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1년 10월 30일 09:45

코스 : 청마기념관-둔덕기성-시래산-거제대교-신촌마을(약 10.7Km, 둔덕기성 한바퀴 제외시 10Km)

트래킹시간 : 약 1시간 50분(약간의 휴식 포함)

난이도(트레킹기준) : 초급

기타정보 : 이번에는 욕지도 섬산행을 겸해서 지인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~

물론 남파랑길은 저혼자 가기로 해서 최대한 서둘러 걸어야 했습니다~ㅋ

이동정보 : 지인 찬스다 보니 실제 버스로 이동하지 않아서 예상 정보만 올립니다~ㅋ

출발지는 거제고 도착지는 통영인데 통영버스는 거제대교 터미널까지 옵니다~

통영버스로 거제대교만 건넌뒤 거제버스를 타고 둔덕으로 가야 합니다~^^

07:42-07:44 신촌마을-거제대교(100)
07:48-08:03 거제대교-빙하삼거리(41)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빙하삼거리까지 가볍게 걷고나면 이후 나을도로로 완만히 올라갑니다~

거림소류지부터 임도오르막이 시작되고 잠시 조금 경사가 있는 임도올라갑니다~

이후 둔덕기성이 가까워 오면 완만히 진행하다가 둔덕기성 한바퀴한뒤 임도로 내려가면 됩니다~

빙하마을에 있는 청마기념관 주차장입니다~

빙하삼거리로 나가게 되면 길어 시가 적혀져 있는 구조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~

빙하삼거리(?, 애매한 삼거리 또는 사거리~ㅋ)에 도착하면 길을 건너 계속 갑니다~

오르막 조금 올라간뒤 뒤돌아보면 산방산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~^^

거림소류지에 도착하면 시멘트 포장길로 바뀌게 됩니다~

그곳에서 마을 풍경 한번보고 진행합니다~^^

조금 가면 갈림길이나오고 본격적으로 오르막 올라갑니다~

중간중감 쉼터가 있네요~

어느정도 오르고 나니 길은 완만해지고 걷기 아주 좋아집니다~^^

잠시 조망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~^^

그리고 둔덕기성에 도착하는데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동문으로 가고 직진을 하면 남문으로 가는데 저는 직진을 합니다~

조금 가면 우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~

그리고 남문에 도착합니다~

둔덕기성 내부입니다~

여기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~^^

서문을 지나면 거의 올라오게 됩니다~

그리고 조망이 아주 좋아집니다~

제일 높은곳에 석환군이라고 있는데 몽돌이 있습니다~

동문으로 내려갑니다~

둔덕기성에서 나오면 내리막으로 내려갑니다~

물론 잠시 오르막도 있습니다~ㅋ

가을이다 보니 길에 낙엽이 깔려서 보기 좋습니다~^^

가끔 조망도 보여 주네요~^^

꽃이름 검색 결과 쑥부쟁이라고 하는데 길 양쪽이 한다발씩 피어 있습니다~^^

이거는 씀바귀라고 하고 그외에도 야생화가 많은데 색감도 좋고 군락고 이루어서 두개만~ㅋ

거의 내려오고나니 길 옆으로 억새도 좋습니다~^^

갑자기 나타난 감귤 농장입니다~

온난화로 인해 여기서도 재배가 되네요~

이제 마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굴다리를 지나 도로로 다시 걸어갑니다~

그리고 신거제대교가 보이고 그아래를 지나갑니다~

근데 이때 이상한범이 갑자기 화살표가 엉뚱한곳으로 가리키고 있습니다~

절대로 다리를 건너면 안되고 그냥 진행하여야 하는데 이런 표식은 빨리 제거해야 할 듯 합니다~

거제대교 아래를 지나면 바로 좌측으로 갑니다~

그러면 거제대교가 나오고 대교를 건너갑니다~

대교를 건너가면 저멀리 통영 일봉산 부터 삼봉산까지 보이고 다음 코스는 저 곳으로 가게 됩니다~

다리 중간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

다리를 건너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27코스 종점입니다~

삼거리 버스정류장 안에 남파랑길 안내판이 있고 트래킹을 종료합니다~^^

여기는 주차가 상당히 애매합니다~

근처에 주차할 곳도 없고 주차하려면 거제대교 아래까지 가야 하네요~ㅠ

이제 거제구간을 모두 마치고 통영 서쪽 구간이 시작 됩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