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1년 10월 04일 07:20

코스 : 계방산주차장-권대감바위-1276봉-계방산-주목군락지-옹달샘-오토캠핑장-이승복생가-계방산주차장(약 11.7Km)

산행시간 : 약 3시간 40분(정상에서 간단한 간식 포함~)

난이도 : 초중급

 

기타정보 : 대간중인 분이 땜방가신다고 차량지원을 부탁해서 대간팀들 산행중 혼자 어딜갈까 하다가 다녀왔습니다~

  진고개에 내려주고 잠시 눈 붙였다가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~

  보통은 운두령에서 시작하여 계장산 주차장으로 하산하든지 다시 운두령으로 돌아 가는데 혼산이라서 한바퀴

  하였습니다~

 

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처음부터 정상까지 오르막이 지속 되는데 그냥은 올라가는 것은 아니고 조금씩 오르내리면서

올라갑니다~

전체적으로 경사는 급하지 않습니다~

하산때는 주목군락지 시작부터 급내리막 조금 내려가는데 그때부터 임도(약 8Km)나오기 전까지 대부분 돌계단에

너덜길에 바위 지대 입니다~

혹 이코스를 가실분은 반대로 돌기를 추천 합니다~

또한 오토캠핑장에서 부터 약 2Km를 도로로 가야한다는 것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~^^

 

계방산주차장입니다~

아랫쪽에 작은 주차장이 있는데 농번기 농사용 차량들이 점령하고 있네요~ㅋ

 

작은주차장 지나 보면 우측으로 등산로가 있습니다~

 

어딜가나 초반은 계단이 많이 있네요~

 

생각지도 못한 밧줄구간인데 그냥 올라가도 됩니다~ㅎ

 

조금 올라가니 뻥 뚤린곳이 있는데 올라가면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오대산쪽을 조망해 봅니다~ㅎ

 

가끔 잡목들이 있는데 산행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~

 

단풍이 물들어가긴 하는데 올해 단풍은 그리 좋지 않은거 같습니다~ㅎ

 

 

마간 올라가면 커다란 바위가 나오는데 권대감 바위라고 하네요~

 

권대감 바위 지나자마자 칼바위 같은것도 있습니다~

 

중간지점 덜와서 처음이자 마지막 쉼터가 있습니다~

 

중간쯤 가니 1276봉이 나옵니다~

 

이쪽은 노랗게 물들어가고 있네요~

 

장상부에 다다르니 조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만, 운무로 인해 좋지 않습니다~

 

바람이 상당히 불어서 풀들이 한쪽으로 누워 버리는데 운치는 있어 보입니다~^^

 

나무가 자라다가 위로 못자라고 두갈래로 갈라져 있네요~

 

그리고 정상이 보입니다~

 

정상직전 나무데크 계단에서 보이진 않지만 조망을 보고 갑니다~ㅎ

 

그래도 희미하게나마 보이기도 하네요~

 

그리고 정상에 도착합니다~

 

정상 조망은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~

 

잠시 정상 돌탑에서 바람을 피하며 간식을 먹고 있는데 갑자기 조망이 보이길래 버뜩 사진 몇장 찍습니다~^^

 

하산을 시작하는데 울긋불긋 하여 보니 단풍이 아니고 뭔지는 모르겠으나 열매가 빨갛습니다~

 

조망은 없고 고사목을 찍고 갑니다~^^

 

가끔식 보이는 조망을 다시 찍습니다~^^

 

주목과 함께 조망도 바라 봅니다~

 

단풍과 함께 조망도 봅니다~^^

 

이제 우측으로 하산을 합니다~

 

그러면 주목 군락지가 나옵니다~^^

 

그와 함께 내리막이 시작됩니다~

 

커다란 주목과 함께 희미한 조망을 바라봅니다~^^

 

고사목도 있네요~

 

바닥은 돌길인데 하산인데도 엄청 더디게 진행 됩니다~

 

데크 계단이 잠시 나오는데 어찌나 반가운지~ㅋ

잠시 무릅과 발목을 재정비하고 내려갑니다~^^

 

하산길에도 첫번째 쉼터가 나옵니다~

 

그 쉼터 좌측에 옹달샘이 있는데 먹어도 될지 말지 한참 고민하다가 가져간 종이컵에 한컵 떠서 마시고 갑니다~

시원하고 약간 단맛이 나는거 같기도 하네요~^^

 

이때부터 계곡과 함께 하산을 하면서 계곡을 계속 건너 다니게 됩니다~

 

중간중간 작은 폭포들도 많이 있습니다~

 

한번씩 걷기 좋은 곳도 나오네요~^^

 

두번째 쉼터이자 마지막 쉼터인데 연밭골이라고 하네요~

 

나무 다리도 두번 나옵니다~^^

 

작은 폭포도 계속 나옵니다~

 

그러다가 갈림길인데 주로 오른쪽길입니다~

비오는 날 물이 차면 좌측으로 가야 합니다~

 

거대한 바위도 나오네요~

 

이제 길이 아주 좋아지기 시작합니다~^^

 

확트인 곳을 지나면 곧 임도가 나옵니다~

 

계곡을 건너자 마자 임도로 올라섭니다~

 

낙엽송이 아주 좋은 임도길을 걸어갑니다~^^

 

다시 확트인 곳이나와서 계방산쪽을 보고 갑니다~^^

 

돌탑이 있는 너른지역을 지나가는데 어떤 분이 있어서 대화를 하다 보니 여기 도착전 작은 돌탑이 있는데

그곳에서 좌측으로 조금 가면 거북바위가 있다고 하네요~ㅎ

 

이제 공원 입구를 지나갑니다~

 

그러면 캠핑장이 나옵니다~

 

캠핑장 지나 조금 가면 이승복 생가가 나옵니다~

 

잠시 들렸다가 갑니다~

 

주차장 도착할쯤 넓은 무우밭이 있네요~

 

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 

4시간 이상 소요될거로 생각 되었는데 생각보단 경사도가 그리 급하지 않아서 일찍 마친거 같습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

평창_계방산_202110040720.gpx
0.30MB

'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통영 욕지도 천왕산~  (0) 2021.11.01
양산 천성산 공룡능선~  (0) 2021.10.18
통영 소매물도~  (0) 2021.10.03
청도 남산~  (0) 2021.08.29
의령 자굴산~  (0) 2021.08.22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