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4년 01월 06일 08:00

코스 : 용산초교-384.8봉-천지못-무척산-시루봉-여차고개-469.7봉-석룡산-금동산-353.6봉-용산초교(18.6Km)

산행시간 : 약 06시간 10분(잠깐 휴식, 간식 포함~)

난이도 : 중급(비탐가능한 분)

기타사항 : 겨울에는 4시간 이상 산행안하는데 요즘 점점 체력은 저하하고 살이 찌서 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조금

장거리 산행을 다녀왔습니다~ㅎ

일명 무척산-석룡산 환종주라고도 하는 곳인데 역시나 무척산쪽은 등로가 좋은편이나 석룡산쪽은 잡목으로 인해

여기저기 싸다귀를 마구 때리는 코스 입니다~ㅎ

길이 애매한 구간도 상당수 되어서 후반 속도 내기 상당히 어려웠습니다~ㅋ(알바는 거의 안함~ㅎ)

고도가 만만치는 않습니다~

여기도 무척산 올라갈때 뭔넘의 봉우리가 그리 많은지~ㅎ

거의 바닥까지 내려섰다가 다시 올라가는 석룡산쪽도 만만치 않네요~ㅋ

마지막엔 등로도 희미한데 급경사길을 내려가야 해서 다리에 힘이 두배는 더 들어간거 같습니다~^^

용산초등학교 주위에 주차공간 조금 있습니다~

아침에 일찍 가니 초등학교 주차장을 막아 두었는데 조금 늦게 가면 개방하는거 같습니다~

삼거리로 가서 좌측 도로로 계속 갑니다~(테마임도 가는길이란 이정표 따라 갑니다~)

중앙고속도로 아래를 지날때 갈림길인데 중간길로 직진합니다~

수변길로 조금 가다가 다리를 건넙니다~

다리건너 좌측으로 조금 가면 위로 올라가는 산길이 보이는데 저는 이리로 갔지만 되도록 임도길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~

중간에 여러기의 묘지가 나오는데 그곳까지 길이 있는지 없는지 모를 정도 입니다~ㅎ

여러기의 묘를 지나면 길이 선면해지고 잠시뒤 임도가 나옵니다~(이전 임도길로 오면 만남~ㅎ)

그곳에서 조망(낙동강)을 보는데 안개와 미세먼지(?)로 인해 몽환적인 풍경이네요~

아마도 오전내내 조망이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~

하산 하고 나니 얼굴에 모래 같은게 묻어나는거 같았습니다~ㅎ

임도를 가로질러가면 등로는 확연 합니다~

그리고 첫 조망바위가 나옵니다~

일단 우측 조망바위에 올라가면 낙동강이 조망 됩니다~

그리고 좌측 바위로 올라가면 여차리쪽 조망이 나옵니다~

아마도 석룡산 능선인거 같습니다~

조금 더가면 다시 우측 조망이 나옵니다~

그리고 292봉이 나옵니다~

얼가간 더가면 다시 조망터가 나오고 낙동강을 다시 봅니다~

그리고 385봉이 나옵니다~

여기서는 얼마간 내려가야 합니다~

다시 오르막 올라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직우가 선명하여 잘못하면 알바하기 쉽습니다~

좌측 조금 희미한 쪽으로 가야 합니다~

가끔 봉우리를 스쳐 지나가는데 길이 좋지는 않습니다~

낙옆이 정강이 까지 차 올라 오네요~ㅎ

그러다가 밧줄구간이 나오는데 밧줄 안잡으니 미끄러워 올라갈 수 없네요~(4개구간이 연속 됩니다~)

그러면 587봉이 나옵니다~

여기서 잠깐 조망이 보여 집니다~

얼마간 다시가면 갈림길인데 여기도 직진은 선명하고 우측은 희미합니다~

천지못으로가려면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~

조금 가면 돼지목욕탕이 나오는데 여기서 부터 길이 조금 애매하니 잘보고 가셔야 합니다~

잠시뒤 기도원이 나옵니다~

그러면 천지못이 나옵니다~

천지못 지나 얼마간 올라가면 조망바위가 나옵니다~

무척산에 다와가니 아직 눈이 있네요~

그리고 가이드 밧줄이 나옵니다~

잠시뒤 계단을 오르면 조망바위가 나옵니다~

그리고 바로 무척산 정상입니다~

정상에서는 이쪽 조망밖에는 볼 수 없네요~

여기도 태극기 정상석이 있습니다~

조금 내려가면 다음지도상 탕건바위라고 나오는데 뭐가 탕건바위인지는 모르겠고 바위하나가 있어서 조망을 봅니다~ㅋ

하산길은 대체로 완만하나 패인곳이 많고 바위지대도 있어서 조심히 내려가야 합니다~

얼마간 가다가 조망바위가 있어서 올랐는데 여긴 조금 오르기 까칠 합니다~ㅋ

조금 더가면 멋진 바위가 있는데 올라가도 될거 같았지만 패스하고 갑니다~ㅎ

가끔 이런 바위도 나옵니다~

소나무 숲길도 있습니다~

거이 내려갈쯤 우측 조망바위로 잠시 올라갑니다~

바로아래에 있는 좌측 조망바위도 올라가 봅니다~

그리고 철탑아래를 지나 갑니다~

잠시뒤 갈림길이 나오고 계속 내려갑니다~

조금 가면 다시 갈림길인데 좌측은 시루종으로 안가고 가는 길 우측은 시루봉 올라가는 길입니다~

시루봉쪽은 경사가 급한데 자꾸 빽스텝이 나옵니다~ㅎ

약간 거짓말 보태서 개거품 물고 올라갔습니다~ㅎ

잠시뒤 여차고개에 도착하여 간단히 간식 타임을 가져 봅니다~(길 양쪽에 쉼더가 있네요~)

도로를 가로질러 임도로 몇발자국 가면 산길이 나옵니다~

여기도 경사가 애법 급한데 오르고 나니 산불감시 초소가 나옵니다~

역시 감시초소에서 조망은 좋습니다~^^

그리고 조금더 올라가면 첫 봉우리가 나오는데 돌탑이 있습니다~

돌탑기기전 우측에 보면 포장 도로가 보이니 그쪽으로 진행 해야 합니다~

일단 내려가기전에 조망을 보고 갑니다~

우측으로 내려서면 이렇게 포장 도로가 있는데 석룡산 정상까지 이어 집니다~

석룡산 직전에 있는 봉우리에 도착합니다~

그리고 갈림길인데 좌측이 석룡산입니다~

얼마간 오르니 석룡산에 도착합니다~

여기서 부터 길은 영 아닙니다~ㅎ

일단 잡목에 싸다구 맞을 준비하고 가야 합니다~ㅎ

얼가간 내려가니 임도가 나오고 가로질러 갑니다~

대체로 완만히 올라가지만 오르내림이 있습니다~

중간에 이런 쉼터가 있는데 금동산까지 몇군데 있습니다~

그리고 드디어 낙동강이 조금 보이는곳이 있습니다~(이제 안개가 없어져서 훤하네요~^^)

여기가 금동산인데 아무것도 없습니다~

잠시 내려갑니다~

여기도 쉼터가 있고 좌측으로 내려가면 여차마을이고 직진으로 가야 합니다~

다시 철탑이 나오는데 여기서 부턴 철탑때문인지 한동안 길이 좋습니다~

요렇게 멋진 길도 있습니다~

막다른 길이 나오면 갈림길인데 좌측은 용산초교로 바로 내려가는길~(추천)

우측은 돌아가는 길입니다~

저는 마지막 낙동강을 보고자 우측으로 갑니다~ㅎ

그러다가 진짜로 마지막 낙동강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~^^

다시 막다른길에 오면 좌측으로 가야 합니다~

이때 부터 경사가 급해지기 시작 합니다~

그런게 가끔 어디가 길인지 구분도 안가고 잡목에 정신이 없어 지네요~ㅎ

거으 내려오면 묘지가 나오고 바로뒤 도로가 나옵니다~

도로로 조금 걸어가면 용상초교가 나오고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살쫌 빼려고 다녀왔는데 살은 전혀 안빠지고 있네요~ㅎ

다시 살방 모드로 산행하고, 적게 먹는게 나을거 같습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