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4년 09월 07일 06:45

코스 : 주차장-대전사-백련암-장군봉-금은광이삼거리-용연폭포-용추폭포-연화굴-대전사-주차장(약 11.8Km)

산행시간 : 약 04시간 30분(간단한 간식 및 휴식 포함~)

난이도 : 중급

기타사항 : 무더위로 산행을 자제하다가 드디어 온도가 조금 내려가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~ㅎ

물론 초반 부슬비와 안개(운무)로 인해 습도가 너무 높아서 옷이 위아래로 모두 젖어 버렸네요~ㅋ

다행인것은 장군봉 중간쯤 올라가니 운무가 아래로 있어서 조망과 멋진 바위군을 볼 수 있었습니다~^^

오늘은 두팀으로 나뉘어 산행 및 트래킹을 하였습니다~

한팀은 장군봉 산행, 한팀은 외씨버선길 1~2길 당연히 장군봉팀이 일찍 산행을 마치고 산소카페청송정원으로

이동하여 외씨버선길 팀을 기다렸습니다~ㅎ

덕분에 정원에 만발한 백일홍 실컷보고 왔습니다~

마지막 사진에 번외로 사진 한장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~^^

고도표를 보시면 백련암지나자 마자 급오르막(거의 계단)을 중반까지 끝없이 올라갑니다~

이후는 조금 경사가 있는 오르막을 올라가게되고(물론 중간에 짧은 계단도 있슴~) 장군봉에 도착합니다~

물론 진짜 장군봉은 더가야 하나 비탐으로 되어 있어서 원래 장군봉삼거리(현 장군봉 정상석 위치)까지만 진행

하였고, 이후 경사가 조금 있는 내리막을 내려갑니다~

얼마간 내려가면 다시 오르막인데 여기도 경사가 만만하지는 않네요~

오르막 다올라가면 능선을 따라 살짝 오르내리면서 마지막 오르막에 도착하는데 여기 쓰러진 나무로 인해

길이 많이 변형되어 있었습니다~

마지막오르막 잠시 오른뒤 금은광이삼거리까지 살짝 내려가고 이후는 계곡을 따라 이리저리 왔다리 갔다리

하면서 용연폭포삼거리 얼마전까지 진행합니다~

계곡길이 끝나면 완만히 대전사까지 가는데 중간에 연화굴을 다녀오려면 오르막 돌계단을 얼마간 올랐다가

내려와야 합니다~^^

주차장에 주차를 한뒤 먹자골목을 지나 대전사로 갑니다~

중간쯤 왼쪽으로 데크길이 있고 요런 사진 찍는곳이 있네요~

그사이로 장군봉 우측에 있는 멋진 암봉 조망이 들어 옵니다~

대전사에서 바라본 멋진 암봉입니다~

언제와서 보던 너무 멋진데 운무과 함께 있어서 더 멋진거 같습니다~^^

대전사지나 백련암으로 가는 다리에서 바라본 장군봉 아래에 있는 암봉이고 저길 올라가게 됩니다~

백련암지나자 마자 계단이 나오는데 여긴 맛보기~ㅎ

물론 이후도 경사가 만만하진 않습니다~

그러다 시작된 끝없는 계단 지옥에 들어서게 됩니다~

물론 올라가면서 운해에 둘러 쌓여 있는 멋진 암봉도 보면서 갑니다~

계단 올라가는 중에는 아직 구름 조망 밖에는 보이질 않습니다~

그러다가 첫 조망터가 나옵니다~

그곳에서 바라보니 드디어 운해위로 들어난 멋진 풍경이 펼쳐지기 시작합니다~^^

조금씩 올라갈수록 구름도 조금씩 걷히면서 조망은 더 오묘해집니다~^^

대전사가 한눈에 들어 오네요~

두번째 전망대에 도착합니다~

대전사에서 보이는 암봉을 옆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고 상부에 평평한게 주상절리입니다~

계단이 끝나고 오르막을 올라가다가 잠시 우측 조망터로 나가니 이런 멋진뷰가 나옵니다~^^

얼마간 가니 다시 계단지옥이~ㅎ

멋진 암봉도 볼 수 있습니다~

그러다가 장군봉이 나옵니다~

원래는 여기서 좌측 뒤로 진짜 장군봉으로 가야하는데 탐방통제라고 되어 있어서 말 잘듣고 우측 금은광이로 갑니다~ㅎ

좌측 뒤엔 요런 표시가 있습니다~ㅋ

조금 내려가다 보면 우측에 전망대가 또 있습니다~

그곳에서 바라본 멋진 풍경입니다~^^

이후는 더이상 조망은 없고 한참 내려간뒤 더디어 두번째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여기도 장군봉 오를때 보단 완만하지만 끝없는 계단입니다~

우측에 요런 바위가 나오면 거의 올라왔다고 보면 됩니다~

이후 완만히 오르내리면서 진행하다가 다시 오르막이 나오는데 여긴 금방 올라갑니다~

조금 내려서니 금은광이 삼거리가 나옵니다~

계속 가면 금은광이 인데 여기도 비탐으로 만들어 버렸네요~ㅎ

좌측은 월외탐방안내소로 가는길 이고 우측이 대전사로 내려가는 길입니다~

조금 내려간뒤 계곡길로 들어서게 되는데 한참을 내려가니 나무 다리가 하나 나오네요~

거의 계곡길인데 사람도 많이 안다니고 해서 그런지 가끔 길이 헷갈리때가 있습니다~

그러다가 조금 긴 계단이 나오는데 여기만 내려가면 경사도 완만해지고 걷기 좋은 길이 나옵니다~

걷기 좋은 길로 조금더 내려갑니다~

그러면 용연폭포삼거리가 나오고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조금 가면 용연폭포 상단이 나옵니다~

비가 너무 안화서 폭포 물줄기가 아주 희미 합니다~

하단인데 여긴 더 심한듯 합니다~

조금더 가면 절구폭포 갈림길이 나옵니다~

몇번 가봐서 패스 하고 진행 합니다~

걷기 좋은 길을 계속 걸어 내려갑니다~

용추폭포에 도착하면 이런 소가 많이 있습니다~

그리고 용추폭포인데 그나마 여긴 상황이 조금 좋네요~

멋진 암봉들 사잇 길로 내려갑니다~

시루봉에 도착하였습니다~

요거는 옆 모습인데 꼭 사람 얼굴 닯았습니다~

좌측으로 멋진 암봉도 보고 갑니다~

그러가가 희미하게 우측으로 가는 계단과 이정표가 있습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연화굴로 갑니다~

연화굴입니다~

너무 멋있어서 여기서 한참 사진찍고 놀았네요~^^

연화굴 지나면 막다른 절벽인데 우측을 바라본 모습입니다~

요거는 앞으로 바라본 연화굴입니다~

요거는 위로 바라본 모습입니다~

다시 나오면서 한번더 보는데 보면 볼 수록 멋있는 굴입니다~

참고로 중간에 지인두고 사진 찍으면 아주 잘나옵니다~^^

대전사에 도착할쯤 바라본 멋진 암봉입니다~

이제 주봉갈림길에 도착합니다~

대전사를 지나갑니다~

한참을 더가서 주차장에 도착하고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요거는 산소카페 청송정원 전경 모습입니다~

백일홍이 알록달록 이쁘게 피어  있고 곳곳에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만들어 두었으니 한번 방문해도

좋을거 같습니다~^^(물론 지금은 꽁짜이고 노란우산, 빨강우산도 대여해 줍니다~ㅎ)

간만에 산행을 하였는데 나름 즐거운 하루 였습니다~

아마 9월은 더이상 산행이나 트래킹은 힘들거 같고 10월부터 다시 산행과 트래킹을 제개 하려 합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