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6년 03월 26일 09:50

코스 : 청간리-신안리(고성경찰서)(약 21.2Km, 실제걸은거리 22.3Km)

트래킹시간 : 약 4시간 30분

난이도 : 초중급

이동정보 : 고성 경찰서입구에서 속초쪽으로 버스 승강장이 있습니다~

   마찬가지로 주로 1번 또는 1-1번 버스를 타고 청간리에서 하차하면 됩니다~

   주차공간이 별로 없네요~ㅎ

   경찰서 맞은편 골목에 주차하든지, 아님 버스 한코스(속초방향, 거리가 얼마 안됩니다~) 가기전에 장례식장이 있는데,

   아마 주말 낮엔 충분히 주차 가능 하다고 봅니다~ㅋ

   여기도 마찬가지로 평일엔 15~20분 간격으로 버스가 지나가고 주말에도 늦어도 30분 간격이내로 버스가 지나갑니다~

   여러 코스가 겹치는데 버스가 워낙 자주 있는관계로 더이상 세부코스 정보는 올리지 않겠습니다~

   46코스는 삼포리에서 탑승후  우림연립에서 하차하시면 되고, 47코스는 가진리(마을)에서 탑승후 삼포리에서 하차~

   48코스는 금강지구대 탑승후 가진리에서 하차 하시면 됩니다~^^

   다만 가진리(마을)는 차가 자주 없습니다~

   가진리는 큰도로 쪽이고 가진리(마을)은 가진항 쪽인데, 버스가 바로가는게 있고 가진항으로 돌아가는게 있네요~ㅋ

 

<해파랑길 46-2, 47, 48-1 코스 이동정보>

   09:10 신안리 도착

   09:19 - 09:40 청간리 도착(현금 2400, 카드 2160원, 확인 결과 각 구간별로 요금이 다르니 타실때 꼭 도착지를 알려 주셔야 합니다~)

   09:50 - 14:20 트래킹


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



고도표를 보시면 여기도 거의 평지입니다~

약 3Km 지점에 천학정 갈때 약간의 산길 오르내립니다~

약 14Km 지점에 고성 왕곡마을 들어가고 나올때 약간 으르내립니다~

그외는 평지라고 보셔도 될거 같습니다~^^


고성 경찰서입구에서 속초쪽으로 보면 정류소가 있습니다~


청간리 바다입니다~

약간의 황사가 있는 듯하였지만 전주 보단 시야가 좋습니다~^^


아야진 항에 도달하니 해변에 매그리한 바위들이 조금 멋있는듯 합니다~ㅋ


아야진 항입니다~

항구엔 그물을 터는 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~


잡은 고기들을 말리고 있네요~

종류도 여럿 있었습니다~^^


아야진 항을 빠져 나오면 아야진 해변이 나옵니다~

해변에 모래만 있는게 아니라 바위들도 많은데 파도로 이쁘게 다듬어져 있습니다~^^


아야진 해변이 끝날쯤 모래반 넓은 바위반이 있는 해변도 있습니다~

그리고 바위 사이로 바닷물이 밀려들어오는 길이 만들어져 있네요~^^


바다를 뒤로하고 잠시 도로로 나가는데, 나무 데크가 위험하다고 막아두고 돌아가라고 합니다~


잠시돌아서 냇가를 따라 해변으로 가는데 오리들이 인기척을 느끼고 날아 오르고 있습니다~

요넘들 한바퀴 돌더니 다시 돌아오네요~ㅋ


잠시 해변을 걸은뒤 다시 도로로 나오는가 싶더니 오른쪽 산길로 갑니다~


정상(?)까지 가는길엔 나무 계단을 만들어 두었습니다~

커다란 소나무들이 괜장히 많이 있습니다~^^


그중에 이놈이 제일 큰데, 어른 둘이서 팔벌려 안아야 될 정도 입니다~^^

물론 이 소나무는 코스에서 보이긴 하나 약간 벗어나 있습니다~ㅋ

제 트랙엔 일단 살려 두었습니다~ㅎ


소나무를 뒤로하고 내려서면 고성 8경이라는 천학정이 있습니다~

여기서 좌우로 길이 더 있는데 우측으로 가도 경치 좋고, 좌측으로 가도 경치가 좋습니다~


좌측으로 간뒤 천학정과 해변을 함께 찍어 보았습니다~^^


천학정에서 내려오면 교암해변이 나옵니다~


교암해변을 지나면 문암항이 나오는데 자칫 항으로 들어가면 안됩니다~

문암리조트라는 간판이 보이면 왼쪽으로 돌아나가야 합니다~

저는 여기서도 항구만 바라보다가~ㅋ


문암리조트를 돌아서 나가려는데 속초해양경비안전센터 문암출장소 옆으로 계단이 있네요~

그 계단으로 가면 다시 길이 갈라지는데 좌측은 올라가길래 아마도 경치 구경하는 거다 싶어서 좌측으로 가니 바위들이 아주 멋집니다~



백도 해수욕장 주차장을 가로질러 가야하는데, 어부들이 그물을 여기저기 말리고 있습니다~

요즘 같은때는 잘 피해 다니시기 바랍니다~ㅋ


해수욕장 입구로 들어가면 요상한 조각상이 있습니다~

남녀가 하트 앞에서 포옹을 하고 있네요~ㅋ


조각상을 지나 좌측으로 나무 데크가 잘 놓여져 있습니다~


그런데 그 끝은 철조망이 쳐져 있습니다~

안 다치게 잘 넘어야 합니다~ㅎ


철조망을 넘고 나니 미륵불이 있네요~

그래서 다시 철조망을 넘어 사진찍고 다시 또 넘었습니다~ㅋ


미륵불을 찍고 문암1리항으로 가는데 길옆 바위들에 구멍이 송송송 뚤려있는게 신기 하네요~


문암1리항을 돌아서 가면 문암리 고성 문암리 유적 발굴 현장이라는데 아무것도 안보입니다~ㅋ


그리고 문암해변이 나오는데 바다에 새하얀 바위섬 두개가 있는데 신기하네요~

지도상보면 자작 1,2도라고 되어 있습니다~

그래서 일명 자작도 해변이라고도 한다네요~ㅋ


그리고 이어지는 삼포 해변인데 백사장도길고 파도도 잔잔하고, 그런데 이쪽 모래를 백사장이라고 해야 하나? 조금 황토색이라고 할까? 


삼포코레스코 콘도 입구와 맞닫는 곳이 46코스 종점입니다~


그리고 한참을 걸어 송지호 해수욕장에 다다르니 백사장에서 아주 가까운곳에 죽도라는 섬이 있네요~

수영 잘하시는 분들은 쉽게 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~ㅎ


송지호 해수욕장을 뒤로하고 송지호로 들어갑니다~

들어서자마자 이쁜 다리를 만들어 두었네요~

호수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~^^


들어서자마자의 송지호 모습입니다~

모양이 커다란 두개의 호수를 붙여 놓은듯 한데 그중 왼쪽 호수입니다~


그리고 이어진 멋진 산책로 입니다~

나이드신분들 몇분이 산책을 즐기고 있었습니다~^^



그리고 오른쪽 호수 모습입니다~^^

요거 잘나온듯 합니다~ㅋ


호수 끝날 무렵 여러갈래 길이 있는데 두번째 좌측 길로 갑니다~


조금 가니 확트인 곳이 나오네요~

오른쪽 호수와 왼쪽 호수는 조그만하게 보이네요~


호수를 등지고 왕곡마을로 행하는데 새 한마리가 퍼드득 거립니다~

필사적으로 도망을 가는데, 자세히 보니 날개를 다친듯 합니다~

제가 어찌할 도리는 없고 빨리 낮기만 빌어주었습니다~ㅠ


고성왕곡마을입니다~

조선후기의 한옥 건축을 보여 준다고 되어 있고, 50~180년이상된 전통가옥이라고 소개 되어 있습니다~

그런데, 솔직히 거의 대부분 개보수 되어서 꼭 새로지은집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곳입니다~ㅠ

그래도 일부는 옛집 그대로르 살렸으면 하는 생각입니다~ㅋ


어느 한집에서 가마솥을 때고 계신가 봅니다~


어느집에 봄 꽃이 활짝은 아니지만 상당히 피어 있네요~


그리고 왕곡마을 입구가 나옵니다~

해파랑길은 후문으로 들어온거지요~ㅋ


왕곡마을을 나오면 다시 도로를 건너야 하는데 지하도로 건넙니다~


지하도를 지나 나오면 잠시 도로로 가는데 상당히 위험 하네요~ㅠ


그런데 우측에 보니 비록 바닷가가 바로 옆이지만 밭에 갈매기들이 잔뜩 놀고 있네요~


그리고 더 넓은 공현진 해변이 나옵니다~


가진항으로 가려고 하는데 왠 터널이 보이네요~

아마도 일제때 철도를 놓으려고 만든게 아닌가 합니다~


가진항이 얼마남지 않아서 해변에 멋진 바위가 있습니다~

다만 철망이 쳐져있습니다~

근데 조금 지나니 펜션이 하나있는데 그앞에 문이 있네요~ㅋ


가진항 입구에 47코스 종점입니다~


그리고 가진항입니다~

여기도 많은 어부들이 그물을 손질하고 있었습니다~


가진항을 뒤로하고 이제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가고 있는데, 도로공사를 하면서 돌아가라고 합니다~ㅠ

아마도 역사(?) 문화(?)탐방로 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무튼 뭔 탐방로를 만드는데 다리가 4차선 다리입니다~ㅋ


논사잇길로도 가고요~


강둑길로도 가는데 저멀리 고성시내가 보입니다~


그리고 아마도 남천인거 같은데 여기도 오리들이 많이 놀고 있습니다~


남천교를 지난후 우측으로 다시 강둑길로 가게되는데, 저는 오늘 여기까지 입니다~

앞쪽 고가도로를 건너면 경찰서입니다~ㅎ


이번코스는 나름대로 볼거리도 많았던거 같습니다~

다만 가진항이후 상당히 지루합니다~ㅋ


GPS 트랙정보(알바한곳 조금 수정하였습니다~ㅎ) : 해파랑길_46_48_201603260951.gpx


해파랑길_46_48_201603260951.gpx
0.63MB

'완료트래킹 > 해파랑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파랑길 49-2,50 코스  (0) 2016.05.08
해파랑길 48-2, 49-1 코스  (0) 2016.04.11
해파랑길 45, 46-1 코스  (0) 2016.03.20
해파랑길 43,44 코스  (0) 2016.03.13
해파랑길 41,42 코스  (0) 2015.12.13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