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5년 05월 03일 09:40

코스 : 버스종점-입석-청량사-자소봉-탁필봉-연적봉-뒤실고개-자란봉-선학봉-청량산-두들마을-봉화군 농특산물 전시장(약 6.7Km)

산행시간 : 약 4시간 18분

난이도 : 초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회원들이랑 함께 하였습니다~

   어째 포산사 정기산행때마다 비가오는거 같습니다~ㅠ

   청량산은 예전에 한번 혼자 다녀온적이 있었는데, 그땐 가을이였고 이번엔 봄에 가게 되었네요~

   여전히 경치는 크게 구경 못하고 오게 되었습니다~ㅎ

 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 

청량사에서 돌아나와 자소봉으로 가는길(약 2.8Km) 지점부터 급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물론 청량사까지 가는길도 완만한것은 아니네요~ㅎ

자소봉 부터는 능선을 따라 오르내리는데, 물론 경사는 꽤있습니다~

특히 마지막 청량산오를때는 압권이죠(거리는 얼마 안되지만~ㅎ)~

또한 하산하는길 경사도 장난이 아닙니다~

특히 오늘처럼 비오는 발에는 상당히 조심히 올라가고, 내려와야 합니다~^^

 

원래는 입석에서 시작하기로 되어 있었는데, 버스가 갑자기 멈춰버리네요~

내려서 보니 버스는 진입급지라고 하네요~ㅠ

 

여기가 산행 들머리인 입석입니다~

 

바위아래 구멍이 송송하네요~

 

올라가다가 청량사로 갈때는 잠시 내려갑니다~

가는 길은 데크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~^^

 

저멀리 우뚝솟은 바위가 보이네요~

저 바위산 아래가 청량사입니다~

 

청량사입구에 있는 죽은 나무입니다~

수령이 엄청 오래된거 같은데, 고사되어 안타깝습니다~

 

절입구에 꽃이 이쁘게 피어 있습니다~

 

청량사 모습인데 꽤나 커 보입니다~

 

절앞에 있는 탑과 고목입니다~

 

돌아오는길에 같이 찍어 보았습니다~^^

 

잠시 나오면 왼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~

 

급경사를 조금 오른뒤 요런 구름다리도 있습니다~

 

구름이 있지만 간만에 풍경이 좋네요~^^

 

왼쪽으로 조금만 가면 아빠어디가에서 촬영온 곳이라는데, 맨 꼴찌라서 패스~ㅋ

 

자소봉갈림길입니다~

자소봉가는길이 급한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패스하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습니다~ㅎ

 

계단이 엄청나죠?

 

자소봉입니다~^^

 

자소봉을 내려와서 조금 가니 천혜의 비를 피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네요~

이른 시간이었지만 맛있는 식사를 하였습니다~^^

 

식사후 조금가니 탁필봉입니다~

바로옆에 엄청난 돌기둥이 있습니다~ㅎ

 

조금더가니 연적봉이네요~

여기도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~ㅎ

 

연적봉에서 조금 더가니 날만 좋았으면 멋질듯한 풍경이 나오네요~ㅋ

 

경치를 보면서 가는데 또 나무계단을 내려가네요~

근데 소나무들이 멋지게 서있었습니다~^^

 

그리고 연달래도 이쁘게 피어 있었구요~

 

괴이하게 엄청큰 소나무도 있었습니다~

 

뒷실고개로 내려가는 길인거 같은데, 경사가 거의 90도에 육박합니다~

내려가는데 아찔하네요~ㅎ

 

이쯤이 자란봉 같은데 어딜 둘러봐도 봉석이 안보이네요~ㅠ

 

드디어 그 유명한 구름다리입니다~

구름과 어우러져서 멋지네요~^^

 

구름다리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^^

 

이제 다 건너왔네요~ㅎ

 

 구름다리를 건너오니 어느 동호회분들이 이렇게 피를 피하면서 식사들을 하시고 계시네요~ㅎ

 

멋진 바위틈도 있습니다~

가까이 가보고는 싶었지만 경사가 장난이 아니라서~ㅋ

 

여기가 선학봉인거 같은데, 역시 봉석은 없고~ㅠ

딴데인가 싶기도 하였으나 역시 후미라서~ㅎ

 

이제 마지막 계단을 열심히 올라갑니다~ㅋ

 

드디어 최종목적지인 청량산 정상입니다~^^

 

정상에서 다시 돌아서 계단을 내려오면 우측으로 돌아 내려가게 됩니다~

 

근데 여기 경사는 더장난이 아니네요~

계단이 끊임없이 이어집니다~ㅠ

 

나무 계단이 끝나기가 무섭게 돌계단이 기다리고 있네요~ㅎ

 

저멀리 두들마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 

거의 다 내려올쯤 우측으로 카페가 있는 모양입니다~

혼자 또는 두세명이서 온 경우 간단히 차 한잔 마시고 가는것도 괞찮을 듯 하네요~ㅎ

 

이제 기본 등산로는 모두 내려왔습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조금가면 청량폭포가 있는데, 저는 패스하였습니다~ㅎ

 

좌측으로 조금 올라가면 봉화군 농특산물 전시장이 있는데 여기가 최종 목적지였습니다~^^

 

날씨만 좋았다면 더 멋진 산행이 되었을텐데 하고 생각해보기도 하였지만, 나름 괞찮은 산행이었습니다~

이틀전에 해파랑길을 걸은 상태라서 처음엔 다리가 조금 뻐근 하더니만 조금올라가니 확풀리는게 좋네요~ㅎ

다음엔 맑은날 산행이 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~^^

 

GPS 트랙정보 : 청량산_201505030937.gpx

 

청량산_201505030937.gpx
0.12MB

'등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지리산(백무동 코스)산행~  (0) 2015.07.06
도락산 산행~  (0) 2015.06.08
자도봉어 종주~  (0) 2015.04.27
덕룡산산행~  (0) 2015.04.06
수락산 산행~  (0) 2014.10.06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