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8년 05월 07일 08:40

코스 : 지곡-어천(약 25.6Km, 알바약간등 포함 약 27Km)

트래킹시간 : 약 5시간 20분

난이도 : 중상급

이동정보 : 이번 코스는 원점회귀로 선택하였습니다~


기타사항 : 수철에서 성심원까지 6코스가 두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~

  수철에서 산청을 지나 내리1교를 건너면 경호강을 따라 성심원으로 가는 코스가 있고, 지곡을 지나 선녀탕을 경유하여 성심원으로

  가는 코스가 있습니다~

  제가 판단을 조금 잘못하여 이전에 차라리 경호강따라 성심원까지 가는게 맞았지 않나 싶습니다~ㅋ

  두 코스를 모두 완주하기 위해 이리저리 빙글빙글 돌면서 진행 하였네요~ㅎ

  그리고 다음에 갈 코스가 버스이용에 약간의 무리가 있어서 덕산까지 가기 위해 어천마을을 한바퀴 도는 구간을 이번에 미리 걸었습니다~


<지리산둘레길 6-2, 7-1 코스(지곡-어천) 이동정보>

   원점회귀코스

   08:40 - 14:00 트래킹


<지리산둘레길 6 코스(수철-성심원, 바람재코스는 초급, 선녀탕 코스는 초중급입니다~)

   07:47 - 08:30 풍현 - 산청(원지 - 산청간 시내버스)

   08:50 - 09:10 산청 - 수철(산청 - 수철간 시내버스)
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

일단 고도표 말고 지도상 화살표가 제가 간 길입니다~

먼저 파란색선에 노란색 바탕 화살표가 처음진행을 한것인데 지곡에서 내리1교로 간뒤 수철에서 성심원으로 가는 두 코스가 다시 만나는

지점으로 갑니다~

그곳에서 지곡으로 다시 돌아온뒤 파란색선에 파란색 바탕 화살표인 선녀탕 방향으로 진행하여 합수점을 거쳐 성심원을 한바퀴돕니다~

이후 다시 7코스인 어천으로 가기 위해 노란색선에 파란색 바탕의 화살표로 진행하여 어천을 한바퀴 돕니다~

이후 원점으로 오기위해 노란색선에 빨강색 바탕 화살표로 지곡으로 돌아옵니다~ㅎ

상당히 복잡하네요~ㅠ

고도표를 보면 약 8Km 지점에 선녀탕으로 올라가는 임도가 있습니다~

약 14Km 지점은 성심원에 있는 센타로 가기위해 급오르막 임도로 가는 곳이고, 약 19Km 지점은 어천에서 위로 올라가는 도로 입니다~

도로를 내려올때 내리막 경사가 급하네요~ㅎ


지곡 버스 정류장입니다~


내리1교롤 내려가는데 우측에 소나무 언덕(?)이 있네요~^^


고속도로 밑 굴다리를 지나니 요런게 있습니다~ㅋ


내리1교에 도착하여 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저멀리 언덕위에 정자가 하나 보이네요~^^


경호강(지도상에는 남강으로 표기되어 있네요~)을 따라 걸어갑니다~

이코스는 여름에는 레프팅으로 인해 가기가 힘든 코스라고 합니다~

처음엔 이코스만 둘레길이었는데, 여름 레프팅으로 인해 선녀탕 쪽도 하나더 만들었다고 하네요~


비가 부슬부슬 오는데 저멀리 산에 구름인지 안개인지 걸려 있는게 운치 있어 보입니다~^^


조금 진행하니 우측에 리조트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보기에는 펜션 수준입니다~

여른엔 사람이 많을 거 같은데 여러사람이면 필요하면 여기서 숙박 하셔도 될거 같습니다~

방들이 전부 가족실로 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~ㅎ


고속도로 다리에 도착하니 강건너 벽쪽이 풍경이 좋습니다~


다리를 지나가니 앞에 다시 멋진 풍경이 보입니다~


강 옆길을 벗어나 오르막을 올라가니 다시 한번 좋은 경치가 나옵니다~^^


조금 올라가니 갈림길인데 여기가 선녀탕코스와 만나는 지점입니다~

일단 여기서 지곡으로 돌아갑니다~


돌아가는 길에 저멀리 산청읍내도 보이네요~


여차저차하여 다시 지곡버스 정류장이 앞에 보이네요~ㅋ


버스정류장에서 위로 조금 올라가면 마을도로로 들어갑니다~


마을도로에서 다시 임도로 가는데 조금 올라가니 다시 멋진 풍경이 나옵니다~^^


얼마간 가니 임도에서 다시 도로로 직진하여 갑니다~


그러면 내리저수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좌측으로 저수지를 반바퀴 돌아가게 됩니다~


저수지에서 바라본 풍경도 좋습니다~^^


저수지를 돌다보면 갈림길이 있는데 좌측으로 가면 선녀탕으로 안가고 바로 갈 수도 있습니다만, 경사가 있을거 같습니다~ㅎ


저수지를 다돌고 나면 지곡사란 절이 나오는데 그리크지는 않지만 원래는 통일신라시대때 부터 있었다고는 하나 일제강점기에 소실되어

다시 만들었다고 하네요~


조금 더올라가면 심적사라고 있는데 여기에 허준 약수터가 있다는데 가실분은 가보시기 바랍니다~

조금 많이 올라가야 해서 저는 패스~ㅋ


임도 맨 끝에 다다르면 선녀탕이 있습니다~

그리고 선녀탕 오른쪽에 보면 작고 긴 폭포가 있던데 아마도 수량이 있을때만 생기는거 같습니다~


선녀탕에서부터 흙길이 나오면서 거의 평지같은길을 가게됩니다~

이때 우측에 자그만 폭포가 하나더 보이네요~^^


그리고 멋진 나무숲 옆도 지나갑니다~^^


얼마간 진행을 하니 다시 경호강쪽 코스와 만나는 지점에 도착합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
그리고 계곡을 지나는데 수량이 없을때는 그냥지나가도 되지만 수량이 있을때는 양쪽 돌다리를 이용하여 건너갑니다~ㅎ


조금 더진행하면 트랙상으로는 우측언덕으로 가라고 되어 있습니다만, 길이 없습니다~

그래서 여기서 왔다리갔다리 쫌 했는데 그냥 도로로 가니 반대쪽에 길없슴 표시가 있네요~ㅠ


조금 더가니 좌측에 대나무가 언덕처럼 보이는 곳이 있네요~^^


더디어 성심원에 도착합니다~

여기서 직진하여 성심원을 한바퀴돌고 여기에 오면 6코스가 종료됩니다~


직진하여 가면 성심원 산책로인데 나무가 멋드러지게 있습니다~


나무길이 끝나면 경호강쪽 멋진 풍경이 다시 나옵니다~^^


그리고 우측으로 굽어지는 도로로 가면 바로 다리가 나오는데 다리를 건너가면 어천으로 가게 됩니다~

일단은 6코스 완주를 위해 위로 진행 합니다~(도로 경사가 상당히 있습니다~ㅋ)


도로를 돌아가니 지리산둘레길 성심원 센터가 나옵니다~

월요일 휴뮤라서(그래도 공휴일이면 열려있을 줄 알았슴~) 들려 보려 했지만 문이 굳건히 잠겨져 있네요~ㅠ


센터를 지나서 길을 돌아 내려서면 애매 합니다~

그냥 아래로 가서 좌측으로 가도 되고 벽을 돌아서가도 됩니다~ㅎ


이제 5코스가 종료됩니다~


다시 이전에 어천으로 가는 다리로 가서 다리를 건너니 좁은 산길이 나옵니다~

수풀이 많은데 아마도 여기서 풀독이 조금 올랐는거 같습니다~ㅠ


멋진 나무길이 펼쳐지기도 하고 오르내리면서 진행을 하는데 길이 상당히 좁습니다~


근데 이동네 아카시아(맞지 싶은데 아주 키가 작습니다~) 꽃이 핑크색이네요~ㅎ


여차저차하여 드디어 도로에 도착합니다~

여기 내려올때 경사가 상당히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~


어천 마을을 지나 도로로 올라가는데 계곡에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고 있습니다~


도로에 거의 올라오니 계곡에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색깔이 알록달록 합니다~


우측에 가야할 곳이 보입니다~

골사이로 지나서 성심원으로 가게 됩니다~


골사있길로 지나서 내려가는데 갈림길입니다~

좌측으로 가면 7코스로 가게 됩니다~


다시 성심원으로 간뒤 지곡으로 돌아옵니다~


대구에 볼일이 있어서 거의 쉬지도 않고 걸었네요~ㅋ

마지막 지곡에 도착하니 비가 그칩니다~(우째 이런 일이~ㅋ)


<GPS 트랙정보>

6코스(경호강 코스) : 지리산6_201805070840_1.gpx


6코스(선녀탕 코스) : 지리산6_201805070840_2.gpx


67코스(실제 걸은 코스) : 지리산67_201805070840.gpx


트랙을 시간이랑해서 맞출려고 했으나 시간이 없어서 그냥 짜집기만 해둔 상태입니다~

조만간 수정하여 다시 올릴 계획입니다~^^


지리산6_201805070840_1.gpx
0.51MB
지리산6_201805070840_2.gpx
0.64MB
지리산67_201805070840.gpx
0.84MB

'완료트래킹 > 지리산둘레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리산둘레길 9, 10 코스  (0) 2018.06.24
지리산둘레길 7-2, 8 코스  (0) 2018.06.10
지리산둘레길 5, 6-1 코스  (0) 2018.04.07
지리산둘레길 4 코스  (0) 2017.05.28
지리산둘레길 3 코스  (0) 2017.04.3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