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3년 06월 01일 09:53

코스 : 분천역-춘양면사무소(약 20Km)

트래킹시간 : 약 5시간 50분

난이도 : 중상급

이동정보 : 이번 코스도 버스가 없는 관계로 기차를 타기로 하였읍니다~

    춘양역에서 9:22분 기차를 타면 분천역에 09:43분 도착합니다~(대구발 강릉행 무궁화호 열차, 실도착시간 09:44분)

    다행히 대구에서 강릉으로 가는 무궁화 열차가 춘양역에서 분천역으로 가더군요~

    요금은 2,600원 입니다~

    분천역에서 구간 시작점까지는 걸어가셔야 하는데, 약 1Km 정도 됩니다~

    제가 이동한 코스말고 낙동정맥 트레일 코스 안내도를 보며 가시면 출발점으로 가실 수도 있는데, 거리는 약간 더 멉니다~ㅎ

 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초반에 급오르막 한번, 이후 완만한 오르막이 이어지는데, 거의 포장 도로입니다~

그리고 마지막에 약간의 오르막 한번 더 오르시면 됩니다~

약 8Km지점이 소천면인데, 여기서 부터 진짜 지루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물론 포장길이고, 12Km지점까지 약 4Km정도 되는데, 경사도를 보시면 그리 호락한 포장길은 아니네요~ㅎ

 

여기가 춘양역입니다~

 

잠시후 기차가 들어오네요~

여기가 분천역인데, 스위스 국기가 걸려 있네요~

이유는 스위스랑 협약에 의해 협곡열차랑 체르마트길을 만들었읍니다~

솔직히 협곡열차를 타고 싶에서 올 11월에 예약을 하려고 하니, 헐 한달전 07:00에 예약 오픈되는데, 땡하고 동시에 클릭했는데,

이미 매진이라고 하네요~ㅠ

관광회사 통하지 않으면 예약이 불가능 합니다~ㅠ

 

 

그 열차를 타려고 대기중인 사람들입니다~

보통 중부내륙순환 열차를 타고 오거나, 광광버스를 타고 오신 분들입니다~

 

여기가 실제 보부상길 시작지점입니다~

그런데, 여길 못찾으시는 분들이 상당 수 있더군요~

 

봉화에서 울진쪽으로 가시다 보면 분천역 300M 이정표가 있읍니다~

그 맞은편에 시내버스 정류소가 있는데, 바로 여기가 시작지점입니다~^^

 

잠시 마을을 지나 낙동강을 따라가다보면 좌측으로 산으로 올라가게 되는데, 그 시작지점에 곧은재라는 표말과 잠시 앉을 수 있는

나무의자가 있는데 그곳에 샘물이 있어요~

시원하게 한잔 하고 가셔도 되는데, 잘 안보일 수도 있어요~ㅎ

곧은재는 처음부터 급경사에 조금 힘든코스입니다~

이유는 재이름 그대로 재가 똑바로 곧게 서있다하여 붙여졌다네요~ㅋ

 

곧은재를 넘어 오면 국도와 마주하고, 그 국도를 조금 내려오면 길을 건너 사진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데, 갑자기 길이 없어져 버렸읍니다~

 

땅을 완전히 파혀쳐 놓았더군요~

일단 저는 아래로 억지로 내려 갔읍니다 만, 지금은 이리로 안가고 곧장 도로를 타고 계속가시면 잠시후 소수력 발전소인 한여울을 지나 있는

도로로 직통하시게 됩니다~

파해쳐진 길을 내려가니 이건 또 길이 전혀 안보이는 풀밭길이네요~

인식표가 안보였으면 돌아 갔을 수도 있었읍니다~ㅎ

 

잠시후 정원이 아름답게 가꾸어진 곳을 만나는데, 왠 곳인가 했더니 소수력발전소더군요~ㅎ

 멋진 소나무도 심어 놓고, 아무튼 조경에 엄청 신경 쓴듯합니다~

 

지금 변경된 코스로는 이곳을 볼 수 없을거 같읍니다~

혹 보고 싶으신분은 도로에서 잠시 들어왔다 가셔야 할듯 하네요~ㅎ

 

이후약간의 국도를 진행후 다시 낙동강 옆길로 가게 되는데, 물이 정말 맑읍니다~

 

이렇게 낙동강을 바라보며 길을 가다보면 현동역에 도착하게 됩니다~

이역을 가로질러 가게되는데, 역 안에서 찍은 사진이네요~^^

 

그리곤 급 오르막 계단 쪼매 빡십니다~ㅋㅋ

 

막지고개라고 하는데, 여긴 금방올라갑니다~

소천면을 지나는데, 제눈에 들어온 반가운 표지판~ㅋ

쫌만 가면 스키장이네요~^^

물론 저기는 안가고 그옆에 가지만, 겨울엔 스키장 다닌다고 트래킹은 접읍니다~ㅎ

 

소천면을 지나면 싸라리골이 나오는데, 여기서 부터 지루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사실 별로 볼것도 없는데, 가려니 힘이조금 드네요~ㅠ

 

약 4Km를 올라가니 좌측으로 들어가는데 가라는 건지 마라는 건지~ㅠ

일단 타넘고 갑니다~

 

잠시뒤 폐가가 나오는데, 이정표는 이리로 가라고 하는데, 길도 없고 인식표도 없고~ㅠ

 

폐가를 돌아가면 수풀에 길이 전혀 보이질 않네요~

그냥 숲속으로 가시면 인식표가 있읍니다~ㅠ

 다음길이 춘향목 솔향기길이라서 그런지 여기도 춘향목이 많이 있네요~

 

길은 임도도 있고~

 

그 임도가 수풀로 우거진 곳도 있네요~ㅎ

 

낙엽을 벍으며 갈수 있는 길도있고, 솔잎을 밟으며 갈 수 있는 길도 있읍니다~^^

이렇게 하여 춘양역에 도착하였읍니다~

원 코스는 춘양역으로 오지않고, 바로 갑니다만, 남은거리라 얼마되지 않고, 차가 춘양역에 있는지라, 잠시 베낭은 두고 가려고 들렸읍니다~

물론 트랙도 여기로 가게 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~^^

 

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하였읍니다~

춘양면사무소인데, 여길 못찾으시는 분들도 있는데, 여긴 면사무소 후문 쪽에 있어요~ㅎ

 

완주후 다시 춘양역으로 이동중에 원 코스가 아닌 최단 코스로 가다보니 멋진 다리가 있네요~(도보만 가능)

 

춘양역에 도착하니 왠 레일바이크???

자세히 보시면 저 앞에 막혀 있어어 누구나 저곳 까지 타고 갈 수 있도록 해두었읍니다만, 체력이 별로 없는지라 패스~ㅋ

이번 코스는 전체적으로 고개아니면 도로입니다~

빨리 걷지 마시고 천천히 걸어야 신체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~

그리고, 분천역에서 낙동정맥 트레일을 따라 약 200M 정도 가시면 낙동정맥 트레일 봉화구간 안내센터가 있읍니다~

세분이 그곳에 계시는데, 함 들리시면 봉화 맛집, 관광등 여러가지 유익한 대화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 외씨버선8(보부상길)_201306010953.gpx

외씨버선8(보부상길)_201306010953.gpx
0.37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