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5년 04월 05일 11:00

코스 : 소석문-동봉(덕룡산)-서봉-묘삼거리-주작산휴양림입구(약 6.6Km)

트래킹시간 : 약 4시간 30분

난이도 : 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회원들이랑 함께 하였습니다~

   이번에도 이동거리가 너무 멀지만 올해 첫 산행이라 일단은 출발~ㅎ

   역시나 왕복 버스시간만 거의 11시간이나 걸리네요~ㅠ

 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약 0.3Km 까지 급경사로 올라갑니다~

이후에도 암릉산이다 보니 수시로 오르내리는데, 경사는 장난이 아닙니다~

거의 서봉까지는 평탄한길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~

계속되는 바위를 오르내리는데, 수시로 밧줄과 바위에 밖아 놓은 난간을 잡고 오르내려야 합니다~

약 4.1Km 지점인 묘삼거리에서 4.6Km지점까지 급경사를 내려오고 나면 길은 완만해지고 약 5.1Km 지점부턴 마을 길을 따라 가게됩니다~

 

분명 출발전 소석문 주변사진을 찍었는데, 확인하니 사진이 없네요~ㅠ

날씨 탓에 똑딱이 카메라를 가지고 갔는데, 처음에 메모리 카드이상이 조금 떴었는데, 이전 사진이 날아간 모양입니다~ㅠ

진달래가 거의 끝물이더군요~

그래도 날만 좋았으면 멋졌을텐데 하고 올라갑니다~

 

힘겹게 바위산을 올라가고 있습니다~ㅎ

 

확실히 경사가 급해 보입니다~

 

힘겹게 가다보니 갈림길이 나오는데, 아마도 왼쪽으로 가면 전망이 좋은곳이리라 생각하면서 오른쪽으로 갑니다~

사실 100M 앞이 전혀 보이질 않았거든요~ㅠ

 

괴이한 바위들이 여기저기 많이 보니던데, 당체 멀리있는 것은 보이질 않네요~ㅋ

그래도 진달래랑 어우러져 있는 가까운 바위들은 보여서 다행이었습니다~^^

 

더디어 동봉(덕룡산)에 도착하였는데, 자리는 협소하고 사람은 많고 어째 정상석만 찍을 수 있는 타임이 없네요~ㅠ

그래서 그냥 다른 사람이 사진 찍을때 찍어 버렸네요~ㅎ

 

이후에도 저렇게 힘겹게 바위산을 오르내립니다~

 

그리고 드더오 도착한 서봉입니다~

사실 서봉을 오르기전 돌아가는 길이 있는데, 저 앞에 가신 분이 "여기 아무것도 없어요!" 라고 외치는 바람에 제 뒤에 오시던분들은

돌아가는 길로 가버려서 여기 도착하니 사람이 없네요~ㅋ

그분들 한텐 상당히 죄송하네요~ㅋ

 

서봉을 내려서니 약간의 평지가 나타납니다~

그런데 저 멀리 괴기(?)하게 생긴 바위가 눈에 띕니다~ㅎ

 

이바위도 멋있다고 해야 하나 마나~ㅋ

 

아주 흐리지만 멋지게 생긴 바위들입니다~

 

이렇게 하여 묘삼거리에 도착하였습니다~

여기서 직진하면 주작산으로 갑니다만, 시간 관계상 아래로 하산을 합니다~ㅠ

 

하산을 시작함과 동시에 대나무 갈래길이 나타나네요~

 

대나무길을 통과하자마자 상당히 가파른 길이 나타납니다~

길이 온통 물에 젖어 있다보니 엄청 미끄럽네요~

 

어느정도 내려오니 주위에 멋진 나무들도 보입니다~^^

 

그러나 여기도 사람들로 길이 막혀버리네요~ㅠ

길이 외길이어서 추월도 못하고 졸졸 따라 내려 갔습니다~ㅋ

 

 거의 하산할쯤 약간의 임도 느낌이 나는 길이 나오길래 버뜩 추월을 했네요~ㅎ

 

그리고 나타난 멋진길입니다~^^

 

멋진길을 벗어나면 금방 마을길로 접어듭니다~

여기서다 한참을 가야 휴양림 관리사무소가 나옵니다~

 

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~^^

 

처음엔 남주작산까진 못가더라도 주작산까지 간뒤 작천소령에서 하산하려고 하였으나 외길 등산로에 쉽게 갈 수 없는 길임에도 자그만치

6~7개 동회회가 이리저리 엉키다 보니 발을 움직이기가 쉽지를 않네요~

묘삼거리에서 앞에 가던 다른 동호회 분들이 작천소령까지 간다는거 같길래 바로 포기해 버렸습니다~

길만 안막히고 시간만 허락 되었으면 남주작까지도 가볼까 하고 시작하였는데, 완전 꽝 되어 버렸네요~ㅠ

사실 날씨가 흐려서 그나마 속도가 빨랐던거 같습니다~

아님 사진찍는다고 길이 엄청 더 막혔을 수도~ㅋ

하산을 하니 대기하는 버스만 10여대가 되더군요~헐

여튼 다음에 시간이 되면 날 좋은날 살포시 다시 가고 싶은 산이었습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 덕룡산201504051057.gpx

 

덕룡산201504051057.gpx
0.12MB

'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청량산 산행~  (0) 2015.05.03
자도봉어 종주~  (0) 2015.04.27
수락산 산행~  (0) 2014.10.06
방태산(주억봉) 산행~  (0) 2014.09.15
민주지산,물한계곡~  (0) 2014.08.0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