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5년 04월 26일 08:55

코스 : 산장식당 뒷편 주차장-자옥산-도덕산-봉좌산-어래산-산장식당 뒷편 주차장(약 16.8Km)

산행시간 : 약 7시간 55분

난이도 : 중상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회원들이랑 함께 하였습니다~

   이날 저녘약속이 있어서 7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하여 함께 가기로 하였는데, 생각보단 늦어지는 바람에 봉좌산을 내려온뒤론 혼자

   먼저 가게 되었습니다~ㅎ

   그래도 시간을 못 맞추었네요~ㅠ

   전에 부터 해보고 싶은 코스였는데 낙동정맥트레일 청도구간이 취소 되면서 어딜갈까 하다가 급하게 변경하게 되었습니다~ㅋ

   점심시간을 엄청 소요하다보니 전체적으로 시간이 조금 늦어지게 된거 같습니다~ㅎ

   출발부터 스마트폰이 꺼지는 바람에 GPS Setting하는데 시간을 소비하는 바람에 출발부터 약 30분 가량은 다른분 트랙을 수정하였고,

   마지막 어래산 지나 왼쪽으로 꺽어지는 곳에서 또 꺼지는 바람에 약 10분가량 Setting한다고 애먹었네요~ㅠ

 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 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처음부터 자옥산(약 1.6Km)까진 약 급경사 오르막이 지속됩니다~

이후 조금내려온뒤 도덕산까지(2.2Km ~ 3.3Km)까지 또한번 약 급경사 오르막이 지속되는데, 여기까진 쫌 살살 걸어야 할거 같습니다~

체력이 많이 떨어질 수 있는 연속된 구간입니다~

이후론 적당히 오르내리면서 약 8.3Km 지점인 봉좌산까진 무난하게 가게 됩니다~

물론 이후로도 약 13Km까진 그런데로 쉽게 가게되는데, 여기서 어래산가기전에 있는 헬기장(13.5Km)까진 급경사로 올라가게 됩니다~

헬기장부터 어래산까지는 쉽게 가지만 어래산에서 하산할때 경사가 꽤 있어서 조심하면서 잘 내려와야 할거 같습니다~^^

 

산장식당 뒷편 주차장입니다~

 

시작과 함께 경사가 이어집니다~

 

힘겹게 올라갑니다~

 

잠시 완만한길이 나오네요~

훨 살것 같습니다~^^

 

그것도 잠시 다시 경사가 시작되네요~ㅋ

 

 정상에 가까워지니 커다란 바위가 보이네요~

 

바위에 올라서면 조망이 펼쳐집니다~

 

바위 위는 평편하여 올라서기 좋게 되어 있네요~

바위 반대 쪽도 넓은 바위가 있는데, 그쪽도 조망이 상당히 좋습니다~^^

 

드디어 첫번째 목적지인 자옥산입니다~

돌탑을 돌아서면 정상석이 보입니다~^^

 

자옥산 정상입니다~^^

 

잠시 휴식을 취한뒤 내려가는데 경사가 만만찮네요~ㅋ

 

 그래도 능선을 가다보니 조망은 상당히 좋습니다~

 

벛꽃이 마지막 꽃잎을 남기고 있네요~

 

도덕산에 도착하게됩니다~

 

잠시 쉰뒤 다시 내려가는데, 넓은 평상(?)이 있네요~

자연쉼터라는 푯말도 있습니다~^^

 

 잠시 낙동정맥길과 만나는데 어김없이 준.희님의 표말이 있네요~

 

가볍게 올라가기도하고~

 

경사진곳은 돌아가기도 하네요~

 

더디어 임도가 나타납니다~

 

그리고 중간에 쉼터가 있습니다~

 

낙동정맥루라고 되어 있네요~

여기서 이른 점심을 먹게 되는데, 워낙푸짐히 먹다보니 시간을 1시간 10분이나 소비해 버렸네요~ㅋ

 

이후에도 길은 상당히 좋습니다~

자옥산에서 부터 쭈~~~욱 활옆수림이 있어서 낙옆길도 있네요~^^

 

중간중간 간이 쉼터도 있습니다~

 

멋지게 생긴 소나무도 있네요~^^

 

쉼터도 하나더 있습니다~

 

그리고 봉좌산 전망대가 나타납니다~^^

 

전망대는 올라가지 않았지만, 시야가 확트입니다~ㅋ

 

 저멀리 봉좌산이 보입니다~

 

봉좌산 바로아래입니다~

 

봉좌산입니다~

이곳은 포항시에서 관리하는 숲길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~

 

여기도 전망은 아주 좋습니다~

 

하산길 경사가 많많찮네요~ㅎ

 

그리고 이번 산행에서 아주 많이본 연달래(? 정확한지는 모름)가 엄청 피어 있었습니다~

특히 이지역이 많이 피어 있네요~^^

 

 조금 내려가니 여기도 전망대가 있네요~

 

그리고 봉좌산 숲길답게 경사에는 요렇게 나무 데크를 만들어 두었네요~

 

길 바닥도 뭔가를 깔아두었습니다~

 

한참을 내려오다가 갈림길이 있는데, 그곳에서 다른일행은 휴식을 하고, 저혼자 출발하게됩니다~

간만에 나타난 소나무 숲길입니다~

 

가끔 전망도 좋습니다~

 

한적한 오솔길도 나타나고요~^^

 

 그리고 소나무 오솔길도 있네요~^^

 

또다시 임도를 만나게 됩니다~

임도를 가로질러가면 우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네요~ㅎ

 

더디어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여기서 한번 잠시올라간뒤 조금내려가서는 바로 급경사로 올라가게됩니다~ㅠ

 

경사를 다올라가면 헬기장이 보입니다~

여기서부턴 거의 평지와 다름없습니다~^^

 

어래산 직전에 망루가 있네요~

아마도 산불감시용이 아닌가 합니다~

 

 더디어 마지막인 어래산입니다~^^

 

여기도 조망은 확트여있습니다~

 

그리고 잠시 아마도 억새인거 같은데 가을에 오면 좋겠다 싶기도 하네요~ㅎ

 

하산길이 조금 미끄럽습니다~

한번 삐끗하기도 했네요~

길은 상당히 멋있습니다~

여긴 작은 소나무들이 터널을 만들어 둔것 처럼 보이네요~^^

 

멋진 오솔길입니다~^^

 

민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~

이제 다 내려왔네요~^^

 

옥산서원입니다~

젊었을때 가보고 처음인데, 안에 들어가고는 싶었으나 시간관계산 패스~ㅋ

 

바로 앞에 펼쳐진 암반 계곡입니다~

많은 사람들이 있네요~ㅎ

 

산장식당입니다~

저 간판 뒤로가면 주차장이 있습니다~^^

 

간만에 종주산행, 솔직히 힘드네요~

갈비뼈가 부러진뒤 한동안 운동을 열심히 않하다보니 아무래도 조금 힘든 산행이었던거 같습니다~

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다 보니 아무래도 힘이 많이 붙이게 되네요~ㅎ

더욱이 10.8Km 지점에서 일행과 해어진뒤 혼자 속도를 내다보니 거의 조금가다가 쉬기를 반복하게 되더군요~ㅠ

이제 조금씩 근력과 체력을 끌어 올려 볼까 합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 자도봉어_201504260855.gpx

 

자도봉어_201504260855.gpx
0.21MB

'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도락산 산행~  (0) 2015.06.08
청량산 산행~  (0) 2015.05.03
덕룡산산행~  (0) 2015.04.06
수락산 산행~  (0) 2014.10.06
방태산(주억봉) 산행~  (0) 2014.09.15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