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6년 03월 12일 09:25

코스 : 하조대해변-수산리-설악해맞이공원(약 22.7Km, 실제걸은거리 약24Km)

트래킹시간 : 약 5시간

난이도 : 초중급

이동정보 : 설악해맞이공원에 주차장이 있습니다만, 유료주차장입니다~

   회먹는 사람은 무료라고 적혀있네요~ㅠ

   공원을 뒤로하고 도로 맞은편에 물치직행매표소가 있고 그뒤에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~

   이동하는 방법은 시내버스와 직행이 있는데, 시내버스는 환승도 해야하고 시간도 애매하여 직행을 이용하였습니다~

   그런데 이 직행이 직행이 아니고 거의 완행입니다, 온동네 다서네요~ㅠ

   하조대에 도착하면 저번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강릉쪽으로 100여미터 떨어진 곳에 하차를 합니다~

   직행버스가 약 2~30분 간격으로 계속있기 때문에 아마도 직행을 이용하는게 훨 편리할기지만,

   혹시나 하여 시내버스 시간도 올려 두겠습니다~^^

   또한 43코스와 44코스 각 예상 시내버스 시간도 올려 둡니다~ㅋ

   그리고 직행버스 시간표 사진도 올려둡니다~^^

 

<해파랑길 43,44 코스 이동정보>

   08:40 물치직행매표소 도착

   08:48 - 09:20 하조대 도착(요금 2,800원, 꼭 매표후 탑승해야 합니다, 또한 원래 09:07분 차를 타려는데 버스가 오는 바람에~ㅋ)

   09:25 - 14:25 트래킹


<해파랑길 43,44 코스 시내버스 예상 이동정보>

   09:40-09:50 물치-양양
   10:20-11:00 양양-하조대(시내버스 보다는 직행을 이용하세요~)

 

<해파랑길 43코스 예상 버스정보>

   07:50-08:10 수산-양양(09:30-09:50)
   08:20-08:40 양양-하조대(10:20-11:00)


<해파랑길 44코스 예상 버스정보>

   09:40-09:50 물치-양양(직행버스 08:48-09:05 이용한뒤)

   10:40-11:00 양양-수산(09:20-09:40 시내버스 이용하세요~)


<물치직행매표소 시간표>
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

거의 평지기 때문에 고도표는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~

약 9Km 지점에 도로 오르막과 약 17.5Km 지점의 도로 오르막이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~

지도상 노란색 원이 문제인데, 여기가 작년기준으로 코스가 변경된 곳입니다~

적색이 원코스인데, 이 코스가 낙산사를 경유 하다보니 뭔가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~

그런데 저는 이전 지도를 가지고 있었고 결국 이전 길로 가게 되었습니다~ㅠ

확인 한다고 "걷기여행길 종합안내" 홈피에서 확인하던바, 낙산사측과 협의가 잘되었다는 거만 믿고 최신 맵을 가지고 가지 않았네요~ㅠ

일단 올리는 트랙은 수정하여 올리나 고도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~ㅎ

나머지 구간은 정상트랙입니다~^^


여기가 설악해맞이공원 맞은편 물치직행매표소입니다~

뒷편에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~^^


여기는 하조대입니다~

일반 시내버스 정류소와 같이 사용하는가 봅니다~

아마도 양양 시내버스도 여기에 정차합니다~ㅋ


하조대 해변으로 나왔습니다~

여기 아직 눈이 녹지 않고 그대로 있습니다~

심지어 눈길도 몇번 걸었네요~ㅎ


한참을 직진만 합니다~

앞에 녹색 철망이 있는 곳에서 좌회전 해야 합니다~

아무 생각 없이 가버릴 수도 있습니다~ㅋ


좌회전하여 도로로 나오면 자전거 도로가 있는데 앞으로 자주 애용하게 됩니다~ㅎ


조금 더가니 자전거 휴계소라고 되어 있는데 겨울이어서 그런가 폐점 상태입니다~

따뜻한 커피나 한잔 하려 했는데~ㅠ


자전거 휴계소를 지나면 다시 끝이 안보이는(?) 직선길이 이어집니다~


한참을 가면 잠시 마을로 들어갑니다~

아마도 바로가는 길을 만들고 있는거 같습니다~


마을을 빠져나올즘 좌우측이 아닌 직진 비포장길로 가야 합니다~


보시다 시피 눈길입니다~

사뿐히 즈려 밟고 지나갑니다~^^


조금 가면 다시 이전길(이어진다면)로 돌아 옵니다~

그리고 조금 더사면 일반 도로로 계속 가게 됩니다~


조금가면 다시 우측 마을로 들어갑니다~

바로가면 휴계소가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~


이마을도 벽화가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~

다만, 메인 도로쪽만 잘 그려 놓았네요~ㅎ


마을에서 뻐져 나오니 저멀리 설산이 반겨 줍니다~


그리고 잠시뒤 우측으로 꺽습니다~


솔림숲 사이로 바다가 보입니다~


동호리 해변인데 파도가 너무 잔잔합니다~

물론 바람은 꽤 불고 있었습니다~


동호리 해변을 빠져 나오면 도로가 나옵니다~


도로를 따라 조금 가다가 사진상 좌측으로 즉, 자전거 도로로 가야 합니다~


약간의 오르막 도로로 가다보니 뒷쪽 해변이 멋지네요~^^


그리고 거의 올라올쯤 해변이 조금 괞찮다는 생각이 들어서~

그리고 여긴 해안경비 지역이라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데 바위위에 한분이 계시네요~


거의 올라올쯤 자전거 무인 인증센터가 있습니다~


한찬을 가는데 작지만 멋진 해변이 있는데 여기도 해안 경비지역이라서 사람이 들어 갈 수 없는 해변이네요~ㅠ


그리고 처음 시작된 도로 오르막입니다~

조금 올라 가야 하겠네요~ㅋ


오르막을 내려오면 다시 해변으로 꺽어 들어갑니다~


그러면 수산 요트 마리나가 보입니다~

반대편 수산항으로 향합니다~ㅎ


수산항만 바라보고 가다보니 여길 지나쳐 버렸습니다~ㅠ

수산항 가지전에 좌측 골목길로 나가야 합니다~


다시 도로가 나옵니다~


그리고 조금 더가면 문화마을 버스 정류소옆이 43코스 종점입니다~


조금 더가면 솔비치호텔이 나오는데 맞은편에 선사유적 박물관이 있네요~

관심은 있지만 조금 멀어서 패스~ㅋ


한참을 직진하니 엄청긴 다리가 나옵니다~

다리길이만 470M라고 되어 있네요~


다리를 건너 우측으로 가다가 낙산콘도가 나오면 우측으로 갑니다~


데크길로 안전하게 바닷가로 갑니다~


잠시뒤 우측에 민속장터라고 된 건물이 있는데 흉한 모습으로 방치되어 있네요~ㅠ

아직도 하고 있다면 길손으로 구경도 하고 좋았을 텐데 라고 생각이 들면서 아님 차라리 치우는게 낮다는 생각이~ㅠ


해변에는 해송을 키우고 있습니다~

어린 해송이 빨리 자랐으면 좋겠습니다~^^


조금 가니 커피숍이 보이네요~

여기서 추위를 녹여줄 따뜻한 커피한잔 마시고 다시 출발합니다~

커피맛은 일반 커피맛입니다~ㅎ


커피숖옆길로 가도 되고 바로옆 솔숲사이로 데크가 있는데 이리로 가도 됩니다~

이번 코스 워낙 도로가 많아서 꼬불꼬불 하지만 저는 데크길로 갑니다~ㅎ


한참가다가 데크길이 끝나는데 이때 길을 건너 다시 데크길로 갑니다~

바로가면 데크가 없어요~ㅎ


한참가면 과장이 나오는데 조금 요상한 조형물이 있네요~ㅋ

차마 앞에선 찍진 못하고 옆에서~ㅎ

저는 여기서 직진하여 갔는데 아마도 우측 모래사장 중간에 있는 데크길로 가야 할거 같습니다~


이쪽길은 아기자기한 조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~


그런데 우측 모래쪽에 보니 데크가 있고 가로등에 시그널이 걸려 있네요~ㅎ


막다른 길이 나오면 좌측으로 갑니다~


자 여기가 문제 입니다~

여기서 직진을 해야 하는데 저는 우측으로해서 낙산사로 드러가 버립니다~ㅠ


낙산사로 해서 가나 도로로 가나 여기서 만나게 됩니다~

일단은 맛집으로 검색이 되던 곳이어서 잠시 들려 보았습니다~


내부는 작은 소품들로 아기자기 하게 꾸며 놓았습니다~


더디어 나온 수제버거입니다~

여긴 솜다리버거랑 칠리버거 두가지가 있는데 이건 9,000원 칠리는 11,000원 합니다~

고기가 국산이라서 그런지 쫌(?) 비쌉니다~

맛은? 햄버거 맛입니다~

나이드신 할아버지가 직접 운영하시길래 트래킹 마치고 오는 길에 두가지 다시 사서 포장해 집으로 갑니다~ㅋ


그리고 출발하는데 우측 뒷쪽에 바다와 설산(?)이 처음 보는 풍경인듯 합니다~^^


그리고 저멀리 대포항이 보입니다~


잠시뒤 데크가 둘로 갈라집니다~

윗쪽에 시그널이 보여 위로 가는데 갑자기 쫌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아랫쪽으로 가니 또 시그널이 있습니다~ㅠ


윗쪽으로 갔으면 요리로 내려와야 합니다~ㅋ

전망을 보고 싶으시면 위로 아님 아래로 가심 됩니다~^^


잠시 도로위로 나오는데 곳 정암해변 버스정류소가 나오면 바로 우측으로 꺽어야 합니다~


그러면 철책옆으로 다시 데크가 있습니다~


한참을 가는데 저멀리 울산바위가 보이는듯합니다~

노란건물 왼쪽 바로 옆인데~ㅋ(사진으론 잘안보이네요~ㅎ)


물치항에 도착합니다~


물치교를 지나면 이제 속초입니다~


다리를 지나니 설악해맞이 공원이 나옵니다~


해맞이공원 주차장 출입구를 조금 넘어서 우측에 보면 44코스종점이 보입니다~

45코스는 여기 뒷쪽이 잼버리 기념탑이 있는데 그 우측길로 가면 됩니다~


이렇게 44,45코스를 무사히 마쳤습니다만, 점점 거리가 멀어지니 힘들어지네요~ㅋ

더욱이 이번 코스 도로가 대부분이고 특히나 엄청난차들로 붐비는 도로 옆을 가야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~

아침엔 차가 별로 없었는데, 낙산해변 부터 점점 많아지더니 물치에 오니 엄청 많아 지네요~ㅠ

트래킹 코스답게 도로로 가더라도 차량 매연을 최대한 맡지 않고 갈 수 있는 코스로 만들면 더 좋겠다는 생각 하여봅니다~

특히 동해코스와 같은 배려가 필요한 코스였습니다~ㅋ


GPS 트랙정보 : 해파랑길_43_44_201603120924.gpx


해파랑길_43_44_201603120924.gpx
0.77MB

'완료트래킹 > 해파랑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파랑길 46-2, 47, 48-1 코스  (0) 2016.03.27
해파랑길 45, 46-1 코스  (0) 2016.03.20
해파랑길 41,42 코스  (0) 2015.12.13
해파랑길 39-2, 40 코스  (0) 2015.12.01
해파랑길 38-2, 39-1 코스  (0) 2015.11.16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