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4년 07월 27일 10:00

코스 : 구룡포해수욕장-응암산-말목장성-우물재산-강사저수지-구룡포해수욕장(약 20Km)

MTB시간 : 약 2시간

난이도 : 초중급

기타사항 : 구룡포 주위로 잘 발달된 임도가 많이 있습니다~

   사방팔방으로 임도가 나있기 때문에 출발지와 목적지만 정하면 여러가지 코스가 나올 수 있으며, 시간도 적당히 알아서 잡을 수 있고,

   시간이 지체되었다고 생각 하면 언제든지 임도에서 도로로 빠져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탈 수 있는 곳입니다~^^

   원래는 가볍게 다녀오자고 해서 말목장성에서 삼정리 방향으로 내려오려고 하였는데, 지나치는 바람에 강사리로 내려오게 되었네요~

   가볍게 잔차를 탄뒤 점심으로 할매국수 한그릇 하려면 11시30분이내로 끝내야 한다고 생각 하였는데, 약 30분 더 소요되어 버렸습니다~ㅎ

  

 MTB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처음에 급경사를 올라갑니다~

불암사란 절이 있는데, 그절 주변으로 잠시 급경사이니, 힘들면 끌고 가도 됩니다~ㅎ

이후는 완전 저단을 하지 않아도 올라갈 수 있으며, 내리막도 적당하여 크게 브레이크 잡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~

원래는 노란화살표 방향으로 내려 오려 했는데, 신나게 달리다 보니 지나쳐 버렸네요~ㅠ

어쨋든 내리막도 저번처럼 급하지 않아서 시원한 바닷 바람 맞으면서 잘탓습니다~^^

 

불암사 올라가기전 엄청 급경사입니다~

한번 쉬게 되니 끌고 올라가야 하네요~ㅎ

 

불암사 바로아래 있는 불상입니다~

 

불암사를 지나 응암산으로 가는 길에 전망이 확트이네요~

저멀리 바다도 보입니다~^^

 

목장성 예길이랑 만나게 되는데, 매년 달빛기행을 하는 코스입니다~

이길이랑 임도가 계속 교차하게 되는데, MTB 잘타시는 분들은 옛길로 가셔도 될 듯 합니다~ㅎ

 

대충 올라가다보니 여기가 응암산인줄 알았더니 아니네요~ㅠ

바로 옆인데, 길을 잘못드는 바람에 응암산은 패스~ㅋ

 

목장성으로 가는길에 소나무 숲길도 만나서 참 좋았습니다~^^

 

저멀리 말목장성 반대쪽 전망바위가 보입니다~

저곳도 가보려 하였으나 패스~ㅎ

 

잘 닥여진 인도를 지나 갑니다~

 

목장성(봉수대)로 가면 되는데, 50M정도 경사가 장난아니네요~ㅎ

 

50M만 지나오면 거의 평지나 다름없습니다~

 

여기가 목장성입니다~

 

올라보니 사방으로 경치가 참 좋습니다~^^

 

잘 다듬어진 임도가 계속 이어집니다~ 

 

우물재산을 지나 강사리로 내려서니 계곡이 있네요~

잠시 머리도 감고, 세수도 하고~^^

 

강사저수지입니다~

 

그리고 그끝에 MTB도로 도착지점 푯말이 있네요~

여기서 도로로 출발지 까지 갔습니다~^^

 

잔차를 마무리한뒤, 구룡포 초등학교 맞은편 시장쪽에 있는 할매국수집입니다~^^

 

드뎌 할매 국수~

6시 내고향에서 소개도 되었다는데, 그냥 잔치국수 맛입니다~

큰 기대는 마시고, 저렴하게 한끼 가볍게 먹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가시면 될 듯~ㅎ

 

일요일 오전 집에서 뒹굴뒹굴 하느니 나가자해서 다녀 왔는데, 그런데로 좋았던 하루였던거 같네요~

 

코스트랙 : 구룡포임도_201407270958.gpx

 

구룡포임도_201407270958.gpx
0.29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