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4년 11월 01일 19:40

코스 : 경주황성공원 실내체육관 - 보문단지 - 첨성대 - 오릉 - 경주황성공원 실내체육관(27.1Km)

트래킹시간 : 약 6시간 45분

난이도 : 의미없음.

기타사항 : 11:40분 출발 03:00 까지 도착하려면 거의 평속 4Km/hour로 쉬지않고 걸어야 하는데, 즉 쉬면서 걸으면 4.5Km는 걸어야 30Km를

  걸을 수 있다는 계산이 되더군요~

  혼자야 걸을 수 있지만 같이 간 사람들이 걷는걸 싫어하는 분도 있는 관계로 막판엔 혼자 걸어야 하나 생각도 하고 출발 하였는데,

  실제 걸어보니 약 27Km 정도 나오네요~ㅎ

  밤에 사실 날이 흐려 달도 안보이는데 운동화 신고 걷다보니 산을 30Km 갈때 안생기던 발꼬락 물집도 생기네요~ㅋ

  어쨋든 완주하였답니다~^^

 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는 거의 의미가 없네요~

처음 출발할때 사람이 워낙 많아서 진행도 어렵고 하다 보니 시간도 많이 지체되고, 짜증도 조금나고 하였지만, 약 10Km 지점 부턴 사람도

할랑해지고 약 15Km 지점부터 달도 간간히 보여서 그런데로 걸을만 하였던거 같습니다~

보문을 돌때 약간 오르막이 있을뿐 거의 평지 같은 길을 걷게 됩니다~

 

빨간색 점선이 30Km와 66Km가 함께 가는코스이고, 파란색 코스가 30Km 코스입니다~

66Km 걸으시는 분들은 대단하신 분들인거 같습니다~ㅎ

사실 어두워서 경치도 없고, 사진 찍기도 뭐해서 사진이 거의 없네요~ㅋ

 

 

 여기가 출발지이자 도착지인 실내체육관입니다~

 

보문호를 지나는데, 이전에 안보이던게 있네요~

뭔가했더니 보문댐(인공호인걸로 알고 있음)위에 걸을 수 았도록 저렇게 만들어 두었네요~

나중에 저 위를 걸어가게 됩니다~ㅎ

 

보문호를 끼고 가는데, 조명을 여러색으로 알록달록하게 하여 나무 단풍이 더욱 선명하게 나오도록 잘 꾸며 두었네요~

 

오리배 선착장입니다~

 

보문을 한바퀴 돌고나니 아까 그곳으로 가게 되네요~

 

안압지입니다~

원래여기서 티타임이 있다고 하였는데, 왠걸 아무것도 없어서 실망~

하지만, 조금더가니 첨성대 가는 길에서 꿀차를 주는데, 너무 싱거워서 또한번 실망~ㅠ

 

이때 부터 간간히 달님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혹여나 비가올까도 걱정을 하며 시작하였으나 보문 빠져나올때 잠깐 거의 못느낄정도로 흩날리더니 말더군요~

 

첨성대입니다~

사진상으로도 조금 기울었죠?

얼마전 뉴스에 문제는 없으나 정밀진단을 다시 한다고 하니~~~~~~ㅎ

 

그리고 더디어 골인을 하였습니다~

 

그런데, 완주증을 받기위해선 중간에 두번 스템프를 찍고 최종 반납을 하여야 하는데, 스템프 찍을때도 긴줄을 서야 했고, 마지막 반납시도

이렇게 긴줄을 서야 한다는게 너무 아쉬웠습니다~

피곤한 다리를 앉아서 쉬어야 함에도 10여분 이상을 스템프 찍기위해 서서 기다려야 했으니까요~

담 대회부턴 보다 많은 관계지분들이 나서서 빨리 찍을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~

 

완주를 하고나니 완주증이랑 요렇게 사발면을 하나 주네요~

요거 먹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~ㅎ

 

벌써 13회나 되는데, 운영상 미숙한점이 아직 많이 보여 상당히 아쉬웠던거 같습니다~

출발할때도 실내체육관에 그 많은 사람 다집어 놓으니 후덥지근 한데 시간 안되었다고 나가도록 해주지도 않고,

시간이 의미가 없다면 조금 유도리를 이용하여 일찍 나가도록 해주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~ㅋ

밤에 달 빛이 없다보니 길이 안보이는 곳이 너무 많은데, 흙길은 중간중간 비온뒤라서 웅덩이도 많이 있었고,

아까 처럼 스템프 찍는것도 그렇고, 내년엔 어떻할지 모르겠지만 조금 생각 해볼 문제인거 같습니다~

혹 내년에 가실분들을 위해 트랙 남겨둡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 신라달밤_201411011941.gpx

 

신라달밤_201411011941.gpx
0.5MB

'이것저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월매계곡 주변 임도 MTB  (0) 2015.07.19
포항 동해면 임도 MTB~  (0) 2015.07.12
영덕 화림산 임도 MTB~  (0) 2014.09.13
청송시내버스 시간표~  (0) 2014.08.27
구 7번국도 자전거 로드~  (0) 2014.08.16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