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1년 03월 28일 12:35
코스 : 탐방로입구-1코스(정상)-2코스입구-전망대-3코스갈림길-탐방로출구(약 4.9Km)
소요시간 : 약 2시간 10분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거문오름은 탐방예약제입니다~

기본 1코스이고 1코스가 끝나면 돌아갈 분들은 돌아가고 나머지는 2코스를 가는데 2코스까지는 가이드하여 줍니다~

3코스는 가이드가 없이 능선코스를 가게 되는데 거문오름은 정상포함 9개의 용으로 된 봉우리로 되어 있습니다~

대부분 2코스까지만 가게 되고 3코스까지 돌면 3시간 정도 잡으면 되나 저도 이번엔 2코스까지만 다녀왔습니다~^^

코스도 :

고도표를 보시면 1코스는 정상코스여서 정상을 올랐다가 내려옵니다~

2코스는 분화구 코스로 살짝 오르내리면서 진행 하면 됩니다~

가이드를 따라서 숲길로 들어갑니다~

얼마간 가면 초소가 나옵니다~

이때 부터 정상까지는 계단으로 올라갑니다~

정상부에 도착하였습니다~

여기가 정상인데 깃발이 하나 있는데 1룡이라고 되어 있습니다~

그리고 그밑에 정상 표지가 있습니다~

정상부에서 바라본 한라산인데 황사로 인해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~

정상부 지나면 바로 전망대가 있는데 거문오름 분화구 쪽을 볼수 있으나 수풀로 인해 보이지는 않네요~ㅋ

전망대를 지나면 계단으로 내려오고 여기서 1코스는 좌측으로 돌아가고 2코스는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삼나무 숲속으로 걸어들어 갑니다~

조금가면 다리가 하나 나오고 여기가 용암협곡이라고 하네요~

꼬불꼬불 얼마간 가면 알오름 전망대가 나옵니다~

여기도 일본군 갱도가 나오네요~

나무가지가 배배 꼬인 것도 있습니다~

2코스 숲길이 끝나고 억새숲길이 나오면 1코스와 갈림길이 나옵니다~

거문오름 정상도 보이고 대나무숲도 보이네요~

잘가꾸어진 삼나무 숲길로 걸어갑니다~

세계자연유산 센터가 나오고 탐방을 종료합니다~^^

가볍게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오름입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