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1년 02월 21일 08:55

코스 : 북천 시민공원-연원교-자산 갈림길-임란북천전적지-북천 시민공원(약 7Km, 실제걸은거리 : 8Km)

소요시간 : 약 1시간 40분

난이도 : 초급(트래킹 기준)

기타사항 : 이번 코스도 상당히 무난한 코스입니다~

다만 12,13코스에서 갔던길을 1/3이나 가야 한다는 게 쪼매 그렇네요~

또한 천봉산 능선에서 좌측으로 292봉으로 가면 남자 바위가 있다고 하였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~ㅠ

그래서 292봉까지 다녀온다고 약 1Km를 더 걸었습니다~ㅎ

트래킹 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약 4Km 지점 부터 고도가 올라가는데 그리 힘든 코스는 아닙니다~
이후 능선에 올라서면 잠시 능선따라 가다가 우측으로 하산하는데 길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~
조금 내려가면 체육공원이 있는데 이때 좌측에 보이는 임도길로 가면 별무리가 없어 보이네요~
임도길로 내려가다 보면 임란북천 전적지 이정표가 있는데 그길이 맞지 싶어서 가버렸습니다~
임란북천 전적지 거의 다다르니 좌측에서 오는 길이 있던데 그길인지는 모르겠으나 거리상은 제가 간길이

맞을거 같습니다~^^

북천시민공원입니다~
저번과 똑 같이 다리 밑에 주차하고 트레킹을 시작합니다~

북천 빙판은 온데간데 없고 백로와 오리들만 가득 합니다~
백로가 거의 4~50마리는 되는거 같습니다~^^

북천교 다리 밑을 지나가는데 우측 계단이 돌아오는 길입니다~

연원교에 도착하면 13코스로 돌아오던 길로 갑니다~

제방길따라 조금 가면 철다리가 있습니다~
13코스 반대로 계속 갑니다~

한참을 가면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갑니다~

(구)서원교에 도착하면 도로를 건너서 도로를 따라 가야 합니다~

거리는 얼마 안되지만 갓길이 전혀 없으니 차량에 주의해서 가야 합니다~

조금가면 우측에 박스다리가 있는데 그리로 들어갑니다~

다리를 건너자 마자 갈림길인데 좌측은 15코스이고 직진을 합니다~

얼마간 도로를 따라 올라가다가 마을을 한번 바라보고 갑니다~

임도 갈림길이 나오는데 좌측은 사유지입니다~

조금 더가면 다시 갈림길인데 여기는 MTB코스와 겹쳐서 이정표가 잘되어 있습니다~
우측으로 갑니다~

이제 비포장 임도길로 이정표만 따라 가면 됩니다~

저멀리 노음산도 바라보면서 올라갑니다~

능선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능선에 다다르면 MTB 코스와 반대로 가게 됩니다~

능선을 따라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여기서 우측으로 내려 가면 됩니다~
저는 남자바위를 찾아서 292봉으로 직진을 합니다~

얼핏보아 독수리 처럼 생긴 바위도 지나갑니다~

여기저기 바위들은 많은데 남자바위는 보이질 않습니다~ㅠ

292봉 올라가기전에 있어야 하는데 없어서 그냥 292봉까지 올라갑니다~
중간에 조망바위라고 있는데 나무가 많이 자라서 조망이 별로 없습니다~ㅎ

292봉에 도착합니다~

292봉을 돌아가면 쉼터가 있으니 잠시 쉬었다가 가도됩니다~
저는 쉬지 않고 바로 돌아서 이전 갈림길로 와서 좌측으로 내려갑니다~

조금 가면 체육공원이 나오고 여기서 좌측 임도로 내려갑니다~

임도는 포장 되어 있습니다~

조금 가면 좌측에서 내려오는 길이 보이고 우측에 길이 하나 더있습니다~
우측 길로 갑니다~

얼마간 가면 주차장이나오고 계속 진진을 합니다~

그러면 임란북천전적지가 나오는데 안에 잠시 들렸습니다~

요런데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이네요~^^

다시 나와서 북천교로 갑니다~

그러면 그 옆에 다리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~

북천을 따라 다시 차가 있는곳에 도착하여 트레킹을 종료합니다~

아주 무난한 코스였습니다~
다만 거리가 너무 짧은고 계속해서 갔던길을 가게 되는게 문제 같습니다~

GPS 트랙정보 :

MRF_14_자산산성길_202102210855.gpx
122.7 kB

'완료트래킹 > 상주 MR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RF 15 코스 너추리길~  (0) 2021.02.21
MRF 13 코스 천년길~  (0) 2021.01.31
MRF 12 코스 똥고개길~  (0) 2021.01.30
MRF 11 코스 바람소리길~  (0) 2021.01.17
MRF 10코스 장서방길~  (0) 2021.01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