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2년 05월 07일 05:05

코스 : 보리암매표소-보리암매점-금산-단군성전-상사바위-제석봉-쌍홍문-보리암-보리암매점-보리암매표소(약 3.8Km)

트래킹시간 : 약 1시간 50분(일출과 조식 30분 포함)

난이도(트레킹기준) : 중급

 

버스정보 : 남해지선은 원점회귀여서 별도 차량정보가 없습니다~

 

기타사항 :

  원래는 보리암매점에서 시작이 되는데 그곳까지 어차피 걸어서 가야 합니다~

  정식코스는 약 2Km 인데 매표소에서 매점까지 왕복 약 2Km 이네요~ㅎ

  보리암 주차장이 두곳이 있는데 1주차장은 크지만 그곳에서 2주차장까지는 거리가 상당해서 셔틀버스를 이용하든지

  앞에 대기하고 있으면 위에 주차장이 비면 한대씩 올려 준다고 하네요~ㅋ

  주차요금이 정확하지는 않은데 5~6천원하고 매표소에서 입장료가 인당 천원입니다~

  다만 이번엔 워낰 일찍 올라가서 그냥 패스 하였습니다~

  아마도 겨울철 일출을 볼때는 모두 지불해야 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~ㅋ

 

트레킹 코스도 및 고도표

여기 코스가 짧다고 만만하게 생각 해서는 안될거 같습니다~

고도차가 약 150M가 나는데 계속 오르내립니다~ㅎ

 

제2주차장에 도착했는데 벌써 차들이 상당합니다~

 

원래는 여기서 인당 1,000원을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~

 

도로로 얼마간 올라가니 남해 바다가 조망이 됩니다~^^

 

멋진 암릉 조망도 있습니다~

 

보리암 매점에 도착하여 정방향은 직진하여 보리암인데, 이번에도 저는 일출을 보기위해 우측 역방향으로

금산으로 향합니다~ㅎ

 

초반 오르막 계단입니다~

 

계단으로 얼마간 올라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이 금산이고 직진이 단군성전으로 가는 길입니다~

 

조그 올라가니 줄사철 나무라는데 뿌리가 바위를 타고 내려가네요~

 

곳곳에 바위들이 많이 있습니다~

 

그리고 금산에 도착합니다~

 

바로옆에 봉수대가 있고 그곳에서 일출을 봅니다~

 

점멀리 붉게 변하고 있습니다~

오늘은 구름위에 떠오르는 일출을 볼거 같습니다~

 

10여분을 기다리는 구름 사이로 햇님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 

확대하여본 모습입니다~^^

 

일출을보고 난뒤 내려가는데 바위가 요상하네요~^^

 

다시 갈림길로 내려와서 우측 당군성전으로 갑니다~

 

조금 가면 여러갈림길이 있는데 여기서 당군성전으로 갑니다~

 

맨 안쪽에 성전이 있습니다~

 

다시 등로로 나오면 헬기장이 나옵니다~

 

원래는 우측 부소암도 가볼까 했는데 표기합니다~ㅋ(어차피 금산은 다시 올거 같네요~ㅎ)

 

계단을 내려가면 직진은 상사바위이고 상사바위를 다녀온뒤 좌측으로 갑니다~

 

막 떠오른 햇님과 함께 바다 조망이 이쁘네요~

 

상사바위입니다~

 

일출때 본 바위도 보입니다~

 

역시나 계단을 올라야 상사바위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~

 

올라가니 멋진 암릉이 보입니다~

 

여기저기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~

 

막 떠오른 햇님도 바라봅니다~^^

 

바위틈에서 피어난 철쭉도 있네요~^^

 

상사바위에서 내려와서 다시 갈림길에서 우측? 직진? 여튼 계속 갑니다~ㅎ

 

바위절벽 아래도 지나가네요~

 

멋진 바위들은 계속 됩니다~

 

바위위에 피어있는 철쭉이 이쁘네요~^^

 

그리고 금산산장에 도착하여 조식을 먹고 갑니다~

 

나물 볶음밥을 주문했는데 할머니가 그거가 되나 컵라면 하나 더해라 하더군요~

할머니 생각에 2명인줄 알았나 봅니다~ㅋ

그래도 2개 모두 먹었습니다~^^

나물 볶음밥은 나무 조금 덜아가 있는 볶음밥을 미리 해두고 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전자랜지로 데워서 줍니다~ㅋ

 

산장에서 식사를 마치고 바라본 암봉들이 아주 좋습니다~^^

 

매점을 나오면 바위 계단과 그 옆길이 있는데 옆길로 가야 합니다~

바위 계단은 보리암으로 바로 가는 길이네요~ㅎ

 

잠시후 제석봉에 도착합니다~(바위 하나만 있습니다~)

 

제석종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

 

커다란 바위위에 조그만 바위 하나가 있네요~^^

 

쌍홍문에 도착전에 바위 굴이 하나 있습니다~

 

그리고 바로 갈림길인데 우측이 쌍홍문이고 직진이 보리암 가는 길입니다~

 

쌍홍문 전에도 요런 바위 구명들이 많이 있습니다~

 

쌍홍문에 도착합니다~

 

쌍홍문 앞에 있는 장군봉인데 안내판에 있는 것과 비슷하게 찍어 보았습니다~ㅎ

 

보리암으로 돌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~

 

여기저기 바위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~

 

보리암 해수관음상에 도착합니다~

 

전망대에서 바라본 남해바다 입니다~

 

석탑도 있네요~

 

보리암을 지나면 엄청 긴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~

 

드디어 매점에 도착하게 되고 여기서 주차장까지 함참을 더 내려가야 하네요~ㅎ

 

주차장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종료합니다~

 

여긴 트래킹 코스로 보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~

국립공원 관리 지역이다 보니 시그널이나 방향 표시등 아무것도 없습니다~

길도 헷갈리고 오르내림도 상당합니다(거리에 비해서)~ㅎ

 

<GPS 트랙정보>

지선 3 코스 :

바래길_지3_202205070503.gpx
0.10MB

'기타트래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상주 나각산  (0) 2022.05.29
남해 바래길 8~  (0) 2022.05.08
남해 바래길 지선4~  (0) 2022.05.08
남해 바래길 15,16,지선2~  (0) 2022.05.06
남해 바래길 1,2,지선1~  (0) 2022.05.05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