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1년 08월 29일 07:20

코스 : 청도군청-용화사-봉수대-삼면봉-남산 정상-신둔사-은왕봉 고개-낙대폭포-청도군청(약 13.3Km)

산행시간 : 약 6시간(간단한 간식과 많은 휴식 포함~)

난이도 : 중급

기타정보 : 전날 이쪽은 비가 별로 안오고, 낮에 잠시 개인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~

그런데 하산하고 나니 진짜로 잠시 해가 비추고는 사라지네요~ㅎ

운무로 인해 조망은 전혀 보질 못하고 다녀왔습니다~

요즘 더워서 운동을 안했더니 엄청 힘이 드네요~

그래서 당분간 체력 올릴때 까지는 산행은 자제하고 날도 조금 선선해져서 남파랑길에 집중 할까 합니다~ㅎ

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

일단 고도표를 보시면 약 3.9Km 지점에 626봉까지는 지속적으로 오르막 입니다~

경사가 있는 곳도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완경사입니다~

이후 능선을 따라 진행하다가 봉수대 지나 805봉까지 오를때 잠시 오르막 올라가고 이후는 암릉을 따라 진행합니다~

정상 전에 있는 삼면봉때 다시 오르막 올라가면 기본적으로 오르막은 끝나는가 싶습니다~

신둔사까지 하산한뒤 다시 조금 급한 오르막으로 신둔사고개까지 올라가면 바로 옆에 은왕봉이 있는데 패스하고

하산을 하였습니다~ㅋ

일단 626봉 직전까지 등로는 좋은데 626봉 얼마전 부터 봉수대까지는 잡목으로 길이 좋지 않습니다~

또한 신둔사까지 하산시 너덜길도 있고 경사도 있어서 이쪽은 조심히 하산해야 할거 같습니다~^^

청도군청에서 대동지 방향으로 조금가면 간이 주차장이 있습니다~

여기서 산행을 시작합니다~

조금가면 대동지가 나오고 좌측으로 올라가서 우측으로 하산을 합니다~

급오르막 임도로 올라가면 용화사 직전에 우측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 저는 여길선택했는데 요즘은 용화사에서

올라가는 듯 합니다~

갈림길에서 청도 시내 조망한번 보고 갑니다~

임도가 끝나는 곳에 등로가 시작 됩니다~

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좌측길로 해서 능선으로 올라섭니다~

여기는 잠시 잡목이 있네요~

조금 올라가면 능선인데 우측으로 진행합니다~

직진 방향이 용화사에서 올라오는 길입니다~

얼마간 가면 바위 지대가 나옵니다~

당연히 조망바위가 있는데 운무로 인해 조망은 없네요~ㅋ

조금 더가면 갈림길인데 직진은 바로가는 길이고 좌측은 384봉으로 해서 가는 길입니다~

384봉에 오르면 조망 바위가 또 있습니다~

운무 사이로 희미하게 마을이 보이네요~ㅋ

384봉엔 표지판만 있습니다~

정상쪽을 보는데 역시나 운무로 가려졌습니다~

이후 한동안은 길이 아주 좋습니다~

그러다가 묘3기가 있는 옆길로 가는데 풀들이 엄청 나네요~

이후 길은 점점 잡목으로 우거져 버립니다~

오르막 치고 올라가면 626봉이 나옵니다~

여기엔 응급함이 있네요~

조금 가면 우측 조망이 보이는 곳이 있는데 역시나 입니다~ㅎ

아마도 상여듬바위로 보이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~ㅎ

더디어 봉수대에 도착합니다~^^

봉수대에서 잠시 치고 오르면 805봉이 나옵니다~

이후 암릉이 시작되는데 역시나 조망은 없고 바위 들만 찍고 갑니다~ㅋ

암릉이 끝나고 나면 쇠사슬 줄 구간이 나옵니다~

쇠사슬 줄을 오르면 바로 삼면봉인데 청도군 3개면이 겹치는 곳입니다~

삼면봉 지나 조금 가면 멋진 바위가 하나 나옵니다~

그리고 다시 쇠사슬 줄이 나옵니다~

오르면 역시 조망이 좋을거 같습니다~ㅎ

그리고 바로 정상이 나옵니다~^^

하산길은 올라올때보다는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~

잠시뒤 헬기장도 나옵니다~

헬기장에 피어 있는 억새도 보고 갑니다~

헬기장 지나가면 몇군데 조망바위가 있습니다~

그리고 밧줄구간도 있습니다~

너른바위도 있네요~^^

그러다가 장군샘이 나옵니다~

물도 맑고 시원 하네요~^^

이후 지그재그 길을 계속 내려갑니다~

신둔사 도착쯤 계곡을 건너갑니다~

계곡을 건너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좌측으로 올라가야 합니다~

직진을 하니 계곡 속으로 들어가 버리네요~ㅎ

잠시 올라가면 임도가나오고 임도로 올라갑니다~

잠시뒤 신둔사에 도착합니다~

우측 타종뒤로 올라가는 임도로 가면 됩니다~

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들어갑니다~

그러면 코스 이정표가 나오고 D코스 방향 우측으로 가면 본격적인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얼마간 올라가니 능선에 도착하는데 좌측은 은왕봉이고 직진은 하산입니다~

한참을 내려가니 계곡이 나옵니다~

그리고 저수지도 지나갑니다~

그러면 묘 1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꼭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~

혹시나 하고 좌측으로 갔다가 돌아왔습니다~ㅋ

조금 내려가면 갈림길인데 직진 방향 돌계단으로 내려가야 낙대폭포로 갈수 있습니다~^^

낙대폭포인데 크기가 상당하네요~^^

낙대폭포를 지나 조금 가면 이전 야자매트로 되어 있던 길과 만나게 됩니다~

얼마간 내려가니 드디어 도로가 나옵니다~

도로로 한참을 가면 한옥 학교가 나옵니다~

조금 더내려가니 여기는 그래도 조망이 보이네요~ㅋ

뒤를 보니 여전히 정상에는 운무가 있습니다~

이제 대동지 갈림길에 도착하여 좌측으로 갑니다~

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하산하고 나니 땀으로 젖었는지 운무로 젖었는지 꼭 알탕하고 나온 사람 같습니다~ㅋ

그리고 산행중 멧돼지 울음소리 올라갈때 한번 장군샘에서 한번 두번 들었습니다~

요즘 같은 날씨에는 신중히 산행을 하여야 할거 같습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