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6년 08월 06일 05:50

코스 : 범륜사입구-범륜사-명상의쉼터-장군봉-임꺽정봉-감악산정상(675m)-팔각정-까치봉-숯가마터-범륜사-범륜사입구(약 5.9km)

산행시간 : 약 4시간

난이도 : 초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와 함께 하였습니다~

   보통 이맘땐 야유회 산행이 계획 되어서, 이번엔 짧은 산행과 안보관광을 테마로 다녀 왔습니다~

   워낰 먼거리라 무박2일 산행이었는데, 오늘 엄청 피곤하네요~ㅋ

   제가 차에서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성격이라서, 이틀을 꼬박 세웠더니(차에서 올때 1시간 잤는지 모르겠습니다~)~ㅎ

   산행을 마치고 근처 제3땅굴하고 도라산 전망대 관광을 하였습니다~

   날씨는 여전히 더워서 이날도 땀을 한바가지 이상 흘린거 같네요~ㅋ
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

민통선 근처라서 위성 사진이 잘 안나오는 지역이라 일반지형도에 표시하였습니다~

고도표를 보시면 그리 급하진 않으나 장군봉까지는 지속적인 오르막입니다~

중간중간 계단도 있네요~

장군봉에서부터 감악산까지는 조금 오르내리게 됩니다~

감악산에서는 다시 지속적인 내리막입니다~

다만 범률사 지나서 삼거리까진 무수히 많은 돌로된 너덜지대라서 꼭 중등산화이상 신고 올라가시기 바랍니다~^^


저아래가 범률사입구입니다~

입구에서 찍어야 했는데, 서두르다보니 지나쳐서~ㅋ


조금 올라가니 돌탑을 아주 아슬아슬하게 쌓아 두었네요~^^


포장길을 따라 올라가면 거북바위휴계소가 나옵니다~

여기서 좌측으로 돌아 계속 올라갑니다~


감악산 주위를 돌수 있게 둘레길을 만들고 있네요~


포장도로 경사가 애법 급합니다~

여기저기 뒤로 가고 지그재그로 가고 난리입니다~ㅋ


얼마간 올라가니 내리막길이 있고 그 앞에 범률사가 있습니다~

내려가면 길이 두갈래인데 좌측길은 범률사로 들어가는 길이고 우측은 바로 가는 길인데 어디로 가든 무방합니다~ㅋ


아침일찍어서 그런지 절 앞에있는 곳에서 타종을 하고 계셨습니다~^^


범률사 대웅전입니다~


대웅전앞으로 돌아가니 여러 조형물들이 있습니다~

사진 찍기 좋은 장소였습니다~^^



그리고 포장도로는 끝나고 계곡을 따라 올라갑니다~

경사가 급해서인지 계곡에 돌로 길을 만들어 두었네요~


처음에는 일반 임도와 비슷합니다~


그러나 조금 더가면 바위로 이루어진 길인데 여긴 그래도 걸을만 합니다~

바위를 정리해둔것으로 보입니다~ㅎ


물론 바위에 뿌리를 두고 있는 나무들도 있습니다~^^


그리고 나무다리도 있네요~^^


하지만 좀더 올라가니 어지러진 바위들이 엄청 있는 길이 나옵니다~

내려올때도 이리로 내려와야하니 조심해야 합니다~ㅋ


가끔 요런 멋진 길도 나오네요~^^

물론 바윗길도 나오고요~ㅋ


근데 자세히 보니 바윗길 옆으로 좋은길도 있습니다~

물론 요런길은 짧은데 계속 나옵니다~

그래서 내려올때는 요런길을 찾아서 내려왔습니다~ㅋ


더디어 삼거리에 도착하였습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장군봉으로 좌측으로 가면 까치봉으로 갑니다~

우리는 장군봉으로해서 까치봉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우측으로 갑니다~ㅎ


조금 올라가니 쉼터가 있습니다~


그리곤 본격적인 산길이 시작됩니다~

위험한 곳은 밧줄이 있네요~^^


산길로 한참을 가니 헬기장이 나오네요~


조금 더올라가면 사진찍기 좋은 곳이 나오는데 한쪽이 벼랑입니다~

근데 그 벼랑에 소나무 한그루가 떡 하니 버티고 있네요~^^


또다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
나무 계단도 여기저기 나타납니다~


그리고 민통선 근처라서 그런지 여기저기 방공호도 눈에 띕니다~


더디어 장군봉 근처까지 올라왔습니다~


전망도 확 트이기 시작합니다~

다만 아침일찍이라서 그런지 시야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~ㅋ


저위가 장군봉인가 봅니다~


능선에 올라서니 여기저기 멋있는 나무들도 많이 있습니다~^^


그리고 같이 가신분들이 통천문이라고 하는 곳입니다~

고인돌 같기도 하구요~ㅋ


저위로 넘어가니 벼랑입니다~

여기엔 엄청 큰바위가 벼랑에 걸려 있습니다~


그리고 멋진 바위도 많이 있네요~^^

바위에 자라는 소나무도 멋지고요~^^


더디어 첫번째 정상인 장군봉입니다~


장군봉을 지나는데 우측에 멋진 소나무가 있습니다~

큰가지 두개가 옆으로 완전히 퍼져서 윗부분은 평편한, 누군가 꼭 조경한듯하네요~^^


그리고 조금 더가니 갈림길인데 우측은 임꺽정봉 좌측은 감악산 정면은 임꺽정봉에서 정면 쪽으로도 내려올 수 있다고 합니다~

그리고 그쪽엔 임꺽정 동굴이 있다는데 저는 그냥 내려왔습니다~ㅋ


임꺽정봉입니다~

봉을 지나면 멋진 바위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~^^


봉에서 내려와서 갈림길을 지나면 급 내리막 계단이 있습니다~


잠시 내려온뒤 다시 올라가는데 쉼터가 보이네요~


쉼터를 지나 조금더가면 감악산 정상이 나옵니다~

여긴 군 통신탑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~


정산에 오르니 고롱이와 미롱이가 반겨줍니다~^^


그리고 그옆에 감악산 정상석이 있습니다~^^


하산을 하는데 저멀리 멋진 전각이 보입니다~


전각을 지나면 다시 급 내리막 계단이 나옵니다~


그리고 저멀리 까치봉이 보이네요~^^

그리고 나무계단을 다내려올쯤 꼭 숲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드는 곳이 있습니다~ㅋ


드디어 까치봉입니다~

여긴 잠깐 올라가면 되는 곳입니다~


그리고 나무계단이 이리저리 비비꼬아져 있네요~ㅋ


뒤를 돌아보니 장군봉, 임꺽정봉, 감악산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~^^


멋진 소나무도 있고 멋진 길도 있네요~^^



한참을 내려오니 갈림길이 있습니다~

여기서 좌측으로 내려가야 합니다~


조금 내려가면 급내리막 돌계단이 나옵니다~

물론 잠시만 가면 되니 여기만 천천히~ㅎ


다내려오니 갑자기 수풀에 길이 있습니다~

여름에 아무리 더워도 토시는 꼭 하고 다니세요~^^


올라갈때 있던 삼거리입니다~ㅋ


올라갈때 보지 못했던 멋진 소나무 길도 있네요~^^


더디어 범률사에 도착합니다~

올라갈때는 우측 경내로 왔고 내려갈때는 바로 내려갑니다~ㅋ


이렇게 감악산 산행을 마무리하고 임진각으로 향합니다~


임진각으로 가는 길에 차에서보니 임진강이 보입니다~


임진각에 도착합니다~


전망대에서 바라본 철교입니다~

날이 너무 더워서 여러곳을 둘러 보지 못하고 조금만~ㅋ


제3땅굴 입구 입니다~

땅굴에는 카메라 소지가 안되어서~ㅠ


다시 도라전망대로 이동 하였습니다~


도라전망대네서 바라본 이북 모습입니다~

시야가 좋았으면 더 좋았을거란 생각이 드네요~


이상으로 무박2일 산행겸 안보관광을 모두 마쳤습니다~

감악산이 잠시 산행을 하는 산이지만 그나름 멋진 산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~

올라갈때 어린 학생을 데리고 올라가고 올라가서도 많이 쉬는 바람에 시간이 4시간이나 나왔지만, 실제론 3시간도 안될거 같습니다~

물론 상급자분들은 2시간도 안 걸릴것으로 보이네요~ㅋ

초보기준 4시간이면 넉넉하고 멋진 산행이 될거 같습니다~^^


GPS 트랙정보 : 감악산_201608070550.gpx


감악산_201608070550.gpx
0.04MB

'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리산 산행~  (0) 2016.09.13
제천 금수산 산행~  (0) 2016.09.05
괴산 칠보산 산행~  (0) 2016.07.04
해남 달마산(달마봉) 산행~  (0) 2016.06.07
곡성 곤방산 산행~  (0) 2016.05.23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