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4년 09월 20일 10:00

코스 : 부동면(이전리)-중기리(약 16.8Km, 실제걸은거리 17.8Km)

난이도 : 초중급

트레킹시간 : 약 4시간 50분

이동정보 : 이코스는 아침에 중기리에서 부동으로 이동하는 버스가 없는 관계로 출발지에 차를 두고 트래킹 완료후 버스를 타고 오기로

  하였습니다~

  버스는 종점이기 때문에 조금일찍 도착하여 정차한뒤 회차하니 느긋하게 앉아서 기다리셔도 됩니다~^^

  다만 버스가 중기리에서 부남으로 온뒤 거의 1시간 가까이 쉬었다가 부동으로 가기 때문에 시간이 엄청오래 걸립니다~

  또한 청송의 경우 각 면소재지에 정류장이 있는데, 여기에 도착후 다른곳으로 갈경우 차에 계속 타고 있어도 차비를 또 내야 한다고

  하네요~ㅎ

  

   09:50 부동면 도착(부동면사무소 옆에 파출소가 있는데, 그곳에 주차공간 많이 있습니다~)

   10:00 - 14:50  트래킹(중기리 도착)

   16:10 - 16:25  부남면도착(버스정류장)

   17:20 - 17:36  부동면도착(버스정류장)

 

트레일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약 3.5Km 지점이 청송백자 전수장이란곳인데, 여기서 급오르막을 잠시 올라간뒤 능선을 타고 완만하다 급하다 하면서 약 5Km

지점까지 갑니다~

이후에도 계속 능선을 타고 진행하게 되는데, 약 6Km 지점에서 길이 없어집니다~

아마도 그곳이 밭인데, 밭주인하고 협의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듯 합니다~

염치 불구하고 밭 가장자리로해서 내려왔습니다~(물론 알바 많이 했습니다~ㅎ)

청송 오토캠핑장 부턴 임도인데, 임도 경사가 장난이 아니네요~ㅎ

 

부동면사무소입니다~

 

다리를 건너는데, 멋진 나무와 쉼터가 있네요~

 

그리고 길엔 코스모스가 이쁘게 피어 있었습니다~

이제 완연한 가을인가 봅니다~^^

 

이마을 장승인데 희안하게 세워 두었네요~

일부러 그런건지, 아님 넘어진건지~

일부러 두장승이 사이 좋으라고 했다고 생각을 해보기도~ㅎ

 

이전까지 없던 이정표가 다시 나타났습니다~^^

 

요즘 농촌에 이렇게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많이 하더군요~

물론 청송에서는 처음 보는 듯 하네요~

 

 잠시후 자그만 마을이 나타나고, 여기서 우측으로 계속 올라갑니다~

 

앞에 보이는 능선을 타고 올라가야하는데 골로 갈지 바로 능선을 오를지 걱정을 하면서 진행 했습니다~

안내도를 보면 능선인데, 옛길은 골로 올라가게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~ㅎ

 

가다보니 멋진 암석 바위산이 보이네요~

일반 줌렌즈다 보니~ㅋ

 

잠시가니 청송백자 안내판이 나옵니다~

이제곳 산길로 진행 할것 같습니다~ㅎ

 

잠시후 드디어 나온이정표 능선을 직접타고 가라고 하네요~

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길이 또 갈라지는데 이때 직진길이 더 선명하지만, 반드시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~

그곳에 이정표가 없는 관계로 저는 직진하다가 다행히도 마을분을 만나서 우측으로 다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~^^

 

이전 이정표에서 우측으로 가면 백자 전수장인데,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두었네요~

그래도~ㅋ

 

올라가니 요렇게 만들어 두었습니다~

사람은 있는거 같은데, 운영은 하지 않은거 같았습니다~

사진 약간 우측이 가마이고, 맨위가 전시장인데 전시장에 신발은 있는데, 인기척은 없네요~

시간이 지나면 활성화 되던지 없어지던지 하겠죠~ㅋ

 

 요게 우측 산길입니다~

 

요게 직진길이고요~

사진 밑에서 1/3 지점에서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 

우측으로 꺽고 보니 급경사가 나타납니다~

 

그리고 반가운 시그널도 있네요~

자세히보면 번호가 있는데, 번호가 1씩 증가합니다~

물론 바람에 날려간건지 중간에 빠진 시스널도 있더군요~ㅎ

 

요게 낙동정맥 트레일 공식 시그널인데, 잘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이코스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~ㅠ

 

급경사를 올라 능선에 접어드니 요렇게 낙옆길이 펼쳐지네요~^^

 

길은 확연히 보이고 있었습니다~

다만 정상 부분에서 약간 햇갈려서 알바 조금 했습니다~

끝까지 정상으로 가야 하더군요~

 

 정상에서 능선을 타고 내려가는데 길에 수풀이 우거지기 시작했네요~

 

열심히 시그널을 찾으면서 진행하였습니다~

 

간혹 시그널이 사라지게 되면 이리 두리번 저리 두리번 이리갔다가 저리갔다가~ㅎ

그러다가 드디어 이정표를 만나게 되었는데 어찌나 반갑던지~^^

 

두번째 봉우리에 이정표가 있는데, 그곳에서 부턴 돌산이 조금 나타납니다~

발 목 삐지 않게 조심히 내려가야 할거 같네요~^^

 

저 멀리 묘지가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~

이제 산길을 거의다 내려왔다는 것이라서 얼마나 기쁘던지~^^

 

그런데 이게 왠일~

분명히 전방나무에 시그널은 있는데~

 

밭만 있고 길이 없네요~ㅠ

 

우측으로 돌아가면 될거 같은데 고랑에 온갖 나무가지가~ㅠ

왼쪽으로 길이 보이길래 밭을 가로질러 가보니 길이 끊어져 있어서 다시 돌아와서는 결국 밭 가장자리로 빠져 나왔습니다~ㅎ

 

빠져나오니 요렇게 길이 있네요~

이정표상으로 여긴 김순희 도예라고 되어 있는데, 아무리 봐도~ㅠ

 

이후 좋은 좋은길이 이어집니다~

경사도 별로 없고 걷기도 좋고~^^

 

하늘은 푸르고 구름도 멋지고 나무도 멋지고~^^

 

서서히 단풍이 들고 있는 곳도 있네요~^^

 

임도 정상까진 길이 좋은데, 내려가는길은 끝까지 거의 시멘트 포장입니다~

다만, 요렇게 그늘이 되는곳이 어느정도 있어서 다행이었네요~^^

 

이제 큰길이 다가오니 그늘은 하나도 없고, 맑은 하늘과 구름만 보이네요~ㅎ

 

저번엔 사과가 파랬는데 오늘은 제법 빨간사과가 많이 있네요~

그리고 이상한 나문가 했는데, 알고 보니 전봇데 였습니다~ㅎ

 

여기도 코스모스가 이쁘게 피어있었는데, 키가 저보다 크네요~ㅠ(저도 178이 넘는데~ㅎ)

 

드디어 도로가 나옵니다~

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됩니다~^^

 

한참을 가니 요런게 있더군요~

구천저수지를 이쁘게 꾸밀려고 하는 공사인데~

 

그래서 보니 나무계단도 있고, 저수지 위에 사람도 있고해서 저곳까지 가니~

 

헐 출입금지라네요~

자세히 보니 아직도 한참 공사중이라서~ㅠ

 

처음엔 도로로 진행하였는데 옆에 보니 산책로가 있네요~

그런데 벌써 풀들이~ㅠ

 

더디어 청송 오토 캠핑장입니다~

 

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텐트를 치고 계시더군요~

 

조금더가면 급오르막 임도가 있는데, 왠 아빠와 아들이 도토리를 줍고 있네요~

도촬하는 바람에 흔들렸다는~ㅎ

 

정상 조금아래에 전망대 이정표가 있는데, 함 가볼껄 그랬습니다~

임도 정상에 올라가면 정망이 보이겠지 했는데 안보이더군요~

왕복 1Km 정도 되니 충분히 가도 될거 같았는데~ㅠ

 

여기가 임도 삼거리입니다~

실제 낙동정맥트레일 이번구간의 마지막 위치입니다~

 

임도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능선을 따라 산길로 진행하면 통점재까지 가게 되는데, 그곳이 포항과 청송 경계지점입니다~

하지만, 그곳엔 이동 수단이 문제여서 저는 임도를 직진해서 중기리까지 가기로 하였습니다~

 

드디어 오늘의 종점인 중기리에 도착하였습니다~

우측 뒤에 마을 경로당이 있는데, 바같에 화장실도 있고 수도도 있습니다~

물론 마실수 있는 수도이고 버스는 좌측 중기2리로 가는길에서 회차합니다~

 

여긴 부남버스터미널입니다~

제가 타고온 버스가 보이네요~

여기서 16:10에 잠시 옆마을로 다녀온뒤 16:20분에 부동으로 출발합니다~

 

혹시나 하는 마음에 버스 시간표도 찍었습니다~^^

부동은 이전방면을 보시면 됩니다~

 

그리고 또 부남면 주재 택시 전화번호 입니다~

물론 지역번호는 054이고요~

택시기사분께 전화해도되고, 사무실로 전화해도 됩니다~

 

여기까지 온뒤 곰곰히 생각해보니 차라리 통점재까지 간뒤 택시를 콜해서 부동까지 가든지, 아님 여기로 와서 버스를 타고 가든지

하는게 훨 나을뻔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~

중기리에서 1시간 이상 부남에서 50여분 도합 2시간이나 버스를 기다리다 보니 잠도 오고, 심심하고~ㅠ

아! 이번 산행에서 처음으로 산토끼를 보았습니다~

지금까지 고라니랑 노루는 보았지만 토끼는 처음이었던거 같습니다~^^

이상 청송구간을 종료하고 담주부턴 포항구간을 시작 합니다~ㅋ

 

수정한 GPS 트랙정보 : 낙동정맥트레일(청송5)_201409200958.gpx

 

낙동정맥트레일(청송5)_201409200958.gpx
0.31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