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4년 06월 28일 10:20

코스 : 신촌리 - 청송읍(약 17Km)

난이도 : 초중급

트레킹시간 : 약 4시간

이동정보 : 일단 차는 외씨버선길 청송객주가 있는 찬경루(운봉관) 진입전에 있는 강변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~

  주차한뒤 진보 방향으로 약 1Km를 걸어가면 청송 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~

  여기서 진보로 좌석버스를 이용한뒤, 진보에서 신촌약수탕으로 마찬가지로 좌석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~

  청송은 군 지역임에도, 일반 시내버스와 좌석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~

  좌석버스는 큰지역으로만 움직이고, 시내버스는 마을쪽으로 움직인다고 하는데, 이용요금(1,200원)도 같은데, 굳이~ㅎ

  원래는 청송에서 진보로 가는 09:30 버스를 이용하려 하였는데, 너무 일찍 도착하여 그전차(09:10)를 타버렸네요~ㅋ

   

   08:50 강변주차장 도착 도착

   09:10 - 09:25 진보터미널 도착

   10:00 - 10:15 신촌리 도착(약수탕에서 내려달라고 하면 됩니다~)

   10:20 - 14:22 청송읍 도착(트래킹)

 

트레일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이번길은 길따라 쭈~~~~~~~욱 가시면 됩니다~ㅎ

고도표를 보시면 약 4Km에서 6Km 까지 약간 경사가 있는 곳인데, 이구간이 거의 시멘트로 포장된 임도이네요~

이후부터 8Km까지는 완경사에 주로 흙길입니다~

8Km부터 10.5Km까진 경사도 더 있는데다가, 시멘트임도여서 무릅 약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듯합니다~

전체적으로 약 80%이상이 아스팔트 또는 시멘트로 포장된 구간이어서 거리에 비해 피로도가 훨씬 많은거 같습니다~

 

여기가 찬경루인데, 제 뒤로 강변 주차장이 있습니다~

그리고 사진 우측에 외씨버선길 청송객주가 있으니 시간되시면 함 들려 보세요~^^

 

여긴 청송시장입니다~

내일이 장날이네요~ㅎ

 

약수탕 버스 정류소에서 영덕방면으로 약 100M정도 가면 다리 옆으로 가는 길이 이번코스 시작지점입니다~

 

한참가고 있는데, 송아지 한마리가 빤히 보고 있길래 찍었는데, 헐~ㅋㅋ

 

한참 공사중인 상주-영덕 고속도로입니다~

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등 지에서 영덕, 청송으로 오기 엄청 빨라질거 같네요~

 

괴정1리 마을입니다~

 마을을 벋어나니 확트인 전망이 좋네요~^^

 

사과가 이제 조금씩 빨개지기 시작하였답니다~

 

여기가 갈평지와 갈라지는 곳인데, 코너를 돌아야 이정표가 있네요~

직진하면 갈평지인데, 여기서 부터 오르막 경사가 시작 됩니다~

 

멋진 전망이 보이네요~

 

보시다 시피 계속이어지는 시멘트 포장 도로 입니다~

 

이길은 좌우로 나무아니면, 암벽이 있어서 전망보기가 힘든데, 간헐적으로 나무 사이로 전망이 보이네요~

 급경사를 모두 올라가니 완경사부턴 이렇게 걷기도 좋고 잘 정비된 진짜 임도가 나옵니다~

 

임도 갈림길에 쉽터 잘 만들어 놓았네요~

우측은 옹점리로 가는 길이고, 좌측은 월외리로 가는 길입니다~^^

 

완경사 부터 오르는 내내 많진 않았지만, 산탈기가 조금씩 있네요~

다행히 이거 조금씩 따서 먹으며 올라가니 목마름도 없고 좋았습니다~

보통 파는 산딸기에 비해 크기가 반 밖엔 안되지만, 맛은 있었습니다~^^

 

벤치 하나만 덩그러니 놓여 있는거 뭥미?

땡볕에 누가 쉴까 하는 생각~ㅠ

 

이제 정상에 가까워 오니 다시 전망이 좋아집니다~^^

 

정상부근에 다가오니 우측에 팬스를 만들어 놓았네요~

그래서 팬스에 붙어 보니 거의 낭떠러지 수준~ㅎㅎ

이코스가 MTB 경기 코스여서 만들어 놓은것 같네요~

더디어 제일 높은곳입니다~

우측으로 소나무 숲길이라고 되어 있는데, 계단타고 올라가게되서 패스~ㅋ

좌측으로 가면 되는데, 정면에 멋진 휴식장소를 만들어 두었네요~

세그루의 큰 소나무를 지붕삼아 만든 데크였는데, 시간도 되고해서 맛난 점심~^^

바로전까진 더워서 난리였는데, 정말 시원하더라구요~

근데, 안타까운점은 쉼터 바로앞에 화장실이, 그것도 입구가 보이네요~ㅠ

또하나는 다음 사진~

 

누군지 모르겠으나 바로 앞에 뭔 쓰레기를~ㅠ

이렇게 한 사람도 쓰레기~~~~~~~~~~

 

데크에 앉아서 본 하늘입니다~

소나무 지붕 참 멋지죠?

 

식사후 이제 내려갈 차례입니다~

경사가 있기전까진 여전히 걷기 좋은 임도 입니다~^^

 

그리고 잠시 멋진 전망도 보이구요~

 

그러다가, 옆에 멋진 낙엽송이 있어서 사진을 찍고 발을 내디디는데, 헐~

하마트면 이놈 밟을뻔 했네요~

이더운 땡볕에 숨쉬기만 하고 있더군요~ㅎ

크기는 제 주먹만 한놈이었습니다~

 저멀리 어렴풋이 월외리가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~

 

드디어 월외리에 도착하였네요~

와측으로 가면 외씨버선길 1코스로 주왕산으로 가는길이고 우측으로 가면 청송읍으로 가는 길입니다~

 

그리고 나타난 반가운 시그널~

낙동정맥 트레일도 빠른 시일내로 이런 시그널을 설치하였으면 합니다~

 

월외마을에서본 멋진 전망~

 

월외마을을 벋어나면, 달기약수탕까지 이런 일반도로를 걷게됩니다~

차가 많지는 않지만, 그런관계로 씽씽달리니 조심시시면서 가셔야 합니다~

 

여긴 달기약수 상탕입니다~

다른데와 달리, 여긴 상탕, 중탕, 신탕, 원탕~ㅠ

내려가면서 곧곧이 약수탕입니다~

저도 여기서 빈 물통에 받아서 갑니다~ㅎ

 여기가 맨 밑에 있는 원탕인데, 역시나 사람이 많네요~ㅎ

 

약수탕을 막 빠져 나오는데, 헐~

도데체 언제적 차인지~^^

 

약수탕에서 나온뒤 조금더가면 우측으로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~

그리로 쭈~~~~~~~~욱 가시다보면 여기서 외씨버선길이랑 해어지게 됩니다~

직진하면 외씨버선길로 찬경루까지 가게되고, 우측 다리쪽이 낙동정맥 트레일입니다~ㅎ

 

다리에서보니 청송군민 운동장이 있습니다~

 

운동장을 약 1/3바퀴쯤 우측으로 돌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고, 그아래로 엄청긴 돌다리가 있습니다~

왠 아저씨가 파라솔 쳐 놓고 씻고 계셨는데~

 

알고 보니 낚씨 하고 계셨네요~ㅎ

돌다리를 건너면 청송 문화원이 있습니다~

돌다리를 다건넌뒤 보시면 길이하나 있는데, 그길로 가시면 안되고, 위로 올라가는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우측으로 보도가 있습니다~

 

보도로 가는데, 강건너에 외씨버선길에 있는 우송당이란 곳이 보이네요~

 

드디어 오늘의 기본 복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~

다은은 직진하면 되고, 저는 차량회수하러 우측다리로 가게 됩니다~

 

저멀리 찬경루가 보이고 그 앞에 강변주차장이 보이네요~

이렇게 하여 오늘코스도 무사히 마쳤습니다~

외씨버선길 청송객주님 말씀으론 다음코스가 좋을거라고 하시네요~

완전 소나무 숲길이라고 하시던데, 기대됩니다~

오늘 일기예보상 청송지역이 최고 28도, 오후 12시에서 15시사이 비확률 60%(즉 소나기 가능성)라하여 소나기만 피하면 되겠지하고

길을 나섰는데, 온다는 비는 안오고, 12시부터 2시사이 거의 32도에 육박하는 온도였네요~ㅠ

아마 이상 저온이 오지 않는한 당분간 낙동정맥 트레일을 쉽니다~

다만, 계곡 트레킹이나 거의 평지인 해파랑길은 갈 수 있습니다~ㅎ

 

GPS 트랙정보 : 낙동정맥트레일(청송2)_201406281020.gpx

낙동정맥트레일(청송2)_201406281020.gpx
0.3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