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7년 08월 06일 10:25

코스 : 계란재-삼거리-옥순봉-삼거리-구담봉-삼거리-계란재(약 6km)

산행시간 : 약 3시간 45분(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)

난이도 : 초급(이번 산행처럼 더우면 중급이상~ㅋ)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와 함께 하였습니다~

처음엔 가볍게 가리라고 마음 먹었는데, 폭염 특보에 특히 구담봉가는 길이 얼마되진 않지만 암릉에 그늘이 없이서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~ㅎ

땀은 비옷하고, 식사조절도 제대로 못해서 더 애먹은 하루였던거 같습니다~

원래 인근에 있는 악어봉도 가려 했으나 여의치 않아서 다음기회로 넘깁니다~ㅋ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일단 이전엔 보통 구담봉으로 해서 바로 옥순봉으로 가게 되는데, 날씨 관계상 옥순봉을 간뒤 다시 삼거리로 돌아와서 구담봉을 다녀왔습니다~

아마도 구담봉과 옥순봉으로 바로 가는 길은 폐쇄된듯 길이 안보이네요~

고도표가 조금 이상한데, 아마도 날씨 탓도 있는거 같습니다~

처음에 약 1Km까진 완만하게 올라갑니다~

이후 약간 내려온뒤 다시 삼거리까지 경사가 조금 있는 오르막을 올라갑니다~(삼거리고도가 가장 높습니다~)

다시 조금 급하게 내려간뒤 옥순봉은 잠시 암릉으로 올라 가면 됩니다~

이후 삼거리로 돌아와서 구담봉 갈때 조금 급한 경사를 내려간뒤 가파른 철계단을 한참 올라가면 구담봉입니다~ㅋ

계란재 등산로 입구 입니다~

한참 주차장 공사를 진행 중이라 입구가 아주 좁습니다~

공사장 바로 옆으로 입구가 있습니다~

조금 올라가면 간이 화장실이 있습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돌아 올라갑니다~

우측으로 돌면 처음엔 완만한 임도 같은 길이 나옵니다~

그러다가 포장길도 나오네요~ㅋ

조금 올라가면 잠시내리막후 평지가 있습니다~

평지 끝에 멋진 나무한그루가 있네요~^^

그리곤 나무 계단이 나옵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우측으로 꺽어서 다시 올라갑니다~

밑에보단 경사가 더 급해집니다~

그리곤 삼거리가 나옵니다~

여기서 좌측은 옥순봉이고 우측은 구담봉입니다~

조금 진행하니 남한강이 눈에 들어옵니다~

그리곤 조금 급한 내리막을 조금 내려갑니다~

얼마간 내려가면 다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그리곤 이내 암릉에 그늘이 없어집니다~ㅎ

물론 잠시 올라가면 옥순봉이 나옵니다~ㅋ

옥순봉 정상입니다~^^

옥순봉 정상석 뒤에 전망대인데 우측으로 멋진 봉우리 세개가 있네요~^^

전망대 정면으론 남한강이 멋집니다~^^

다시 삼거리로 돌아와서 구담봉 쪽으로 들어서면 잠시 그늘이 있습니다~ㅋ

이때 왼쪽으로 멋진 병풍같은 곳이 있습니다~^^

그리곤 암릉 내리막이 시작됩니다~

그냥 내리막만 있는게 아니라 암릉을 올라가기도 합니다~ㅋ

작은 암릉을 넘으니 앞에 멋진 바위 절경이 펼쳐 집니다~^^

그리고 조금 더가니 남한강도 멋집니다~^^

뒤로는 옥순봉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^^

앞엔 구담봉이 보이네요~ㅋ

그런데 급 내리막 길이 나타납니다~ㅎ

내려가고 나니 이건 계단이 급한게 아니고 거의 직갑 사다리 같은 계단이 한참 이어 집니다~

더디어 구담봉에 도착합니다~^^

그런데 정상석이 정상이 있는게 아니네요~

진짜 정상은 못올라가게 막아 두었습니다~ㅠ

정상석 뒤에 전망대가 있습니다~

전망대에서 바라본 남한강 모습입니다~^^

반대쪽도 풍경이 좋습니다~^^

더운날 산행 하기엔 약간의 무리가 있어 보이는 코스 같습니다~

덥지 않다면 거리가 얼마 되지 않은 관계로 초보자도 쉬엄쉬엄 가면 충분히 멋진 풍경 감상 할 수 있는 코스 같습니다~^^

GPS 트랙정보 : 옥순봉_구담봉_201708061026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