석은 별로였던거 같네요~ㅎ

 

이제 관람을 마치고 본격 트래킹을 시작합니다~

코스는 반변천 쪽으로 가시면 이정표와, 인식표가 보입니다~^^

 

반변천에서 북쪽으로 조금가면 석문교가 나옵니다~

 

석문교를 지나니 이때가 벛꽃이 만개후 지기직전이었는데 아직까지는 이쁘네요~ㅎ

 

산촌 생활 박물관 가는 길입니다~

걷기에 아주 좋은 길이었읍니다~^^

 

박물관에는 별로 볼거는 없는듯 했읍니다~ㅠ

 

박물관아래에는 연못도 있고, 이런 곳도 있네요~

 

박물관을지나 조금가면 감촌수로를 가게 됩니다~

가끔 수로에 물고기도 많이 보여요~ㅋ

길이 좁아서 천천히 잘보고 가셔야 할듯 하네요~

 

여기가 학초정이 맞지 싶은데, 크게 구경할건 없지만, 소나무가 멋지네요~^^

 

여기가 측백나무 수림인데, 측백나무는 잘안보이고 벛꽃나무가 더화려하네요~ㅠ

 

오일도시인 생가 마을입니다~

멋진 소나무들은 많은데, 오일도 생가는 코스상에 없네요~

가실려면 약간 우회하셔야 합니다~

 

오일도시인 생가 마을으 지나면 멋진(?) 소나무 숲이 펼쳐지네요~^^

 

ㄱ감전교를 지나면 반변천을 따라 이어진 멋진길을 걸을 수 있읍니다~

 

이후 세월교를 지나 마을을 통과하면 급 오르막이 시작되는데, 길 찾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읍니다~

윗쪽을 보시면 등산로가 보이는데, 그곳으로 가시면 됩니다~

정상 부근에가니 더디어 확트인전망에 사진 좌측이 영양 시내입니다~^^

 

성황당을 지나 절 하나를 지나면 잠시 오솔길로 가게되고 오솔길을 지나면 도로로 내려서게 됩니다~

그 도로를 따라 가시면 쉽게 영양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고, 영양전통시장 안쪽 끝이 목적지 이자 영양 객주입니다~

외씨버선길 객주는 일요일과 월요일 쉽니다~

객주에 가시면 차도 마실 수 있고, 환담도 가능한데, 한번씩 너무일찍(4시전) 가시면 문이 닫혀 있을 수도 있어요~

객주님도 크래킹을 다니시기 때문이고, 6시엔 문이 닫히니 5시경이면 들어가실 수 있읍니다~^^

 

그리고 하나더, 객주에서 우측으로 조금 가시면 죽변식당이라고 있읍니다~

닭발, 닭 똥집, 닭 갈비 만 취급하는 집인데, 할머니가 직접 연탄불에 구워서 주십니다~

오전 11시에 장사를 시작하시는데, 10시에도 가능하며 이때는 반드시 사전에 연락 하셔야 합니다~

또한 너무 늦게가면 다 팔고 없을 수도 있어요~ㅎ

양도 많고, 무엇보다 싱싱한 야채랑 매콤한 고추에 마늘까지 듬뿍 주신답니다~^^

 

 

 

이전 코스에 두들마을 촌장님이 추천하신 길입니다~

마지막 산행빼고는 아기자기하면서도 걷기 좋은 길이었다고 봅니다~

마지막 산행도 일반산행은 아니니 천천히 가시면 별 무리 없으리라고 봅니다~

 

GPS 트랙정보 : 외씨버선5(오일도시인의길)_201304211030.gpx

외씨버선5(오일도시인의길)_201304211030.gpx
0.09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