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4년 08월 10일 07:45

코스 : 법광사-법광골삼거리-비학산-오봉-큰재삼거리-법광사지터-법광사(약 5.5Km)

산행시간 : 약 03시간 10분(간단한 간식 및 휴식 포함~)

난이도 : 초중급(법광골 코스는 초보자 데리고 가면 욕들어 먹음~ㅎ)

기타사항 : 저번주 단양쪽으로 산행 갔다가 더위에 퍼져서 탈출한뒤 도저히 더위가 겁나서 장시간 산행은

안될거 같고 간단히 근교산이나 퍼뜩 다녀오자고 하여 어쩌다 한번씩 가는 비학산 다녀왔습니다~

비학산 코스중 가장 가파른 오르막코스와 가장 완만한 내리막 코스를 선택하였습니다~ㅎ

역시나 올라갈때 여러번 쉬면서 올라가게 되네요~^^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봐도 알겠지만 법광골삼거리부터 무지막지한 오르막을 올라가야 합니다~

정상가기 얼마전에 경사가 완만해지고 곧이어 정상입니다~

하산은 잠시 급내리막 내려오면 큰재삼거리까지 완만히 오르내리면서 능선을 진행 합니다~

큰재삼거리에서 우턴하여 법광사로 내려오는길은 완만히 내려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~^^

법광사 바로앞에 있는 주차장입니다~

조금 위로가면 갈림길인데 일반적으론 좌측으로 해서 무등재로 올라갑니다만 우측 법광사쪽으로~

얼마간 가면 갈림길인데 좌측은 무등재로 직진을 합니다~

그러면 계곡을 건너게 되는데 건너자마자 우측은 오봉삼거리로 좌측이 정상쪽입니다~

이제 경사가 조금씩 올라가기 시작합니다~

그리고 갈림길인데 여기서도 좌측은 무등재이고 우측 급경사 계단으로 갑니다~

여기서 부터 무지막지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계단도 단차가 아주 큽니다~

언라간 올라가면 가이드 밧줄이 나오고 바로 첫 조망바위가 나옵니다~

신광면 들녘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역시나 습도가 아주 높습니다~

조금 더 올라가면 두번째 조망바위가 나오는데 겁많은 사람은 올라가기 조금 힘들 수도~ㅎ

조금더 올라가면 세번째 조망터가 나옵니다~

저멀리 구름띠가 멋져 보입니다~^^

그리고 마지막 조망바위에 올랐습니다~

마지막 조망바위에서 부터는 조금 완만히 진행을 합니다~

비학산 정상입니다~

정상 바로옆 쉼터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~

정상을 지나가면 헬기장이 나오고 좌측은 탑정리와 성법령 우측으로 내려갑니다~

급경사 조금 내려가면 조망바위가 나옵니다~

조망바위에서 조금더 내려가면 완만한 능선을 따라 오르내리면서 진행 합니다~

조금 더가면 오봉삼거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법광사로 내려갈 수 있으나 경사가 아주 급하니 되도록 패스하는게

좋을거 같습니다~ㅎ

얼마간 진행하면 큰재삼거리가 나오고 여기서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역시 완만히 하산을 하는 코스입니다~

중간에 멋진 바위가 나옵니다~

너른 바위도 있어서 쉬어가기 좋은 코스입니다~

얼마간 가면 조망바위가 있는데 예전엔 조망이 좋았으나 지금은 수풀에 가려 비학산쪽 조망만 보입니다~

얼마간 더내려가면 길이 넓어지고 곧 마을이 나오게 됩니다~

마을 입구에 대나무 터널이 있습니다~

해의 방향에 따라 요렇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~ㅎ

바로 마을에 내려섭니다~

조금 더가면 법광사지터가 나오고 그곳에서 출토된 돌을 쌓아둔곳이 있는데 언제 복원 할지~ㅎ

그리고 바로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최근 트래킹위주로 하다가 날도 덥다보니 오르막 체력이 많이 떨어진거 같습니다~

이제 날이 선선해지면 다시 체력관리 들어가야 할거 같습니다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