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4년 06월 14일 07:50

코스 : 보경사주차장-우척봉(천령산)-삿갓봉-매봉-향로봉-삼지봉-문수봉-보경사주차장(약 27.7Km, 실제걸은거리 약 28.5Km)

트래킹시간 : 약 9시간 42분

난이도 : 중상급

기타사항 : 내연산 6봉종주는 도상 25Km 정도 됩니다~

   출발은 우척봉으로 하느냐 아님 문수봉으로 하느냐로 구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~

   처음 가는 길이다보니 몇번의 알바를 하게 되었으며, 그로인해 약 1Km 조금더 걷게 되었고, 요즘 수목원에서 원 코스를 돌아가는 길을

   만들었는데, 그길로 가다보니 약 2Km이상 더 걷게 되었습니다~ㅠ

   특히 삿갓봉 다달았을때 절대로 수목원에서 만든길로 가면 저희처럼 뒤로 빽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~ㅠ

   또한 마지막 문수봉에서도 길만 보고 가다보니 좌측에 문수봉이~헐

   그래서 이번엔 다시 돌아가서 정상 루트로 올라가게 되었네요~

   정상루트는 묘지에서 좌측방향이고 기본 등산로는 우측 방향입니다~^^

 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초반 급경사로 약 4.5Km까지 올라갑니다~

즉 우척봉까지는 계속되는 경사이니 중간에 쉬면서 올라 가시기 바랍니다~

이후 잠시내려온뒤 완만한 오르막을 가게 되는데, 노란색 화살표처럼가시면 완만한 오르막이지만, 원코스로 가면 약간 올랐다 내렸다합니다~

특히 조심 하실 구간은 분홍색인데, 여기서 우회하심 삿갓봉을 올라갈 수 없습니다~ㅎ

약 10Km 지점이 삿갓봉입니다~

삿갓봉에서 조금더가면 산불감시초소가 있는데, 이곳에서 직진하면 수목원으로 우회전하면 바로 매봉으로 가게 됩니다~

물론 매봉도 잠시 수목원 끝부분을 지나치게 됩니다~

매봉이후 약간 내려온뒤 향로봉(약 18Km)으로가게 되는데, 처음 경사만큼은 아니라도 거의 2.5Km를 올라야하는 오르막입니다~

향로봉만 오르면 이후는 완만한 경사로 내려오면서 몇번 완만한 오르막만 있게 됩니다~

이경사는 삼지봉을 지나, 문수봉까지 이어지며, 문수봉에서 부터 급 내리막이 시작되는데, 관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~^^

 

초입을 찍으려 했는데, 일행이 빨리가는 바람에 초입을 올라와서 찍었습니다~ㅎ

 

우척봉까지는 사진처럼 등산로 좌우로 띠가 쳐져 있고, 일부구간은 철조망까지~ㅠ

 

드디어 천령산입니다~

사실 오르는게 힘들어서 사진찍을 엄두도 안났거니와 별로 찍을것도 없었네요~ㅎ

 

천령산에서 내려오는길에 만난 도마뱀입니다~

요즘 보기 힘든 종이죠~ㅎ

 

 수목원에서 조성한 길로가면 이런 쉼터도 만들어 두었는데, 앞에 전망이라도 보이게 나무치기 쫌 해두었으면 하네요~ㅠ

 

외솔배기입니다~

수령 250년 이상된 소나무인데 성인 두명이 마주잡아도 안될정도로 밑둥이 크네요~

 

벽 암석 위로 물이 흐르고 있네요~

아마도 비온뒤라서 아닐까 싶습니다~

덥고 습하고 해서 정말 죽을맛이었네요~ㅠ

 

삭갓봉입니다~

수목원에서 만든 길로 가는 바람에 이미 지나쳐서 반대쪽에서 올랐다 내려 갔네요~ㅠ

 

매봉입니다~

근데, 애석하게도 여긴 정상석 독사진이 없네요~ㅠ

그래서 함깨 가신분을 찍은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~ㅋ

 

매봉을 벗어나 조금더가니 누군가 잘려진 나무에 방향 표시를 멋지게 해두었네요~ㅎ

 

이제부턴 서서히 돌들이 많이 보입니다~

발목 삐끗하지 않도록 끈 단디 조여매고 가야 할겁니다~^^

여기가 본견적으로 향로봉 올라가는 길인것 같네요~

 

아침을 7시30분에 김밥한줄먹고, 거의 5시간을 오다보니 힘이 없어서 여기까지 어떻게 왔는지~헐

원래는 매봉에서 먹기로 했는데, 결국 여기까지 왔네요~ㅎ

 

향로봉을 지나니 조금 여유도 생기고, 풍경도 보이기 시작합니다~

낙옆으로 덮인 길도있구요~

 

멀리서 보면 잔디처럼 보이지만, 가까이에서 보면 부추처럼 보이는 풀 숲도 있네요~^^

 

그리고 삼지봉입니다~

여기에 한무리의 등산객 분들이 있었는데, 시원한 막걸리 한잔 권하네요~

막걸리 감사히 먹었습니다~^^

 

마지막봉인 문수봉입니다~

드디어 ㅎㅎ~

그런데 묘지에서 아무생각없이 큰길로 내려오는데, 트랙정보를 보니 헐 왼쪽에 문수봉이 있네요~

절대로 그냥지나칠 수 없었습니다~

다시 묘지로 돌아가서 묘봉으로 올라 갔습니다~^^

여기서 알바한 이유는 스마트폰 밧데리가 6% 밖엔 없는 관계로 확인을 소홀히 하는 바람에~ㅠ

그리고 내려갈려는 찰나 약 30Cm 정도되는 뱀 한마리가 있네요~

물론 사진은 찍었는데, 조금 흐린데다가 혐오 동물인 관계로 패스~^^

산행 할땐 꼭 발목까지 올라오는 등산화 필수 입니다~

드디어 문수봉오를 때있는 암자가 나타납니다~

얼마나 반갑던지~ㅎ

 

그리고 아마 2폭 같은데, 저멀리 폭포도 보이고~

 

드디어 연산폭포가는 길로 내려서서 조금더가니 산골짜기에서 시원한 물이 흘러내리네요~

머리도 쫌 감고, 세수도 하고, 한모금 마시고~^^

 

보경사입구 입니다~

안에 들어갈 정신이 없네요~ㅋ

 

매표소인데, 여기에서 돈 안낼려고 이리로 안올라 갔죠~ㅎ

이렇게 오늘의 산행을 모두 마쳤는데, 생각 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네요~

원래는 8시간 정도 예상하였는데, 알바랑, 습한더위, 식사 시간 조절을 못하는 바람에 결국 시간을 엄청 소비하여 버렸네요~ㅎ

집에도착하여 몸무게 측정하니 자그만치 3.5Kg 빠져 있었습니다~

땀을 얼마나 흘렸는지 모르겠네요~ㅎ

오늘 계획상 청송온도가 30도 미만인 관계로 화매에서 신촌으로 넘어 갈려고 하였는데, 지인이 산행을 한다고 하여 급 변경했네요~ㅋ

어쨋든 앞으로도 당분간은 30도 미만에만 산행이나 트래킹을 할 계획입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 내연산6봉종주_201406140748.gpx

내연산6봉종주_201406140748.gpx
0.51MB

'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수락산 산행~  (0) 2014.10.06
방태산(주억봉) 산행~  (0) 2014.09.15
민주지산,물한계곡~  (0) 2014.08.04
통도사환종주~  (0) 2014.07.21
경주 남산(통일전-칠불암-금오봉-전망대-통일전)~  (0) 2014.05.17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