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6년 08월 20일 07:55

코스 : 서생교-활고개교차로(약 22.6Km)

트래킹시간 : 약 5시간 30분

난이도 : 초중급

이동정보 : 이번엔 버스 한번만 타면 이동이 가능 합니다~

  가능한 버스는 405번이랑 715번입니다~

  405번 보다는 715번 버스가 자주 있습니다~^^


    

<해파랑길 5, 6-1 코스 이동정보>

   06:50 활고개교차로 도착

   07:11 - 07:45 서생교 도착(울산 715번, 현금 1300원, 카드 1250원, 주말 2~40분 간격 운행)

   07:55 - 13:25 트래킹

   참고자료 : 405번 버스가 06:55에 도착 하네요~


<해파랑길 5코스 이동정보>

   덕하역 - 진하해수욕장 715번(주말 2~40분 간격운행)

   일단 제가탄 버스는 07:16에 덕하역에 도착 하였습니다~
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

일단 고도표를 보시면 약 12Km 지점에서 덕하로가기위해 도로로 고개를 하나 넘어 갑니다~

그리고 약 18Km 지점부터 함월산으로 산길이 시작됩니다~

함월산에서 내려온뒤 선암호수 공원을 지나면 약 21Km 지점에서 다시 산길로 해서 넘어 갑니다~

비록 고도는 얼마 안되지만 경사가 애법 있는 곳도 있고 만은 거리를 걸은뒤라서 조금 힘에 부치는 경향이 있네요~ㅋ

그리고 별도의 사진을 첨부한곳은 이정표상으로는 노락색 코스인거 같은데, 트랙상으로는 적색코스입니다~

저는 적색코스로 이동을 하였지만 노란색코스로 가는게 훨 나아 보였습니다~ㅋ


여기가 활고개교차로 근처에 있는 육교 끝쪽입니다~

주차를 할 수 있고 6코스가 바로 육교를 건너서 지나가게 되어 있습니다~


육교에서 덕하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버스 정류소가 있습니다~

안에 들어가면 버스 도착 정보가 자세히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~ㅎ


서생교에서 내린뒤 회야강 쪽으로 가면 쉼터가 있는데 여기가 시작지점입니다~

자전거길을 따라 우측으로 해서 다리 밑으로 지나가면 됩니다~


그러면 끝 없이 태양에 노출된 길을 만나게 됩니다~ㅠ

일부러 아침 일찍 출발 하였건만 팔 토시를 안챙겨 가는 바람에~ㅠ

그래도 경치는 좋습니다~^^


적당한 구름과 강과 나무와 산들의 조화가 멋있네요~^^


강 중간에 바위가 하나 있는데 새들이 쉬고 있습니다~^^


한참을 가니 잠시 도로와 만난뒤 다시 우측으로 돌아가게 됩니다~


이때 또한 멋진 풍경이 펼쳐지네요~^^


뒤를 돌아 보니 여기도 마찬가지입니다~ㅋ


잠시뒤 철다리 밑을 통과하는데 여기서 회야강 지류인 남창천을 가로 질러가게 됩니다~

멀리 보이는 둑 위로 올라가는 길로 올라간뒤 바로 우측으로 돌아서 갑니다~


그러면 잠시 비포장 길로 가게 됩니다~^^


비포장 길이 끝나면 우측으로 가야하는데 반드시 길을 건넌뒤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~ㅎ


우회전한뒤 조금 더가면 다리가 나오는데 다리에서 좌회전하면 이런길이 나오는데 한참을 걸어가야 합니다~ㅋ


교차로가 나올쯤 왼쪽으로 꺽어 들어갑니다~


그러면 회야강 수변 공원이 나옵니다~

근데 최근 가물어서 그런지 약간의 악취가 나는듯 하네요~ㅠ

바닥은 푹신한 우레탄이어서 걷기 좋았구요, 꽃도 이쁘게 심어두긴 하였습니다~^^


조금 걸어가면 왼쪽으로 조그만 다리가 있는데 그리로 강을 건너갑니다~


강을 건너면 요런길이 있는데 여기서 바로 우측으로 가도되고 직진하여 윗길로 가도 됩니다~

저는 햇빛 때문에 윗길로 갑니다~ㅎ


물론 아랫길로 가도 결국은 윗길로 올라와야 하고 조금 더가면 나무데크 다리가 나오면 그리로 갑니다~


나무데크 다리를 지나면 도로 다리가나오는데 그아래로 가면 요런 곳이 나옵니다~

위로 올라가서 두번째 길로 가면 됩니다~

앞에 보이는곳이 화장실인데 상당히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네요~^^


위에 올라오니 수변 공원에 인라인장이 있네요~

한때는 사람이 부쩍 했을거 같은데 지금은 텅텅 비어 있습니다~ㅠ


여기도 거의 태양빛 아래길인데 그래도 중간에 요런 멋진 나무가 있는 곳도 있네요~^^


그런데 문뜻 강을 보니 여기도 녹조라떼가 가득하네요~ㅠ


한참을 가니 도로가 나옵니다~

길을 건너 계속 직진 하면 되는데, 중간에 횡단보도에서 건넌뒤 계속 가면 됩니다~


한참을 가면 망양 삼거리가 나오고 그곳에서 우회전 하면 다리가 나오는데 이건 뭐야?

나무데크가 끊어져 있는데 가드레일이 있어서 대략난감~ㅠ

가드레일을 넘어서 가는데 왠 차들이 이렇게 무섭게 달리는지~ㅠ


다리를 다 건너면 우측에 있는 길로 내려가서 다시 다리밑으로 들어가야 합니다~ㅋ


그러면 강변길로 조금 가다가 논길로 간뒤 다시 도로로 나오면 요런 굴다리로 들어 가야 합니다~

굴다리를 건넌뒤 바로 좌회전하면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ㅋ


고개를 넘어 가면 만들다만 로타리가 나오는데, 트랙상으론 직진인걸로 봐서 만든지 얼마 안된듯 합니다~

여튼 돌아서 계속 갑니다~ㅋ


그러면 청량초등학교 교차로가 나오는데 여기서 길을 건너서 계속 가라고 합니다~

사실 우측에 공사만 하지 않으면 그냥 직진해도 되는데 말입니다~ㅠ


조금 가니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갑니다~

그러면 작은 고개를 하나더 넘게 됩니다~ㅎ


고개를 넘으면 덕하시장이 나옵니다~

여기서 간단히 점심을 먹으려 했는데 우째 콩국수를 하는데가 없네요~ㅠ

전부 메뉴는 있는데 국수는 안한다는거로 봐서 장날만 하는가 봅니다~

시장에서 빠져 나오니 우측에 국수 집이 있는데 그곳에서 콩국수 먹었습니다~ㅋ


식사를 하고 조금 더가니 덕하역이 나옵니다~


덕하역 입구 우측이 해파랑길 5코스 종점이네요~


여기서 계속 가는데 도로옆에 풀이 얼마나 많은지 자전거길은 보이나 인도는 풀에 가려 잘 보이질 않습니다~ㅠ


그리고는 갑자기 맨붕~ㅠ

분명 이전표는 직진인데 트랙(2016년5월)에는 좌측 굴다리로 가라고 되어 있습니다~ㅠ(여기가 고도표에 있는 곳입니다~)

일단은 트랙을 따라갑니다~ㅎ


굴다리를 지나가니 다른 굴다리가 있네요~

여기가 표시되었던 합류지점입니다~

생각 해보니 이전 굴다리는 작고 음침하면서 엄청 길었는데, 여기는 짧고 넓어서 훨 좋은거 같습니다~^^


한참을 가면 두왕사거리가 나오고 길을 건넌뒤 다시 좌측으로 길을 건넌뒤 우측으로 진행합니다~


그러면 좌측으로 가는 길이 두개인데, 여기서도 이상합니다~

트랙상으론 첫번째 좌측으로 해서 공원으로 들어간뒤 나오게 되어 있는데 시그널은 두번째로 가도록 되어 있습니다~

여긴 이정표가 아니고 시그널인 관계로 두번째로 진행 합니다~ㅋ


좌측으로 조금 더가면 좌측에서 나오는 길이 있는데 트랙상으론 여기로 나옵니다~

그리고 조금위에 우측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그리로 갑니다~


그러면 뭔가 이상한 이정표가 보이는데 이상한게 아니라 실제 이정표입니다~

이정표 우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보이나요?

풀에 가려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~

그러나 바로 우측 길로 올라가야 합니다~ㅋ


그러면 잠시뒤에 넓은 길이 보이고 멋진 소나무도 만날수 있습니다~^^


그렇게 얼마를 가는데 앞에 나무계단이 보이기 시작하더니, 끝도 없이 올라가네요~ㅋ


나무계단을 한참 올라가니 갈림길이 나오는데, 이근처가 함월산인지라 혹시나하여 우측으로 가봅니다~


산불감시초소가 있는데, 함월산이라고는 안되어 있습니다~

근데 이근처에서 여기가 제일 높은걸로 봐서는...


잠시 내려가다가 다시 오르막인데 혹여나 여기일 수도 있습니다~ㅋ


하산 하는길도 소나무 숲이 멋지게 펼쳐집니다~^^


물론 이동네는 동네 뒷산이라서 무수한 갈림길이 많이 있으니 시그널을 잘보고 가셔야 할거 같습니다~ㅎ


더디어 선암호수공원에 도착합니다~


좌측에 연꽃단지가 있고 내려오자마자 직진을 하면됩니다~


조금 가면 호수위에 다리가 있는데 그리로 호수를 건너갑니다~


다리를 건너면서 바라본 선암호수입니다~^^


다리를 건너자마자 우측으로 가는데 오리 몇마리가 도망도 가지 않고 놀고 있네요~ㅋ


요렇게 나무로 데크를 만들어서 호수위(?)를 가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~ㅋ


조금 가면 다시 연꽃단지가 나오는데 연꽃이 이쁘게 피어 있네요~^^


이후 호수를 끼고 가다가 보면 장미터널이 나옵니다~

장미가 이쁘게 피어 있었으면 좋았을거 같은데 참 아쉬웠습니다~

이후 여러 식물 터널이 나오는데 수세미 만 빼곤 모두 이렇게 되어 있네요~ㅠ


이번엔 닭들이 바로 옆에가도 꿈쩍 않고 있습니다~ㅋ


잠시뒤 도로와 마주치는데 우회전하여 계속 갑니다~


여러 식물 터널을 지나오면 끝에 주차장이 있는데 길건너에 오르막 계단이 있네요~


여기도 오르막 조금 올라가야 합니다~

일단 오르고 나니 멋진 소나무 숲이 있고, 정상에 다다르니 멋진 나무도 있습니다~^^


정상부에 올라서 바라본 울산시내 모습입니다~^^


그때 얼핏 눈에 들어온 눈에 익은 푯말입니다~ㅋ


정상부에서 조금 내려오면 전망대가 있습니다~


전망대를 지나면 숲길이 있고 각종 운동기구도 있는 곳이 있는데 되도록 우측으로 가셔야 합니다~

중간쯤 우측으로 빠져야 하는데 하마터면 지나칠뻔 했네요~ㅋ


조금 더가니 "우와!" 여긴 숲속 도서관도 있네요~


갈림길에서 이정표가 있는데 왼쪽 오른쪽~ㅋ

오른쪽으로 가면 되는데, 아마도 왼쪽으로 가도 될듯 합니다~ㅎ


무수히 많은 소나무 숲속길을 지나가네요~^^


그리고 도로가 보일라 말라할쯤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내려갑니다~


그러면 나무 계단이 있고 하산을 완료합니다~^^


하산한뒤 해양안전처 옆길로 내려오면 육교가 보입니다~

저 육교로 넘어가야 하는데, 사진상 왼쪽을 조금 돌아야 계단이 보입니다~ㅋ


육교를 건너 우측으로 돌아가면 육교 아래서 올라오는길과 만나는 지점입니다~

이번 트레킹은 여기서 마칩니다~^^

담엔 계속 직진을 하게됩니다~ㅎ


해파랑길 5코스는 거의 90%이상 포장도로를 걷게 되는 코스네요~

그렇기 때문에 한여름에 트래킹 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따르는 코스로 보여 집니다~ㅋ

일부러 태양을 피한다고 아침일찍 서둘러서 시작을 하였으나 6코스는 조금 힘에 부치네요~ㅎ

여름엔 쉬엄쉬엄 가는게 진리인듯 합니다~^^


GPS 트랙정보 : 해파랑길_5_6_201608200754.gpx


해파랑길_5_6_201608200754.gpx
0.64MB

'완료트래킹 > 해파랑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파랑길 8, 9-1 코스  (0) 2016.09.25
해파랑길 6-2,7 코스  (0) 2016.08.28
해파랑길 3-2, 4 코스  (0) 2016.07.09
해파랑길 2-2, 3-1 코스  (0) 2016.06.26
해파랑길 1-2, 2-1 코스  (0) 2016.06.19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