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5년 05월 17일 11:00

코스 : 봉산2리-덕신(약 17.1Km)

트래킹시간 : 약 4시간 05분

난이도 : 초중급(거리가 조금되요~ㅎ)

이동정보 : 연호공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는 쉽습니다~

  다만 연호공원 바로위에 의료원이 있는데 여기에 시내버스가 오긴하는데 휴일(토,일,공휴일)에는 오질 않습니다~ㅠ

  그래서 의료원 반대쪽으로 약 6~700M를 걸어가면 군청이 있습니다~

  군청에서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~ㅠ

  저는 버스가 울진 버스정류장으로 들어가고, 거기서 갈아타야 하는줄 알았는데, 울진 시내버스는 정류장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~

  그리고 군청에서 바로 덕신으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~

  즉, 버스비만 이중으로 내고 말았네요~ㅎ

  이번엔 좌석밖에는 없어서 요금이 1,500원입니다~ㅋ

  오늘이 울진 장날이어서 조금일찍 울진에 도착한뒤, 울진시장에서 아침도 먹고 시장 구경도 하기로 하였습니다~

  자세한것은 아래에~ㅎ

 

<해파랑길 25-2 & 26-1 코스 이동정보>

   08:50 연호공원도착

   09:00 - 10:00 시장구경 및 아침겸 점심 식사

   10:10 - 10:15 군청-울진정류장(이거 타실 필요없습니다~ㅠ)

   10:34 - 10:50 구산리 도착(10:30분에 군청에서 출발합니다~ㅎ)

   11:00 - 15:05 트래킹(트래킹을 마치고 간단히 점심겹 저녘을 먹었습니다~ㅋ)

 

<해파랑길 26코스 버스정보>

   08:40 - 09:30 죽변 버스정류장 - 노음교차로

   09:40 - 10:20 죽변 버스정류장 - 수산교차로 도착(다리건너 노음주차장까지 이동)

 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 

고도표를 보시면 약 10Km까지는 거의 평지입니다~

약 10Km지점에서 망양정을 조금 오르게됩니다~

그리고 약 14.7Km 지점에서 급경사오르막을 올라갑니다~

고도는 그리 높지않으나, 지친상태에서 오르기 때문에 초보동행이 있으면 끌어주면서 올라가면 될거 같습니다~ㅎ

 

그리고 아래그림은 연호공원에서 군청까지 가는 길입니다~

저희는 연호공원 주차장에서 먼저 새마을레스토랑으로가서 간단히 아침겸 점심을 먹었습니다~

새마을레스토랑이라고 해서 어떤가 했더니, 자그마한 4가게가 함께 영업하는 시장 식당이었습니다~ㅎ

그리고 돌아가면서 빵가마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잇는 빵을 몇개사서 군청으로 갑니다~

트래킹을 마치고 차로 군청으로 이동후 다시 시장을 한바퀴 돌면서 이것저것 사고 마지막으로 칼국수 식당에서 간단히(?) 점심겸 저녘을

먹었습니다~^^

 

울진시장입니다~

물론 이곳이 제일 붐비네요~

우측에 새로지은 시장이 있는데, 아무래도 시장은 좌판이죠~^^

 

시장 맨끝에 이렇게 멋있는(?) 레스토랑이 있습니다~

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~

4개의 가게중 한곳 음식만 고르지 않아도 됩니다~ㅋ

아무데나 앉아서 여러 메뉴를 시켜서 먹은뒤 앉은자리 아줌마 한테 돈을 지급하면 알아서 나누어 주십니다~ㅎ

 

저희는 간단히 김밥두줄, 순대 1인분~

 

그리고 국수한그릇을 두명이서~ㅎ

뭐 맛이 특별하다기 보단 구수하다가 맞겠죠?

특히 김밥이 요즘 김밥 전문점에서 먹는것 하고는 색다르게 시원하게 느껴지네요~(갠적인 생각~ㅎ)

 

식사를 한뒤 빵가마에서 착한가격 5개 2,000원인 빵 5개를 골라 사서 가방에 넣었습니다~

물론 특별히 맛있다기 보단, 저렴한 가격에 트래킹중 허기질때 잘 먹었습니다~^^

아 가게 서빙보는 좌측에 젊은아가씨인지 아줌마인지 조금 쌀쌀합니다~ㅠ

할머니들 한테는 잘하는거 같던데~ㅎ

 

여기가 군청앞 버스정류소입니다~

장날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네일아트에 맛사지에 차도 주는데 어르신들만 해당된다네요~ㅎ

여기서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 저는 모르고 덕거리로가는 버스를 타고 울진버스정류장으로 가게 되었습니다~

바로 다음차를 타면 덕신리로 가는 버스인데~ㅠ

 

울진 버스정류장입니다~

정류장 맞은편에 있으니 버스가 오네요~^^

 

 

덕신리에서 버스가 한농연 울진군 연합회에서 새우질 않고 그전에 있는 덕신리 삼거리에 세워주네요~

그래서 버스정류장에서 시작하지 않고 그곳에서 길을 건넌뒤 바로 시작하였습니다~ㅋ

그리고 처음 보이는 조그만 항구인 오산항입니다~

 

이동네 버스 정류장은 안에서 누워 자도 될듯 하네요~ㅋ

 

바닷가에 불뚝 솟은 바위가 있어서~ㅋ

 

국립수산과학원 동해연구센터 옆을 지나는데 가로수가 소나무로 되어 있습니다~^^

 

바다에 해녀가 있네요~

세분이서 물질을 하고 있었습니다~

TV에 보면 저런분들한테서 바로 해산물을 사서 드시곤 하던데..................

 

 한참 단조로운 바닷길을 가다가 간만에 멋진 풍경이 보이네요~^^

 

그리고 뒤를 돌아보니 그곳도~^^

 

마지막 바닷가 마을을 지나기전에 바위를 보는데 물개처럼 보이는 바위가 있네요~

 

도로에 잘려나간 바위 위에 소나무가~ㅎ

 

저멀리 죽변이 보이는거 같았습니다~

사진상으론 잘 안보이네요~ㅎ

 

이마을을 지나면 망양정으로 오르게 됩니다~

 

마을을 지나기전에 좌측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, 그길로 해서 다시도로로 나온뒤 조금 오르면 망양정입구가 나옵니다~

 

입구로 들어간뒤 바로 우측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~

 

조금 올라가니 울진대종이 보이네요~

여기가 울진 해맞이 행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~

여기서 잠깐 길을 해맵니다~

바다를 등지고 울진대종을 보면서 우측으로 가면 됩니다~

 

우측으로 조금가면 요렇게 오솔길로 빠지게 됩니다~

 

길은 아주 멋지게 잘 꾸며 놓았습니다~^^

 

그리고 그끝에 망양정이 있습니다~

물론 여기가 원래 망양정은 아닙니다~

원래 망양정은 지금 공사중이고, 25-1코스에 있습니다~ㅎ

 

 내려가는길도 아주 잘만들어 두었습니다~^^

 

마지막 내려오면 좌측으로 가게 되는데, 바로 자전거길로 가시기 바랍니다~

 

자전거길로가면 걸어가기 좋게 나무데크를 25구간이 끝나는 노음교차로까지 만들어 두었습니다~^^

 

여기가 25구간 끝인 노음교차로입니다~

 

그리고 해파랑길 이정표가 있네요~^^

 

다리를 건넌뒤 울진엑스포 공원으로 가게 됩니다~

여기가 입구인데 안으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우측에 나무데크로 올라가시면 됩니다~

 

누무데크를 올라가면 요런길이 있습니다~

여기는 중간쯤인데 지압판을 만들어 놓았네요~

왼쪽은 소나무로 되어 있고, 오른쪽은 장미 꽃을 색깔별로 심어 두었네요~

 

그리고 왕피천 쪽으로 습지를 만들어 두었는데, 아까 엑스포 입구에서 나무데크로 오르지말고 왼쪽 도로를 겅르시면 저곳을 보실수 있어요~ㅎ

 

길 마지막에 야외 공연장과 정자가 있는데 여기서 길이 안보입니다~

정자 왼쪽으로 내려가면 조그만 길이 있으니 그리로 가십됩니다~^^

 

울진 아쿠아리움인데 옆을 지나는데 시원한 물줄기를 아래로 쏘고 있네요~ㅋ

 

엑스포를 빠져나와 이번에 새로생긴 보도육교가기 바로전에 보리밭이 있네요~

보리 구워 먹으면 맛있는데~ㅋ

 

원래는 여기서 직진을 하여 돌아가게 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생긴 다리(차는 못가요~ㅎ)가 생겨서 거리가 상당히 단축되었습니다~^^

 

다리는 요렇게 물고기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~

물고기는 두마리인데, 중간에서 하나만 찍었네요~ㅎ

 

물고기다리를 지나 조금가니 차가 진입 못하게 흙으로 바리케이트를 만들어 두었네요~ㅎ

저멀리 보이는 철재 계단을 올라가게 됩니다~

 

철재 계단을 오르면 나무계단이 나오는데 경사가 많이 급합니다~

다만 옆에 밧줄을 잡고 올라가려니 밧줄이 오래되어서 맨손으로 잘못 잡으면 손에 가시가 찔릴 수도 있네요~ㅠ

 

아예 바위를 타고 올라가기도 합니다~

 

물론 요런길도 있는데, 아마도 해안 경비를 위한 길로 보입니다~ㅋ

 

방공호길을 지나면 돌계단이 나오고 그 돌계단을 오르면 무덤이 하나 있는데, 길이 묘하네요~

무덤 왼쪽으로 올라가면 길이 있습니다~

길을 찾고 난뒤 사진입니다~

사진 왼쪽이 무덤입니다~ㅎ

 

무덤을 지나 헬기장이 있는데, 헬기장을 지나니 여기가 쇠치지맥이라고 되어 있네요~^^

 

내려가는길은 아주 좋습니다~

 

원래는 직진을 한뒤 왼쪽으로 가야하는데, 아마도 길이 변경 된거 같습니다~

약간의 지름길입니다~ㅎ

 

고물상을 지난뒤 길도 아주 좋습니다~

꼭 산행하고 있다는 기분이 드네요~^^

 

길을 내려오니 여기가 연지1리이네요~

여기서 좌측으로 획 돌아서 계속갑니다~

 

 조금가니 울진군의료원이 나옵니다~

 

의료원을 지나면 연지공원입니다~

연꽃이 피면 엄청 이쁠꺼 같네요~^^

 

연지공원 주차장 바로 앞입니다~

여기서 26코스는 왼쪽으로 가게됩니다~^^

 

트레킹을 마친뒤 군청 앞에 있는 칼국수 식당으로 갔습니다~ㅎ

 

원래는 칼국수를 먹으려하였으나, 날씨가 더웠던 관계로 비빔국수랑 회국수를 시켰습니다~

반찬은 김치랑 단무지김치 딸랑 두개~

주인 아저씨는 비빔장을 조금만 넣으라고 하시는데, 팍팍 넣으셔도 될듯 합니다~ㅋ

한 세수푼정도 넣으시면 보통 그래도 뱁게 드실라면 네수푼은 넣어야 할듯요~

아래 사진은 약 두스푼 넣은뒤 비빈 것입니다~ㅎ

 

정말 깨끗하게 비워 버렸네요~

중간에 비빔장을 한스푼 더 넣게 되더군요~

그리고 회국수에 회도 상당히 들어 있습니다~

또한 국으로 나온 칼국수 국물도 꽤 괞찮았어요~

겨울에 칼국수 먹으로 다시 와볼려고 생각중입니다~ㅋ

아~ 가격은 비빔국수, 칼국수 등은 4,500원 회국수는 6,000원입니다~^^

 

이번 코스는 트래킹을 온건지 먹방을 온건지 구분이 안가네요~

다음 코스는 죽변에 맛있는 중국집이 있다고하는데~ㅎ

이러다가 살찌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~ㅠ

 

GPS 트랙정보 :  해파랑길_25_26_201505171101.gpx

 

해파랑길_25_26_201505171101.gpx
0.31MB

'완료트래킹 > 해파랑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파랑길 27-2, 28 코스  (0) 2015.06.14
해파랑길 26-2, 27-1 코스  (0) 2015.05.31
해파랑길 24_2, 25-1 코스  (0) 2015.05.10
해파랑길 24_1 코스  (0) 2015.05.02
해파랑길 23코스   (0) 2014.03.23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