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8년 04월 15일 11:10

코스 : 주차장-봉황봉-연대봉-환희대-구룡봉-구정봉-구정봉-중봉-선인봉-주차장(약 7.5km)

산행시간 : 약 4시간 50분

난이도 : 초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후미를 맡아서 가다 보니 시간이 조금더 소요된거 같습니다~

다른 분들은 구룡봉으로 가지 않고 바로 하산을 하였고 저랑 두분만 구룡봉에 다녀 왔습니다~^^

멋진 기암괴석이 다양한 산인거 같습니다~

특히 이날은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여서 그런데 미세먼지만 없으면 바다 조망도 상당히 좋을거 같습니다~ㅎ

다만 이번 산행에서 무리하게 사진 찍는다고 암석 위에 올라갔다가 내려오다 손목 골절되신 분이 있습니다~

산행은 항상 조심히 해야 할거 같습니다~^^

고도표를 보시면 처은에 완만히 올라가다가 조금 경사가 있는곳을 약 1Km 정도 가면 이후는 완만한 경사로 올라갑니다~

하산시 약 7Km 지점에서 급경사 내리막이 조금 있는데 여기만 조심 하면 될거 같습니다~

주차장입니다~

이름이 없네요~ㅋ

잠시동안 도로로 걸어 올라갑니다~

좌우에 멋진 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~^^

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 저는 왼쪽 장안사 방향으로 갑니다만, 원래는 오른쪽으로 가서 왼쪽(이승기 등산로)로 가야 했습니다~ㅋ

물론 대부분은 그곳에서 오른쪽(강호동 등산로)로 해서 이승기 등산로로 하산 하는데 반대로 하였습니다~^^

조금 가니 장안사가 보이고 우측에 등산로가 있습니다~

우측으로 조금 가면 등산로가 시작됩니다~

조금 올라가니 산 벚꽃이 이쁘게 피어 있네요~^^

물론 시작과 동시에 가파른 계단이 시작되네요~

게다가 동길도 많이 있습니다~

그러다 갈림길에 도착하는데 여기서 우측이 이승기씨가 올라온길입니다~

그쪽으로 조금 가면 전망바위가 있는데 전망이 좋습니다~

전망 바위에서 바라본 천관산과 환희대 방면입니다~^^

물론 조금 더가면 다시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~ㅎ

장흥 바다 쪽인데 미세먼지로 희미 하네요~ㅠ

그러다 암석이 나옴과 동시에 요런 곳이 있습니다~

사람 한명 충분히 지나갈 수 있습니다~ㅎ

돌아가면 연속적으로 멋진 바위들이 나타납니다~

멋진 조망 바위도 있습니다~^^

당분간 지속적으로 멋진 바위들이 이어집니다~

그러다가 나무 계단이 두개 나옵니다~

꼭 누가 만들어 둔거 같은 바위도 나오네요~^^

계단 두개를 오르면 양근암이 나옵니다~ㅋ

그리고 멋진 바위들이 이어집니다~

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원암이 나옵니다~

정원암을 지나면 잠시 아래로 내려간뒤 다시 가는데 정산까지 멋진 평원이 펼쳐집니다~

물론 가는 길에 뒤를 돌아봐도 좋습니다~^^

이제 연대봉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~

연대봉에 가면 실제 정상에는 돌로 미니 성곽 같은걸 만들어 두었습니다~

시야가 좋으면 멋진 풍경이 나올텐데 시야가 흐려 패스~ㅋ

그아래에 오래된 정상석과 새로난 정상석이 있습니다~^^

환희대로 가는 길도 평원이 펼쳐집니다~

환희대로 가는 길에 우측에 보이는 멋진 암봉입니다~

그리고 좌측엔 구룡봉이 보입니다~

환희대에 도착하였습니다~

직진을 하면 바로 하산을 하고 좌측으로 가면 구룡봉입니다~

좌측으로 조금 가면 다시 갈림길이고 여기서도 좌측으로 갑니다~

조금 내려가면 우측으로 진짜로 벗진 암봉인 진죽봉이 보입니다~

구룡봉으로 가면서 진죽봉 모습이 다르게 보이니 계속 보면서 가면 좋습니다~^^

구룡봉이 한눈에 보이네요~^^

그때 좌측 아래에 멋진 기암괴석이 또 있습니다~

우측으로은 진죽봉과 함께 그 아래로 다른 암봉들도 보이네요~^^

구룡봉 정상에는 별거는 없습니다만, 시야가 좋으면 풍경이 아주 좋을거 같습니다~ㅋ

구룡봉에서 다시 환희대로 오면서 마지막으로 진죽봉을 한번더 봅니다~^^

환희대를 지나 조금 가면 구정봉이 나옵니다~

구정봉 조금 지나면 멋진 전망대가 있습니다~^^

그리고 멋진 암봉이 이어집니다~^^

천주봉도 지나갑니다~

그리고 대세봉도 보이네요~^^

물론 암봉은 계속이어집니다~^^

그러다가 우측으로 암릉지대를 벗어나기 직전에 다시 멋진 전망바위가 나오는데 그곳에 바위위에 덩그러니 놓인 바위가 멋집니다~^^

이제 암릉은 끝나가지만 주위에 아직도 멋진 암봉이 많이 있습니다~

장천재를 지나자 마자 계단이 나옵니다~

계단을 내려가니 앞에 멋진 암봉에 멋진 소나무 한그루가 있네요~^^

그리고 금강굴이 나옵니다~

사실 통과할때 굽어서 통과 하기 때문에 굴로 안보이는데 통과한후 보면 굴로 보입니다~ㅋ

물론 여전히 멋진 암봉들이 계속 보입니다~^^

요상하게 생긴 바위들도 보이고요~

꼭 동물 형상 처럼 생긴 바위들도 있네요~^^

어느정도 내려오니 시야가 조금 나아지기 시작합니다~^^

그리고 급경사에 돌이 많은 너덜지대를 내려가기 시작합니다~

한참을 급경사를 내려오면 길이 완만해 지는데 요상한 나누가 하나 있네요~

나무가 뿌리도 요상 하지만 두개일까요? 한개일까요? ㅎ

나무다리를 하나 지나갑니다~

나무 다리우측에 보면 작지만 멋진 폭포가 하나 있습니다~^^

그리고 걷기 아주 좋은 길로 걸어갑니다~^^

얼마간 가면 다시 나무 계단이 나옵니다~

나무 계단을 다내려가면 확트인 공간이 나옵니다~

확트인 곳에 내려서면 강호동이 다녀 갔다는 표지판이 있습니다~ㅋ

이제 포장된 길을 내려가기 시작합니다~

조금 가면 장천재가 나옵니다~

여기서 직진을 해도 되는데 도로로 돌아갑니다~

우측 다리를 건너가면 다시 흙길로 갑니다~^^

멋진 나무가 있는 길입니다~^^

조금 가니 이승기길 갈림길이 있습니다~

원래 여기서 이승기길로 가야 했네요~ㅠ

조금 가니 오전에 올라간 장안사길 갈림길이 나옵니다~ㅎ

여기서 조금만 내려가면 주차장입니다~^^

이번에 아주 멋진 산을 가게 되었으나, 시야가 좋지 않아서 아마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산은 꼭 다시 가고 싶은 산일거 같습니다~^^

GPS 트랙정보 : 천관산_201804151110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