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2년 05월 29일 08:40

코스 : 낙동강역사이야기관-나각산-출렁다리-소원바위-마고할멈굴-전망대-옛길-낙동강역사이야기관(약 5.3Km)

산행시간 : 약 2시간(간식 및 휴식 30분포함~)

난이도 : 왕초급

기타정보 : 날도 덥고 해서 지인들과 나들이 겸해서 다녀왔습니다~

산행이라고 하기엔 그래서 트래킹으로 등록 합니다~

이전에 MRF 숨소리길 코스보다 짧게 그리고 도로 보다는 산길 위주로 해서 다녀왔습니다~^^

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는 거의 평이 합니다~

마지막 정상가기전 계단만 조금 올라가면 됩니다~ㅎ

낙동강역사이야기관 입니다~

주상절리 같은 바위 들을 잘 만들어 두었네요~

주차장 맞은편 소로로 갑니다~

날이 좋아서 풍경이 좋습니다~^^

얼마간 가면 등로입구가 나옵니다~

안만한 길을 가다가 계단이 나오면 조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계단이 조금 많이 있습니다~ㅎ

중간쯤 전망대가 있으니 힘들면 잠시 사진 찍고 가면 됩니다~

그리곤 바로 나각산 정상이 나옵니다~

정상지나 조금 가면 다시 계단이 나옵니다~

그러면 출렁다리가 나옵니다~

이쪽 조망이 제일 좋습니다~

출렁다리를 건너면 전망 팔각정이 있는데 그곳 조망이 가장 좋은데 수리한다고 금지 시켜서 조금 아쉽네요~ㅎ

그앞에 있는 바위 인데 올라가기 조금 힘들지만 올라간 사람 찍어 주면 아주 멋진 사진이 나옵니다~^^

소망바위를 지나가면 소로로 갑니다~

그리곤 바로 마고할멈굴이 나옵니다~

조금 가면 첫 갈림길인데 여기서 직진 하면 전망대로 아래로내려가면 낙동강으로 갑니다~

다만 조금 내려가면 계단정으로 갈 수 있는 길이 또 있습니다~

저흰 직진을 했는데 조금 올라가면 전망대이나, 전망대도 수리중이라서 올라가지 못하고 옆으로 가다가

데크를 넘어서 갔습니다~ㅠ

다시 계단을 내려와서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오른쪽은 올라온길이고 좌측은 옛길입니다~

옛길도 소나무 숲길이 아주 좋습니다~

중간에 쉼터도 있습니다~

그러다가 임도 같은길이나오는데 여기서 좌측은 낙동강으로 우측은 마을로 우측으로 조금 가서 다시 산길로

갈 수 있습니다~

산길이 끝날쯤 갈림길이 하나더 있는데 직진 하면 요리로 나오고 우측으로 가면 시작할때 있던 소로가 나옵니다~

다른 지인들은 소로쪽으로 저는 직진을 해서 요리로 나왔는데 여기 터를 닦아 둔걸 보니 뭔가 지을 모양인데 그때는

길이 없어질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~

아무튼 사진에 보이는 낙동강역사이야기관에 도착하여 트래킹(?)을 종료합니다~^^

가볍게 산을 못타시는 분들과 힐링하면서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~

MRF코스는 도로로 약 5Km 이상을 걸어야 해서 이렇게 가면 휠씬 좋을거 같습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