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4년 06월 01일 10:55

코스 : 모운동-황금폭포전망대-싸리재-만경사-수라삼거리-석향삼거리-예미역(약 18.4Km)

트래킹시간 : 약 6시간 10분 (간식, 휴식 포함, 만경사왕복 약 1Km 포함)

난이도(트레킹기준) : 중급

버스정보 : 이번구간은 영월에서 정선으로 넘어가는 코스입니다~

다행히도 영월에서 함백역까지 버스를 운행 하였습니다~

함백에서 회차하여 예미역을 거쳐 영월로 들어가는 버스를 이용한뒤 영월에서 모운동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

되는데 약 1시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~

주의점은 영월버스 요금이 카드는 1,200원 이지만 현금은 1,700원 입니다만, 예미역은 정선이라서(관외)

버스요금이 3,000원(카드) 이고 탑승전 반드시 기사님께 정성 간다하고 타시기 바랍니다~

08:40-09:15 예미역-동우프라자(20번 동우프라자에서 내리면 백반집이 몇군데 있습니다~)

10:02-10:38 관풍헌-모운동(동우프라자에서 조식을 한뒤 관풍헌 정류소로 이동하여 전병을 간식으로 샀습니다~ㅎ)

트레킹 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완만한 임도로 황금폭포까지 이동후 옛탄광 갈림길까지 갑니다~

이후 약간 경사가 있는 임도를 올라갑니다~

이후도 완만히 임도로 올라가는데 만경산사 입구까지 갑니다~(암경사에 이쁜 꽃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~)

만경사에서 조금 올라가면 갑자기 급경사 임도가 나옵니다~

이후는 거의 완만히 진행을 하게 되고 수라삼서리에서 산길을 택해서 진행 하였습니다~

임도로 진행 하다가 산길로 들어서면 한동안 능선을 따라 오르내리면서 진행 합니다~

드룹산 갈림길에서 조금 가면 계단과 급내리막 길이 나왔다가 완만해 지다가를 반복 하면서 임도까지 내려갑니다~

이후는 거의 경사가 없는 길을따라 예미역 까지 가는데 고도표에 보듯이 은근한 오르막 길입니다~^^

예미역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~

예미역입니다~

그옆에 버스정류장이 있고 여기가 3길 종점입니다~

좌측에 운탄고도 안내판과 스템프가 있습니다~

동우프라자에서 하차후 조식을 하고 여기로 오면 전병파는데가 있습니다~

간식으로 전병을 사서 여기서 탔는데 동우프라자에서 타셔도 됩니다~

모운동에 도착하였는데 서울에서 다섯분이 함께 버스를 타고 왔고 먼저 출발 하시네요~

잠시 오르막길을 올라갑니다~

그러면 갈림길이 나오고 우측임도로 가는데 여기가 원래 시작지점이었습니다~ㅎ

걷기 좋은 임도길을 걸어 갑니다~

잠시후 갱도 밭침목을 제작하였던 동발제작소에 도착합니다~

그옆에 광부의 샘도 있습니다~

잠시후 우측으로 황금폭포 전망대로 갑니다~

황금폭포입니다~

위에서 물을 뿌리고 있네요~

전망대를 내려서면 광부모형이 있습니다~

조금 진행하니 하늘이 보이는 곳이 나오네요~

걷기좋은 임도를 계속 걸어갑니다~

그러다가 포장 임도가 나오는데 황금폭포 안볼 거면 모운동에서 여기로 바로 와도 됩니다~

가끔 조망이 보이는 곳도 있습니다~

그러다가 만경산사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만경산사입니다~

잠시 만경산사에 들려 꽃구경도 하고 갑니다~

다시 돌아와서 낙엽송 길을 가면 잠시뒤 급경사 임도길이 나옵니다~

얼마간 올라가면 만경사 갈림길이 나오고 우측으로 가면 만경사입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좌우로 돌탑들이 많이 있습니다~

만경사 입구에 도착 하면 아주 멋진 소나무와 함께 조망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~

만경사에서 돌아와서 계속 진행 하면 이런 멋진 낙엽송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~

그리고 저멀리 만경대산이 보입니다~

만경대산 갈림길에 도착하였습니다~

원래는 만경대산도 가려 했는데 일행들이 그냥 가자고 하여 바로 진행 하였습니다~ㅋ

갈림길 지나도 멋진 임도길은 계속 됩니다~

그러다가 수라삼거리에 도착합니다~

여기서 스템프를 찍으려는데 함속에 새가 한마리 앉아 있었습니다~

아마도 알을 품고 있었던거 같습니다~

그래서 최대한 조심히 스템프를 찍고 갑니다~

수라삼거리 지나면 잠시 오르막 임도를 올라갑니다~

조금더 진행을 하면 우측에 아주 멋진 초원지대가 있습니다~

한번 구경하고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하고 잘하면 멋진 사진을 건질 수도 있습니다~^^

초원지대 갈림길에서 조금 가면 이제 산길로 들어갑니다~

위험한 지역에는 가이드 밧줄이 잘되어 있으나 가끔 잡목이 있습니다~

계단도 가끔 나오네요~

드룹산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주의점은 낙엽속으로 가끔 원형 계단목이 있습니다~

우천시나 겨울에 잘못 밟으면 상당히 위험 할 수 있습니다~

돌계단도 있습니다~

중간에 확트인 곳이 나옵니다~

그곳을 지나면 풀과 잡목이 무성한 곳이 한군데 있습니다~

가끔 조망도 있습니다~

그러다가 철탑아래를 지나 갑니다~

그러면 길이 조금 넓어 집니다~

이때부터 계단이 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~

그러다가 임도로 내려섭니다~

임도로 진행하면서 뒤를 한번 보고 갑니다~

물론 앞도 봅니다~ㅎ

길에는 토끼풀 꽃이 흐트러지게 피어 있었습니다~

이제 임도길이 끝나고 도로가 나옵니다~

여기서 한동안은 갓길이 없어서 조금 위험 하니 차량에 주의하면서 걸어 갑니다~

중간에 철길도 건너 갑니다~

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조금 간뒤 횡단보도를 건너갑니다~

그러면 우측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~

잠시후 다리를 건너 수변길로 갑니다~

수변길이 끝나면 작은 돌다리를 건너간뒤 다시 수변길로 갑니다~

얼마후 포장로를 걷게 되고 한동안 가면 다리가 나옵니다~

다리를 건너 마을 길로 갑니다~

그러면 도로가 나오고 도로를 따라 계속 진행합니다~

운탄고도 트랙상 여기서 논공단지로 가게 되는데 직진을 해야 합니다~

한참을 가면 회전교차로가 나오고 교차로 까지 간뒤 앞에 보이는 지하도를 지나 갑니다~

지하도 지나가면 다시 도로가 나오고 한동안 걸어 가면 예미역입니다~

예미역 정류장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종료합니다~

나름 멋진 길이었던거 같습니다~

초보가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시간을 넉넉히 잡고 쉬엄쉬엄 가면 될 듯 합니다~^^

<GPS 트랙정보>

1 길 :(만경사 포함~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