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3년 09월 24일 08:15

코스 : 경북대학술림-초례산(봉)-헬기장-낙타봉-환성산갈림-경북대학술림(약 7Km)

산행시간 : 약 04시간 10분(약간의 휴식 및 엄청난 사진촬영~)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보통 한번간 산은 잘 안가는 편인데 날도 좋고 해서 지인들이랑 힐링산행 하고 왔습니다~

이제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어서 인지 초례봉 올라가는 오르막에 시원한 바람도 불어 주어서 그리 덥지 않게

산행 할 수 있었습니다~

그냥 운동 삼아서 돌면 3시간 이내로 충분히 가능 한데 총 6명이 가서 인당 200장 넘는 사진을 찍어 대니

시간이 엄청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~ㅎ

고도표를 보시면 완만히 초례산 직전까지 올라갑니다~

초례산 오를때 조금 경사가 있는 곳을 올라가면 되고 이후 약간의 암릉과 오르내림을 가면 낙타봉에 오르게 됩니다~

낙타봉지나 조금 위험한 바위 지대 내려간뒤 마지막 암봉 조금 올라가면 갈림길에서 내리막을 내려갑니다~

초반 경사 조금 있고 완만히 진행하다가 중간에 조금 급경사(마사토 지대)를 지나면 계곡에 도착하고,

이후는 계곡길을 따라 조금간뒤 마을길로 가면 끝납니다~

경북대 대구학술림 뒷쪽으로 철문이 있습니다~

철문 우측에 보행문이 있고 여기는 상시 개방되어 있습니다~

임도로 조금 올라갑니다~

그러면 거의 180도 꺽어서 올라가는 등산로가 보입니다~

초반 조금 오르면 이런 완경사가 많이 나옵니다~

중간에 쉼터가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초례봉입니다~

저멀리 팔공산도 조망이 됩니다~

드디어 암릉지대를 오르기 시작하는데 이때 경사가 조금 급해집니다~

중간에 바닥에 있는 바위 모양이 특별해서 한장 찍어 보았습니다~

첫번째 오를 수 있는 바위가 나옵니다~(뒤로 돌면 올라갈 수 있슴~)

그곳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

조금 더가면 다른 조망바위가 있습니다~

이런 멋진 바위가 있네요~^^

여기저기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~

이바위 위에도 오를 수 있습니다~

초례봉 거의 올라가서 계단이 아닌 바위로 돌아 가면서 찍은 풍경입니다~

그리고 초례봉에 도착합니다~

초례봉 옆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~

한참을 사진찍느라 시간 소비한뒤 낙타봉으로 향하는데 바로 밧줄 구간입니다만, 그냥도 내려 갑니다~

조금 진행하다 찍은 풍경입니다~

그리고 헬기장이 나옵니다~

그곳에 억새가 이쁘게 피어 있네요~^^

헬기장 지나면 지도상 초례봉이 있습니다~

얼마간 진행하면 왼쪽에 조망터가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낙타봉입니다~^^

낙타봉 가기전 급경사 지역이 조금 있습니다~

올때마다 찍는 멋진 소나무입니다~

그리고 조망도 멋집니다~

이제 낙타봉이 바로 앞에서 보입니다~

뒤돌아보면 초례봉이 보입니다~^^

첫번째 낙타등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~

오르기전 가이드 로프로 가면 오를 수 없고 가이드 로프 반대쪽을 보면 오를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~

첫번째 낙타등에서 바라본 두번째 낙타등입니다~

정상석은 두번째 낙타등에 있습니다~

두번째 낙타등(낙타봉)은 길에서 왼쪽오르막으로 조금 올라가야 하는데 조금 올라간뒤 좌측을 보면 요런 바위가

있고 이곳은 식사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~

낙타봉 뒷쪽에 멋진 바위가 있는데 여기서도 수많은 사진을 찍고 갑니다~ㅎ

여러번 왔어도 정상석은 찍어야 했기에~ㅎ

조금전 바위 하나 있는 곳에 오면 여기도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 있습니다~

낙타봉 지나 가면 바위 능선이 조금 펼쳐집니다~

중간 지나 조금더 가면 요런 애기 코끼리 바위가 있습니다~

너머로 조망도 바라봅니다~

약간 위험한 바위 내리막 구간을 지나면 바로 갈림길이 나오는데 직진은 환성산 좌측으로 하산을 합니다~

초반 경사가 조금 있는데 지그재그 길이라 그리 급하지는 않습니다~

이런 멋진 길도 내려갑니다~

얼마간 가면 바위지대가 나타납니다~

그러면 경사가 조금 급해지는데 마사토 길이 많아서 미끄러운데가 몇군데 있습니다~

내려가다가 본 바위 굴입니다~

계곡 물소리가 들리면 완경사로 진행 합니다~

계곡도 넘어 갑니다~

가끔 수풀이 무성한 곳도 지나가네요~

다시 계곡을 넘어 가는데 여기 넘으면 철망이 보입니다~

우측으로 길이 있으니 그리로 갑니다~

그러면 작은 폭포들이 몇군데 나옵니다~

사방댐이 나오면 계곡길이 끝이 납니다~

바로 다리를 건너 마을길로 내려갑니다~

한동안 비포장길로 가다가 포장길이 나오면 이후 약 7~800M 더가면 학술림입니다~

학술림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~

오전에 후딱 마치려고 했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~ㅎ

담부터 지인들과 갈때는 최소한 1시간이상 길게 잡아야 할거 같습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