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3년 10월 12일 09:50

코스 : 승부역 - 석포역(약 12.8Km)

난이도 : 초급

트레일시간 : 약 2시간 40분

이동정보 : 석포역에서 승부로 강릉발 대구행 무궁화 열차로이동~(석포 08:17출발, 승부 08.27분 도착)

  원래는 철암에서 08:04분 기차를 타고 승부에 내려 철암까지 트래킹하였으나, 본 코스는 석포에서 승부까지입니다~

 

트레일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쫌 심한거 같지만, 전체 표고차가 130정도 밖에 안되어서 실제는 거의 완반한 오르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~

처음에 조금 급하게 올라가게 되는데, 이는 마을을 돌아가기 위함이고, 중간에 올라가는 것은 원 코스가 아니고 비룡폭포가는 코스를

조금 가다보니 저렇게 나온것입니다~

실 거리는 12.8Km가 아니라 12Km정도 됩니다~^^

 

 저는 철암에서 승부로 갔지만 석포에서 승부로 가시면 됩니다~

 

여기가 승부역입니다~

조그만 시골역이죠~ㅎ

 

옛날 역장님께서 쓰셨다는 시입니다~

 

낙동정맥트레일 봉화구간 노선도가 나와있네요~^^

 

역을 보면서 좌측은 석포로 가는 길이고 우측은 분천으로 가는 길입니다~

원래는 좌측으로 가야하는데, 울진 연결구간 답사차 우측으로 가보았읍니다~

우측으로 내려오게되면 이정표가 있는데, 분천쪽이정표가 떨어져 있네요~

답사는 전곡리 방향입니다~

 

조금더 가니 전곡리 연결지점까지 1.2Km라고 되어 있네요~

 

막 단풍이 들려고 하는 낙동강 풍경입니다~

 

다달리하나를 지나고 나니 개인 사유지가 나타나고, 그 사유지 옆으로 길을 다시 만들고 있었읍니다~

만드는길 바로 옆으로 사유지 길이 있었는데, 주인이 허락을 하지 않았나 봅니다~

그길을 따라 굽이 도니 드디어 연결지점 이정표가 나타나네요~

 

그런데 이정표가 가르키는 곳을 보니 헐 건널 방법이 없읍니다~ㅠ

주변을 약 반경 500M를 더가봐도 건널 방법이 없네요~

일단 여기까지 답사후 다시 승부역으로 돌아 갔읍니다~

 

이제 승부역을 보고 좌측방향으로 조금가니 철로론는 가지 말라고 하네요~ㅋ

 

역 끝에보면 낙동강을 건널 수 있는 현수교가 있읍니다~

그리고 시멘트 포장길이 이어지는데, 여기도 단풍이 들기 시작하였네요~

 

현수교를 지난뒤 조금 가면 마을로 진입하게 되고 조금 오르막을 올라가게 됩니다~

본마을이라고 되어 있네요~^^

 

마을 중간을 지나 내려오니 멋진 풍경이 펼쳐지네요~

 

 

 

낙동정맥트레일 봉화구간은 이렇게 이정표가 잘 되어 있읍니다~

다만 인식표가 없어요~ 물론 거의 왠만한 갈림길엔 이정표가 다 있읍니다~

 

 이곳을 조금가면 비룡폭포가는 길이라는 이정표(낙동정맥트레일은 아님)가 있읍니다~

 

이건 비룡폭포는 아닙니다~

가는 길에 조그만 폭포들이 있는데, 여기서 비룡폭포까지 1Km를 더가야해서 포기했읍니다~

석포까지만 갈 계획이었으면 갈 수도 있었지만 철암까지는 총 25Km나 되어서 이 폭포까지만 보고 패스 하였읍니다~ㅎ

 

한참을 가다보니 헐 계곡 카약킹을 즐기시는 분들이 있더군요~

저도 내년에는 함 배워 볼까 생각중입니다~^^

 

이제 석포까진 얼마 남지 않았네요~

이쪽 부턴 시멘트 도로가 아닌 아스팔트 도로입니다~

조금 위험한 구간도 있으니 앞뒤 잘 살피시면서 가셔야 할 듯합니다~

 

드디어 석포역에 도착하였읍니다~

석포에 영풍제련소가 있다보니 화물 열차가 눈에 많이 띄네요~

 

 

이상 간단한 후기였읍니다~

 

물론 저는 여기를 지나 철암까지 갔는데, 거의 도로를 걷게 되니 안가심이 좋을 듯 합니다~

이 코스는 낙동강을 따라 가면서 경치 구경하기 좋읍니다~

비록 시멘트 포장길이긴 하나 다니는 차가 거의 없으니 초보분들도 천천히 걸으시면 3시간 내에는 완주 하실 수 있을 겁니다~

 

GPS 트랙정보 : 낙동정맥트레일2(승부_석포)201310120949.gpx

낙동정맥트레일2(승부_석포)201310120949.gpx
0.23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