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2년 07월 17일 08:40

코스 : 고견사주차장-의상봉-우두산-마장재삼거리-출렁다리-고견사주차장(약 5.6km)

산행시간 : 약 05시간 30분(중식 1시간 30분 포함, 놀멍 쉬멍하면서~)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산악회를 따라 다녀 왔습니다~

원래는 나홀로 장군봉으로 가려 하였으나, 갑자기 산악회 산행대장이 부족하여 후미를 맡아서 가다 보니 시간이

장군봉도 못가고 시간도 아주 많이 소요 되었네요~ㅋ

원래 더운 여름에는 암릉 산행은 되도록 지향해야 하는데 급하게 산행지를 결정 하다 보니 여기로 가게된거 같습니다~

다행히 많이 덥지 않은 날씨여서 즐겁게 산행을 하였습니다~^^

요즘 주말엔 고견사 주차장에 주차를 못하게 합니다~

그래서 버스에서 내리기는 하였으나 버스가 주차장에 있을 수가 없어서 하산후 데크길로 약 1Km 이상 걸어서 내려

가야 했습니다~

고도표를 보시면 초반에는 완경사로 올라갑니다~

고견사를 지나 대숲이 나오고 나면 잠시 급경사 돌 길을 올라갑니다~

의상봉 입구에 도착하면 엄청난 급경사 계단을 올랐다가 내려와야 합니다~

이후는 와만히 우두산까지 간뒤 우두산에서 암봉구간을 지나 마장재 삼거리에서 하산을 하면 너덜길로 출렁다리

까지 갑니다~(아주 지루함~ㅋ)

출렁다리 지나 숲길을 따라 조금 가면 주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~^^

아랫쪽이 고견사 주차장입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좌측으로 고견사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~

역시나 돌계단이 주를 이루네요~ㅎ

조금 가면 건암폭포가 있는데 수량도 부족하고 숲으로 인해 잘 보이질 않습니다~

폭포위 돌다리를 건너갑니다~

조금 가면 여러 돌탑들이 있는 곳이 있는데 안에 뭐가 있나하고 가보았지만 별거는 없네요~ㅎ

얼마후 고견사에 도착합니다~

약 1000년된 은행나무 한그루가 입구에 있습니다~

고견사입니다~

우측에 고견사 석불이 있습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우측에 또다른 석불이 있는데 가는 길을 막아 두었습니다~

그리고 대숲이 나옵니다~

잠시후 이번엔 좌측에 좌상이 있네요~

그리고 이때부터 급경사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역시나 돌계단에 바위길이 이어집니다~

얼마간 오르니 삼거리에 도착합니다~

좌측은 장군봉에서 오는길이고 직진 하면 의상봉으로 갑니다~

의상봉 입구 부터 계단인데 계단을 오르면서 바라본 풍경들입니다~

계단 경사도도 상당하고 많이 올라야 합니다~ㅎ

깜빡하고 의상봉 사진을 찍질 못했습니다~ㅎ

의상봉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

의상봉에서 내려와서 조금 가면 바위가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의상봉입니다~

바위 지대가 계속이어집니다~

멋진 풍경도 많이 있습니다~^^

조금 전에 올랐던 바위와 의상봉이 한눈에 보이네요~

멋진 소나무도 있습니다~^^

등로에서 약간 벋어난 암릉 구간에 있는 바위들입니다~

거북?(자라?) 처럼 생긴 바위도 있네요~

경치와 바위 구경하다 보니 우두산 정상에 도착합니다~

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(키 작은 사람은 볼 수 없슴~ㅎ)

정상에서 바장재쪽으로 몇발작 걸으면 암릉이 있습니다~

저는 일부러 등로로 진행 하지 않고 암릉으로 진행하였는데 그곳에서 본 풍경들입니다~^^

조금 진행하면 암봉이 보이는데 그끝에 코끼리 바위가 있습니다~

암릉 끝에 있는 코끼리 바위인데 옆에서 봐야 합니다~ㅎ

앞에서 보면 요렇게 생겼습니다~

이제 암릉에서 내려와서 바라본 코끼리 바위 입니다~

코끼리 바위 맞은편에 바위가 하나 또 있는데 그곳에 올라서 바라보 풍경입니다~

잠시 더 내려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직진은 바로 하산 하는 길이고 좌측이 마장재 쪽인데 마장재 쪽으로 조금 가면

다시 암릉이 시작됩니다~

저 아래 Y형 출렁다리도 보이네요~

바위 암봉이 3개 나란히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~

첫번째 암봉 위로 올라가서 본 풍경 들입니다~(등로 아님~ㅎ)

약간의 밧줄을 타고 첫번째 암봉을 내려와서 바라본 모습입니다~

암봉 사이에 난 길입니다~

두번째 암봉 좌측으로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~

그리고 조금더 돌아가면 첫번째 암봉이 보이는데 신기하게도 여기서는 꼭 손가락 처럼 생겼습니다~

다시 조금 진행 하다가 바라본 두 암봉인데 꼭 하나의 바위 같습니다~

조금 더가니 멋진 바위 하나가 있네요~^^

그리고 꼭 남근바위 같은게 있는데 아무래도 신경이 쓰여서 아래로 내려가봅니다~ㅎ

역시 아래로 내려가니 멋진 조망과 함께 찍을 수 있었습니다~^^

이제 마장재 삼거리에 도착합니다~

직진은 마장재 우측으로 하산을 합니다~

그리고 마지막 조망을 한번 봅니다~

지루한 너덜길을 지나니 드디어 Y형 출렁다리에 도착합니다~

좌측에 있는 용소입니다~

우측에서 바라본 Y형 출렁다리입니다~

마지막 꼭지에서 바라본 출렁다리입니다~ㅋ

출렁다리에서 조금 내려오면 숲길이 나옵니다~

숲길을 빠져나오면 다시 주차장에 도착하고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여기 주차를 못하는 대신 셔틀버스가 움직이는데 아랫쪽 주차장까지 논 스톱입니다~

중간에 식당에서 하산주를 하니 버스를 봇타고 걸어서 가야 했네요~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