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0년 04월 19일 09:10

코스 : 비지리마을회관-입암산-비지고개-단석산-당고개갈림길-화랑의언덕-비지리마을회관(약 11.2Km)

산행시간 : 약 3시간 40분

난이도 : 중급

기타정보 : 단석산을 한바퀴 도는 코스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~

  그런데 비지마을회관에서 올라가는 길이 거의 안보입니다~

  경주 남산과 단석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뒤 아마도 폐쇄한듯 합니다~

  단석산 정상에 국림공원 지킴이 분들이 계시는데, 그쪽으로 올라오면 안된다고 하시네요~ㅋ

  약간 우중충한 날씨에 급경사에 길도 없는 곳으로 올라가다보니 처음에 힘이 많이 드네요~ㅎ


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



일단 마을회관에서 올라가는 길은 없다고 보시면 되고 지도상 노란색 화살표로 된 곳으로 올라가면 됩니다~

그쪽이 경사도 완만하고 길도 나있어서 편리 할거 같습니다~

다만 거리가 쪼매 멀어지네요~ㅎ

고도표를 보시듯이 1Km 지점부터 2Km 지점 까지는 경사가 꽤 있습니다~

이후는 완경사로 진행을 하고 정상에서 내려갈때 잠깐 급경사 내리막이 있습니다~

화랑의 언덕을 지나면 시멘트포장 임도로 내려가는데 만만치 않습니다~ㅋ


마을회관 지나조금 더가면 동네 주차장이 있습니다~


마을회관지나 조금 더가면 왼쪽으로 들어갑니다~


조금더가니 유채꽃밭이 나오네요~^^


그리고 포장도로가 끝나는 지점이 있는데 여기 골이 있습니다~

이전에는 이골로 올라간거 같은데 아무리 봐도 올라갈 방법이 없습니다~ㅠ


골을 지나 조금 더가면 사유지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 그리로 들어갑니다~


여기 멋진 나무한그루가 있네요~


위 사진 뒷쪽 에 묘지가 있는데 묘지뒤로 희미한 길을 따라 이리저리 가다가 드디어 능선에 다다릅니다~

여기 능선이 고도표 노란색으로 표시된 길로 올라오는 길과 만나게 됩니다~


선명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잘보이는 등산로가 나타나고 이후도 계속오르막을 올라갑니다~


한참을 올라가면 내리막으로 조금 내려가는데 알고 보니 입암산이었네요~ㅋ

그래서 뒤돌아서 사진 한장 찍고 갑니다~ㅎ


점점 또렸해지는 등로를 따라 갑니다~


첫번째 조망바위에 올라섭니다~


날씨가 흐려 조망이 좋지는 않았지만 확트인 곳이 좋습니다~


잠시뒤 두번째 조망바위에 올라섭니다~


그리고 진달래 군락지가 나오는데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~^^


잠시뒤 단석산 국립공원 지킴이 쉼터가 나옵니다~


단석산정상입니다~

정상석이 두개인데 작은 정상석 뒤에 있는 바위가 칼로 베었다는 바위입니다~


단석산에서 하산을 하면 초반 경사가 꽤 있습니다~


내리막 거의 내려오면 요런게 있습니다~ㅋ


그리고 당고개 갈림길이 나옵니다~

여기서 우측은 당고개 직진을 합니다~


이때 부터 완만히 오르내리면서 하산을 합니다~


화랑의 언덕에 가까워지면 넓직한 길이 나옵니다~


잔디가 쫙 깔린 화랑의 언덕이 나오는데 건물이 교회라고 하네요~

여기서 좌측으로 내려갑니다~


조망도 아주 좋습니다~


중간에 소나무를 이쁘게 심어 두었네요~

이때 부터 좌측으로 가야합니다~


그러면 명상의 바위가 나오는데 여기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~


명상바위를 포함해서 찍어 보았습니다~


다시 잔디로 돌아오면 좌측에 그라운드 골프장이 있는데 그 안으로 좌측으로 붙어서 내려갑니다~

그러면 좌측으로 내려가는 임도길이 나옵니다~


꼬불꼬불 임도길로 한참을 내려가야 하는데 중간중간 조망이 좋은곳이 있습니다~^^


이제 저아래 마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
마을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
국립공원인데 길이 없을라고 하고 생각한게 잘못이었네요~ㅋ

조금 돌아가더라도 제대로된 길로 가야 할거 같습니다~^^


GPS 트랙정보 : 경주_단석산_202004190911.gpx


경주_단석산_202004190911.gpx
0.37MB

'근교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영덕 팔각산~  (0) 2020.06.01
경주 남산(금오봉)~  (0) 2020.05.03
경주 남산(금오봉)~  (0) 2020.04.15
포항 비학지맥 3코스~  (0) 2020.04.06
포항 비학지맥 2코스~  (0) 2020.03.3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