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4년 07월 12일 10:00

코스 : 마읍보건진료소-하마읍-임도-중마읍-마읍분교장(약 20Km)

MTB시간 : 약 3시간 10분

난이도 : 중급

기타사항 : 삼척시 노곡면 마읍에 일이 있어서 들린김에 트래킹은 힘들고 해서 잔차를 타기로 하였습니다~

   근데, 아침부터 쫌 일이 많아서 급하게 출발하다 보니, 준비도 안된상태에서 시작하였습니다~

   잔차의 평균 속도를 평지 20Km/h 로 하여 대략 계산하니 2시간 정도 될거 같아서 10시출발하면 12시에 와서 점심 먹으면 되겠다 싶었는데~

   헐, 저의 대단한 착각이었네요~

   이유는 비포장 임도를 달리는게 그리 호락하진 않네요~

   내리막은 신나게 달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완전 오산, 내려오는 내내 브레이크 잡아 가면서 아슬아슬~ㅎ

   오르막은 최 저단으로 올라가야 하는 경사가 많다보니, 차라리 걸어가는게 빠른 듯~ㅠ

   결국 3시간이 넘게 걸려 버렸네요~

   다음 부턴 임도 MTB는 15Km/h 정도로 계산 해야 할거 같습니다~^^

 

MTB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마읍임도는 MTB타기엔 상당히 좋은 임도중 하나라고 봅니다~

이유는 임도가 여러 갈래로 있어서, 시간에 따라 여러가지 코스를 정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~

사진상 하마읍에서 위로가면 근덕면 양리가 나오는데, 약 30Km 정도됩니다~

양리에서 상마읍까진 50Km 정도 되고, 중마읍에서 아래로 가면 무의재 터널이 나오는 등 시간에 따라 마음대로 코스를 정할 수 있습니다~

다만, 산세가 험한 지역이다 보니 경사도가 조금 급합니다~

고도상 약 4Km 지점과 12~14Km 지점 경사는 최저단에서 올라가는 속도가 걸어가는거 보다 느리네요~

꺼꾸로타면, 18Km~15Km까진 약 3Km나 되는 급오르막이 되겠네요~ㅎ

반대로 내리막 경사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뒷 브레이크는 거의 반 잡은 상태에서 앞브레이크로 속도 조절 하면서 내려 왔습니다~ㅋ

 

마읍보건진료소에서 근덕쪽으로 조금내려오면 우측으로 마을길이 있습니다~

그리로 쭈욱 약 6Km정도 가면 비포장도로가 나타납니다~

 

조금 올라가니 바리케이트가 있네요~

걸어다닐땐 그냥 넘어가면 되는데, 잔차를 넘겨야 하니~헐

이래서 가벼운 잔차가 필요한가 봅니다~^^

 

이번에 큰맘먹고 산 초보용 MTB입니다~

 

약 4.6Km정도 가니 임도 이정표가 나오네요~

우리는 죽전 방향으로 갑니다~

 

달리는 잔차에서 찍다보니 사진이 많이 흔들리네요~ㅎ

 

이곳임도도 야생동물 발자국이 심심찮게 보이는데, 아주 선명한 발자국이 있네요~

아마도 멧돼지 같은데, 여러 곳에서 확인해 보면, 끝이 뭉뚱하면 멧돼지 날렵하면 노루쪽이라는데 잘 모르겠습니다~

제폰은 겔2인데 발자국 꽤 크죠?

 

첫번째 정상 다가오니 우측으로 깍아지른 절벽아래로 계곡이 보이네요~

 

계곡 경치가 너무 좋습니다~

 

저 아래 마을에서 부터 구비구비 여기까지 올라 왔네요~

 

첫 고개에서 한참 내려가는데, 멋진 폭포가 길옆에 있습니다~

여기서 잠시 머리도 감고, 세수도 하고, 물도 길러갑니다~^^

 

약 12Km지점, 그러니까 첫 내리막 완전히 내려오니 여기선 수영해도 될 듯하네요~

그리고 새로운 임도가 조성중에 있었습니다~

 

우측으로 내려가면 하마읍으로 돌아갈거 같은데, 길이 다되어 있는지 몰라, 가던길 그대로 갑니다~

 

이제 급 오르막 올라가는데, 역시나 계곡은 멋집니다~

걸어가다 타고가다를 약 2.5Km를 가야 합니다~ㅎ

 

남쪽 지방은 이미 산딸기가 끝난거 같은데, 역시 강원도의 힘은~ㅎ

지천에 산딸기가 아직 많이 있네요~

다만 조그마합니다~ㅎ

 

급경사를 내려오니 드디러 바리게이트~

한시가 넘어 버렸네요~ㅠ

 

사실 잔차탄지 거의 20년은 된거 같은데다가 산길은 처음인지라 지금 허리도 아프고, 발목, 손목도 별로 않좋네요~

한동안 잔차로 여름을 나야 할거 같은데, 이것도 쉽지는 않습니다~

그래도 돈주고 산 잔차가 아까워서라도 8월달까진 부지런히 탈 계획입니다~^^

 

코스트랙 : 마읍임도_201407120959.gpx

 

마읍임도_201407120959.gpx
0.33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