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0년 03월 29일 09:05

코스 : 흥곡리-풍력발전단지-도음산-대련리-연화재(약 16.1Km, 실제 거른거리 18.4Km)

산행시간 : 약 6시간(중식 1시간 30분, 간식 및 휴식 20분, 식당까지 가는데 약 20분 포함, 실제 이동시간 3시간 40분)

난이도 : 초급

기타정보 : 저번주 이어서 2코스 진행하였습니다~

이번 코스는 완만한 동네 뒷산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~

다만 초입과 대련리에서 도로로 내려설때 길이 조금 없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~

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처음엔 임도를 따라 완경사로 가다가 임도는 돌아가는데 가로질러서 풍력발전 단지까지 갈때 오르막조금

있다고 보시면 됩니다~

이후 살짝 오르내리면서가다가 도음산 조금 올라간뒤는 거의 고속도로라고 보시면 됩니다~^^

약 11Km 지점에서 학전에 있는 유명한 칼국수집에서 식사와 동동주 한잔하였습니다~ㅋ

왕복 약 2Km 조금 더 되는 거리입니다~ㅎ

1코스 하산지점에서 신광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우측에 버스정류소가 있습니다~

정류소 지나자 마자 우측으로 가면 되는데 차라리 1코스 종료지점 맞은편 마을 도로로 가는게 낮습니다~ㅎ

초반부터 길도 없네요~ㅋ

결국 밭사이로 가야 하는데 밭에 짐승 퇴치용 전기 울타리가 있어서 더이상 진행 못하고 우측으로 돌아갑니다~

돌아가면 앞에 언급한 마을 도로로 나가게 됩니다~ㅎ

한참을 가다가 고도를 약간 올리기 시작합니다~

이곳은 조경수들을 많이 심어둔 곳인데 목련이 이쁘게 피어 있네요~

조경수들을 지나면 풀이 무성한 임도로 올라갑니다~

이후 임도를 가로질러서 산길로 계속 올라갑니다~(몇번 가로질러 갑니다~, 혹 힘드신분은 임도로 올라가도 됨~)

풍력발전 단지 도착할때쯤 진달래와 소나무가 좋은 길을 갑니다~^^

그리고 조망이 확트이게 됩니다~

저멀리 동해 바다도 조망이 되네요~^^

풍력발전단지를 지나가면서 조망이 좋은 곳을 많이 지나갑니다~

이때 우측으로 산길로 가되 되고 그냥 가도 됩니다~

마지막 발전기에 도착하면 정자뒤로 산길로 올라갑니다~

중간에 조망도 보입니다~^^

원래는 중간에 빠져서 산으로 가야 하는데 여기는 조금 쉬운코스로 진행하였습니다~ㅋ

도음산 전망대가 보입니다~

정상전에 있는 멋진 길입니다~^^

도음산 정상에 도착합니다~^^

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~^^

이때부터는 완전 고속도로입니~

멋진 소나무가 있네요~^^

그리고 송신탑이 나옵니다~

멋진 조망도 덤이구요~^^

통신탑이 나오면 우측으로 진행 해야 합니다~

여기도 진달래가 아주 좋습니다~^^

중간에 갈림길에서 직진을 해서 돌아도 되는데 가로 질러 가면 되는 곳이 있습니다~

멋진 소나무 터널도 지나갑니다~

문제는 이때 이후 한동안 사진을 못찍었네요~ㅋ

대련 IC 쪽에 도착합니다~

대부분 분들은 이 도로로 내려서기전에 좌측 건물 뒷쪽으로 하산을 하였던데 칼국수 짐으로 가기 위해 이리로 하산하였고,

이쪽이 길이 훨씬 좋습니다~^^

하루종일 빗발 날리다 개다가를 반복하였는데 간만에 파란 하늘이 보입니다~^^

대련IC에서 마을 쪽으로 가면 벚꽃길이 아주 좋습니다~

IC를 지나 아성종합정비를 지날쯤 지하도로 내려가서 올라가면 우측으로 길이 있습니다~

그길로 가면 다시 지하도를 건너게 되는데 이때 바로 올라가도 되고 우측으로 가도 됩니다~

바로가면 편한길 우측 산길로 가면 조금 힘든길입니다~ㅋ

산길로 올라가면 양한산 등산로가 나오는데 좌측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~

잠시 우측으로 가면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~^^

양학산길로 가는 중에 멋진 소나무 하나가 길에 있네요~^^

기도도량이라는거 같은데 지나갑니다~ㅋ

이제 동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 오네요~^^

원래는 연화재 먼지터는 곳에서 대부분은 무단횡단으로 주차장으로 갑니다만, 저는 더 진행해서 연화재 4거리까지 갑니다~

사거리 구름다리를 지나면 바로 우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~

내려가서 우측으로 가면 연화재 사거리입니다~

사거리에서 신호를 모두 받고 진행합니다~ㅋ

연화재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날씨가 빗발이 날리다가 해가 나다가 어떤때는 해가나면서 비가 오다가를 반복하였는데 생각보다는 걷기 괞찮았습니다~

이제 이번주 마지막 3코스 하나만 남겨 두었네요~^^

GPS 트랙정보 : 비학지맥2_202003290905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