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2년 01월 15일 12:20

코스 : 삼천포대교 사거리-각산-누리원-실안방파제-대방교차로(약 12.5Km)

트래킹시간 : 약 3시간 15분(간단한 휴식 포함)

난이도(트레킹기준) : 초급(각산 오를때만 힘이 조금 들 수 있슴)

기타정보 : 지금까지 남파랑길중 첫번째로 원점회귀 코스입니다~

완전회귀는 아니지만 출발지와 도착지간 거리가 400여미터 밖에는 차이가 안나네요~

거리도 작고 볼거리도 많아서 초보자와 함께 하기 아주 좋은 코소로 보입니다~^^

이동정보 : 이번 코스는 이동정복 없습니다~^^

트레킹 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초반임도길로 조금 올라간뒤 산행이 시작되는데 동네 뒷산 보다 조금 가파르고 높이가 된다고 보시면

될거 같습니다~

각산에 오른뒤 잠시내려갔다가 조금 올라가면 산불감시초소가 있고 이후 한동안 임도길로 오르내리면서 가다가

누리원 부터 도로로 되돌아오면 됩니다~

각산 오르기 싫으시면 케이블카 타고 각산에 올라가서 트래킹을 해도 좋을거 같습니다~^^

사천바다 케이블카에 주차해도 되고 삼천포대교공원에 주차해도 되는데 공원쪽엔 화장실이 있어서 저는 그쪽에 주차

한뒤 35코스 출발지로 왔습니다~

솔직히 여기 주차해도 될거 같은데 막아 두었네요~ㅠ

35코스 시작 안내판입니다~

임도 같은 도로로 한동안 올라갑니다~

그러면 대방사가 나오는데 여기서 부터는 오르막이 가팔라집니다~

대나무 숲길도 지나 갑니다~

조금 오라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진행합니다~

그러면 비포장 길이나오고 숲속으로 들어갑니다~

잠시뒤 본격적인 오르막이 시작되고 돌계단과 나무 계단을 올라가면 능선에 도착합니다~

능선에 도착해서 우측으로 진행하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계단으로 한참을 더 올라가야 합니다~

그러면 각산산성이 나옵니다~

산성에 올라 조망을 바라봅니다~^^

다시 진행하면 바로 케이블카 아래로 지나가게 됩니다~

그리고 각산 전망대가 나옵니다~

전망대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^^

정상 바로옆에 봉수대가 있습니다만, 진입 금지네요~

각산에 도착합니다~

각산에서 바라본 와룡산 풍경입니다~

각산 정상을 돌아서 가는데 요런 곳이 있네요~

VR을 지원 한다니 아이들과 함께 갔다면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~^^

조금 더돌아가면 봉수대 바로 아래에 있는 숙소가 나옵니다~

여기도 VR체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~

이제 조금 내려와서 다시 산불감시초소가 있는 곳으로 조금더 올라갑니다~

조금 가면 오르막 길에 데크길과 슢길이 있는데 같이 올라갑니다~

저는 당연히 숲길로~ㅋ

조금 올라가니 산불감시초소와 전망대가 나옵니다~

전망대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

조금 내려가면 송신탑이 나오고 이때부터 포장임도로 계속 진행합니다~

조금 진행하면 헬기장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

이후 간간히 조망이 계속 이어집니다~

그러다가 갈림길이 나오면 좌측으로 진행합니다~

그때 하늘에 물고기처럼 생긴 구름이 지나가네요~^^

누리원 앞에 있는 작은 봉우리와 함께 조망을 마지막으로 봅니다~

누리원을 지나면 조금 위험한 도로로 한동안 갑니다~

아무 생각없이 가다가 하마터면 지나갈뻔 했습니다~

이제 다시 바닷가로 내려갑니다~

여기도 요상한 구름과 함게 조망을 찍어보고 갑니다~

바다에 있는 죽방도 보고 갑니다~

그러다가 해상 데크길이 나오는데 남파랑길 트랙은 도로지만 안전을 위해 해상 데크길로 진행 합니다~

삼천포대교가 바로 보이고 케이블카도 보입니다~

삼천포대교 공원을 지나 35코스 종점에 도착합니다~

여기는 별도의 안내판은 없고 요런 표지판만 있습니다~

간만에 가볍게 걸어본 남파랑길이었습니다~^^

이제 다음부터는 남해코스로 진입을 합니다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