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7년 09월 03일 13:35(용화산 10:35)

코스 : 배후령-청솔바위-오봉산-구멍바위-청평사-청평사주차장(약 6.1km)[큰고개-용화산-큰고개(약 2.1Km)]

산행시간 : 약 3시간 15분(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)[약 1시간 30분]

난이도 : 초중급(오봉산 하산길이 암릉에 밧줄구간이 많음~)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와 함께 하였습니다~

차로 이동 거리가 먼 관계로 일부는 큰고개에서 용화산을 거처 능선을 타고 배후령으로 이동하였고, 나머지는 용화산을 잠시 다녀온뒤

차로다시 배후령으로 이동 하여 오봉산을 올랐습니다~

능선을 이용하는 경우 6시간에서 7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사람만 능선을 타도록 조절 하였습니다~

저는 가볍게 산행 하기로 하였기 때문에 일반분들과 함께 하였습니다~^^

일단 우측 작은 그림이 용화산입니다~

처음부터 경사가 애법있는 오르막을 지속적으로 올라가면서, 중간중간 로프 구간도 있습니다~

게다가 여기는 등로가 좁아서 교행도 상당히 어려움이 있을 정도 입니다~ㅋ

오봉산도 처음에 애법 경사가 있는 오르막을 올라갑니다~

1봉(약 0.5Km)까지 올라가면 이후는 능선을 따라 5봉(약 2.2Km)까지 가게 됩니다~

이후 암릉을 타라 하산하다가 약 3.5Km 구간 부터 급내리막 구간이 나오는데 암벽 수준의 로프 구간도 있습니다~

거의 청평사까지 급 내리막을 내려가면 이후는 완만히 주차장 까지 가게 됩니다~ㅎ

일단 오봉산을 먼저 소개한뒤, 용화산을 소개 합니다~^^

배후령이 38선입니다~

표지석 뒤로 춘천방향에 보면 등산로가 있습니다~

그곳에서 우측은 용화산이고 좌측은 오봉산입니다~

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한참을 올라가면 갈림길이 있는데, 왼쪽은 선명한 등로이고 오른쪽은 희미한 등로 입니다~

일반적으로는 왼쪽으로 가나 혼자 오른쪽으로 올라 가니 작은 봉우리입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가면 마적산이나온다고 하네요~

여기가 1봉 보다 높은거 같은데 지도상으로는 조금 더가야 한다고 되어 있네요~ㅋ

지도상으론 여기가 1봉입니다~

이후 완만한 길을 걷게 됩니다~

잠시내려가게 됩니다~

쉼터도 가끔씩 나오네요~^^

첫번째 쉼터 자리가 아마도 2봉인거 같습니다~

다음봉을 위해 오르막을 다시 올라갑니다~^^

여기가 3봉인거 같습니다~ㅎ

여긴 일반 등로가 아니고 약간 옆에 있습니다~

이제 전망이 트이기 시작합니다~

암릉도 조금씩 나타나네요~ㅋ

저멀리 소양호도 보이는거 같습니다~

억수로 좁은 철다리도 있습니다~

사실 철다리 크게 필요 없을거 같은데, 좌우로 절벽 수준으로 되어 있어서 안전상 설치한거 같습니다~ㅋ

여기가 4봉인데, 여기도 등로를 조금 벋어나 있습니다~ㅋ

다시 오봉을 오르기 위해 암릉구간을 올라갑니다~

조금 오르니 멋진 나무아래 진혼비가 있네요~

그리고 조금 더가니 멋진 고사목이 있습니다~^^

전망이 확트이는 곳이 나타납니다~

이쪽은 화천쪽입니다~^^

잠시내려간뒤 마지막 오르막을 올라갑니다~

더디어 오봉산에 도착합니다~^^

오봉산 정상석입니다~^^

정상에서 잠시 내리막을 내려갑니다~

그러면 갈림길인데 왼쪽이 백치고개이고 직진을 합니다~

갈림길을 지나면 다시 내리막이 시작됩니다~

다시 조망이 터비면서 멋진 나무들이 나옵니다~^^

암릉이 계속 이어집니다~

이제 구멍바위에 도착하였습니다~

덩치가 쫌 있으신 분은 아무래도 통과가 어려울 수도~ㅋ

구멍바위를 지나니 다시 조망이 좋습니다~^^

조금 올라가기도 합니다~ㅎ

조금가니 청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소요대가 나옵니다~

멋진 나무도 있었으나 그자리를 떡하니 등산객이 차지하고 있어서 자세히 보지도 못하고 지나갑니다~ㅠ

본격적으로 내리막을 내려가는데, 멋진 고사목 한그루가 있네요~^^

소양호가 이제 한눈에 들어옵니다~^^

하늘에 제사를 지낸다는 천단이 나옵니다~

일명 촛대바위라고도 하네요~^^

그리고 멋진 소나무도 있습니다~

이제 청평사가 눈에 들어옵니다~^^

물론 급경사는 계속이어집니다~ㅋ

그의 절벽을 타고 내려가기도 합니다~ㅋ

초보 혼자가기엔 아무래도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~

길이 조금 완만해 진다 싶었는데~

청평사이네요~^^

청평사 등로 입구에 530년된 풍치목이 있습니다~

청평사 전경입니다~

전경이 아주 멋지네요~^^

조금 내려오면 구성폭포가 있습니다~^^

그아래 조금 작은 폭포가 하나더 있습니다~

그아래에 공주설화를 기리는 조각상이 있습니다~

다리가 하나 나오는데 조금만 더가면 주차장입니다~^^

100대 명산답게 경치도 좋고, 멋진곳도 많은 산이었습니다~

다만 산에서 술은 자제하시고 산행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~ㅋ

GPS 트랙정보 : 오봉산_201709031333.gpx

이번엔 간단히 다녀온 용화산입니다~^^

큰고개 간이 주차장 옆에 등로가 있습니다~

다만, 주차장이 협소하고 비포장이어서 대형버스는 주차도 안될 뿐더러 앞 도로가 막혀 있어서 돌아가야 하는데,

차를 돌리기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~ㅋ

등로로 들어서면 바로 급경사에 급 오르막 계단이 나옵니다~ㅎ

게다가 밧줄 구간도 상당수 나오네요~

밧줄구간을 오르는데 멋진(?) 바위가 눈에 들어옵니다~ㅋ

얼마간 오르니 첫번째 조망점이 나옵니다~^^

그리고 두번째 조망점도 나오고 멋진 소나무가 있네요~^^

경치도 좋습니다~^^

마지막 정상을 향해 올라갑니다~

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배후령이 나오고 좌측이 용화산입니다~

갈림길에서 조금가면 용화산 정상입니다~

다시 돌아오는 길에 올라 갈때 못본 멋진 풍경이 다시 펼처지네요~^^

그리고 등로를 조금 벋어나 하산하는데 뜻하지 않은 손님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~^^

멋지게 늘어진 소나무도 있네요~^^

그렇게 내려오니 큰고개가 나옵니다~^^

경사는 있지만, 근처에 산다면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산으로 보입니다~^^

GPS 트랙정보 : 용화산_201709031035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