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3년 06월 08일 10:20

코스 : 춘양면사무소-두내약수탕(약 18Km)

난이도 : 중급

트래킹시간 : 약 4시간 40분

이동정보 : 이번 코스는 10:50분에 두내약수탕에서 춘양면으로 가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~

    두내약수탕 바로위가 버스 종점인데, 하루에 버스가 3대 밖에는 안다닙니다~

    저는 다음 코스인 약수탕길에 이동정보가 전혀 없는 관계로 사실 다음 코스중 주실령까지 트래킹을 하였읍니다~

    주실령에 차를 주차한뒤, 마찬가지로 자전거를 타고(여기도 거의 내리막길) 두내약수탕에서 조금더 아래로 내려가면

    서벽 삼거리가 있는데, 여기서 조금 빠른 버스를 탔읍니다~

    버스는 약 09:55분에 도착하였고, 시간은 약 15분 소요 되었읍니다~

    아마 두내약수탕에서는 20분 정도 생각 하시면 됩니다~

    두내까지 트래킹하더라도 거의 11:30분은 되야 트래킹을 시작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분이 있다면 시간이 조금 빠듯 할 수도

    있으니, 차량을 가지고 가실거면, 서벽삼거리에 주차후 09:55분 차를 타고 가신뒤 트래킹을 마치고 서벽삼거리로 오시는게

    좋을것 같읍니다~

 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언덕 두개를 넘게 됩니다~

산이라고 보긴 어렵구요 완만한 오르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~

마지막에 약간 급한 경사를 내려오시게 되는데, 문제는 이곳이 공사중이라서 지금은 통행이 어렵다고 들었읍니다~

다음코스를 조금더 가시다가 우측으로 빠지시면 버스 종점으로 가실 수 있는데, 그리로 가셔도 됩니다~

만약 잘 모르시겠다면, 약 16.5Km 지점에 숲해설가 분들이 아마 계실겁니다~(지금도 있다고 알고 있읍니다~ㅎ)

이분들 한테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~^^

 

여기가 서벽삼거리 머스 정류장입니다~

여기서 두내까지는 버스 1~2코스 정도 밖에는 안됩니다~

 

여기가 춘양버스 정류소인데, 정류소를 보고 우측으로 조금가면 면사무소 정문이 나옵니다~

 

저번에 보부상길 종점인 춘양면사무소 후문쪽입니다~

 

 골목길을 조금가면 춘양 전통시장이 나오는데, 현대식으로 만들어 놓았구요, 이때는 한참 내부 공사중이었읍니다~

 

의왕리 권진사댁 가기전에 있는 옛날집입니다~

 

의왕리 권진사댁 고택입니다~

 

춘양 중학교 입니다~

 

이후 잠시 고개를 넘어 가는데, 요런 곳(양반걸음 걷기 체험)이 있네요~

근데, 저도 쫌 큰편(179Cm)인데 걷기가 힘드네요~ㅋㅋ(간격이 너무 멀어요~ㅠ)

 

여긴 거포마을 입구입니다~

소나무가 멋들어지고 쉬어 갈수 있는 정자도 있네요~

여기서 직진을 해도되는데, 마을로 우회 하라고 되어 있읍니다~

 거포마을을 돌아 나오기전에 멋진 소나무가 또 있네요~

 

그리고 이내 들길(?)을 걸으면서 멋진 경치가 펼쳐집니다~^^

 

 

고개를 하나 넘고 운곡천을 따라 가다보면 좌측에 요런 조그만 폭포가 있더군요~

머리 감으니 더위가 싹 가시더군요~ㅎ

 

미니 폭포를 지나 가는 운곡천 제방길입니다~

드디어 춘양목 솔숲입니다~

여기까지 오는데, 약 14Km를 걸었네요~ㅠ

 

그런데, 산림청에서 춘양목을 관리한다고 온통 간벌을 해서 난리네요~

 

그래도 멋진 소나무들이 많이 있읍니다~

 

여기가 숲해설가 분들이 계신곳입니다~

잠시 숨돌리면서 여러가지 대화 즐거웠읍니다~^^

 

숲해설가분들 계신 곳에서 조금더가면 종점이라고 되어 있네요~

원래 여기서 아래로 내려가서 두내 약수탕까지가 종점인데, 지금은 두내약수탕이 없어졌어요~

뿐만아니라 공사한다고 조금 위험 할 수도 있읍니다~

그래서 아마도 여길 종점으로 하였는거 같읍니다~

조금 아래로 내려가면 춘양목 산림체험관이 있읍니다~

이곳은 폐쇄되어 있어서 안에 들어가 볼 수도 없네요~

여기까진 별 무리 없이 내려오는데, 다음 부턴 각종 공사차량이 많이 다녀요~

그리고 두내 약수탕인데, 흔적만 있고 아무것도 없읍니다~

산림청에서 공사가 끝난뒤 복원 시킨다고만 되어 있네요~ㅠ

 

이번코스는 춘양목을 볼수 있는 길이 그리 길지 않읍니다~

오히려 다음코스가 더 좋았던거 같네요~ㅎ

이코스를 가실분들은 외씨버선길 공식 카페인 다음카페로 가시면 공사구간 우회하는 방법이 나와 있읍니다~

물론 그곳에 거의 이와 비슷한 제가올린 후기들도 있읍니다~

 

GPS 트랙정보 : 외씨버선9(춘향목솔향기길)_201306081017.gpx

 

외씨버선9(춘향목솔향기길)_201306081017.gpx
0.33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