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3년 05월 28일 09:10

코스 : 대구한의대삼성캠프스-현성산-기필봉-백자산-대각산-대구한의대삼성캠프스(약 9.7Km)

산행시간 : 약 02시간50분(휴식없이~)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백자산은 조망이 없는 운동하거나 사색하기 좋은 산입니다~

또한 초보분이 능선산행(오르내림이 있는 산)을 경험 하기도 좋은 산인거 같습니다~^^

이코스는 거의 시작부터 끝까지 능선길입니다~

다만 현성산 올라갈때까지 오르막 계속 되고 백자산에서 갈림길 내려가는길이 조금 급경사 계단입니다~

산행이 끝나고 약 2.5Km 도로로 가야 하는데 마지막 약 700M 다시 올라가야 합니다~ㅎ

대구한의대삼성캠퍼스 윗쪽에 한학촌이라고 있습니다~

그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 야외 화장실 하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~ㅎ

원래는 한학촌으로 올라가서 좌턴후 등로로 올라가는데 휴일은 10:30분 부터 개방이 되네요~

그래서 주차장에서 좌측으로 가면 갈림길에서 우측길로 돌아서 올라갑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커브 끝날쯤 좌측에 임도가 있는데 그리로 가는게 훨 낳습니다~

저는 조금 더가니 한학촌에서 올라오는 길과 산길이 만나는 지점이 있네요~

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이전 임도와 다시 만나게 됩니다~

임도길로 조금 가면 갈림길에서 산길로 들어갑니다~

여기서 부터 거의 직진만 하면 한바퀴 돕니다~ㅎ

초반 풀이 애법 있는 길로 잠시 올라갑니다~

잠시뒤 조용하고 안개가 쫘~~~~~~~악 낀 숲길로 가는데 나름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~

소나무 숲기로 많이 있습니다~^^

약간 숨이 찰 정도가 되니(작은 봉 2개 올랐다 내렸다 하면) 현성산이 나옵니다~

잠시뒤 철탑을 지나 갑니다~

철탑을 지나 조금 올라가면 기필봉이 나옵니다~

이후도 능선길은 걷기 아주 좋습니다~

대부분 소나무 숲길이라 푹신하네요~^^

백자산에 가까워 지면 길이 넓어 집니다~

그리고 백자산에 도착합니다~

정상석이 두개인데 이쪽에서 날 봏으면 조망이 조금 보일거 같습니다~

백자산지나면 넓은 임도 같은 길이 나오고 서서히 내려갑니다~

잠시뒤 헬기장이 나옵니다~

헬기장 지나자 마자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내려갑니다~

그러면 나무계단을 한동안 내려갑니다~

잠시뒤에는 엄청긴 데크계단을 내려가네요~ㅎ

얼가간 내려가면 운동기구가 있는 곳이 있는데 운동기구 중간에서 우측으로 가면 되는데 소로(질러가는길) 입니다~

직진 하면 조금 돌아서 넓은 길로 갈 수 있습니다~

이때 부터 나무 사이로 조망이 보일듯 말듯~ㅋ

이제 비는 안오고 길은 당연히 좋습니다~^^

얼마뒤 갈림길에서 다시 우측(거의 직진)으로 갑니다~

그러면 다시 철탑이 나오는데 시작과 끝에 철탑이 있네요~ㅎ

철탑지나니 처음으로 조금 있어 보이는 바위가 세개 나오네요~^^

그리고 다시 계단이 나옵니다~

거의 내려올쯤 팔각정 쉼터가 있습니다~

그곳에서 처음으로 조망이 나옵니다~

잠시 조망보고 나면 본길은 좌측으로 돌아가는데 그리로 가면 도로로 더 걸어야 합니다~

좌턴 하지 않고 직진으로 갑니다~

그러면 잡풀이 조금 있는 곳을 지나 갑니다~

잠시뒤 시멘트 포장로가 나오고 가드레일을 넘어 갑니다~

시멘트길로 조금 내려가면 좌측에 도로가 나오는데 인도로 한의대 후문 입구까지 갑니다~

정문 전에 우측 후문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~

원래는 거의 올라가면 바로 앞에 한학촌이 보이는 곳으로 곧장올라가야 합니다~

그런데 좌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~

그래서 그쪽으로 가봅니다~

계단 양옆으로 장미가 이쁘게 피어 있습니다~(관리가 안되는 듯한 느낌이지만~ㅎ)

올라가니 다시 도로인데 계속 올라갈 수 있을줄 알았습니다~ㅠ

한학촌 주차장으로 다시 가네요~ㅠ

주차장 도착전 좌측으로 갑니다~

그러면 계단길이 있고 꽃 터널길이 있습니다~

저는 계단길로 올랐다가 터널길로 내려왔습니다~

계단으로 조금 올라가면 여기가 대각산이라고 하는데 정상에 커다란 종이 있습니다~

여기도 조망이 나름 좋습니다~

종을 보고 다시 우측으로 임도로 잠시내려가면 넓은 터가 나오고 우측으로 돌아 갑니다~

그러면 긴 꽃 터널이 나오는데 여기도 물론 관리가 안되고 있는거 같습니다~ㅎ

터널을 지나면 주차장이 나오고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근처에 사시는 분이면 가볍게 자주 갈 수 있는 산인거 같습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