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7년 07월 02일 11:20

코스 : 무룡고개-영취산-팔각정-괴목고개-장안산-중봉-하봉-연주마을(약 9.9km)

산행시간 : 약 4시간 40분(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)

난이도 : 초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포산사와 함께 하였습니다~

계곡산행이 주였는데, 비가오는 바람에 덕산계곡으로 가질않고 하봉으로 해서 능선을 타고 하산 하였습니다~

무룡고개에서 그냥 장안산으로 가면 거리나 시간이 너무 적을거 같아서 바로옆에 있는 영취산을 잠시 다녀온뒤 가게되었습니다~ㅎ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고도표를 보시면 처음 영취산 올라가는 길이 급경사입니다~

다만 거리가 짧아서 별무리가 없어 보이고요~

약 4Km 지점이 장안산인데, 사실 비가오고 난뒤라 고도표에 약간의 오류가 있었던거 같습니다~

저정도 급경사는 아니고 잠사 급한 계단을 올라가게 됩니다~

하봉에서 조금 진행뒤 한동안 조금 급한 경사 내리막이 있습니다~

마지막 약 8Km 지점 부터 다시 급경사로 내려오게 되는것 빼고는 별무리가 없어 보입니다~^^

여기가 무룡고개 가기전에 있는 주차장입니다~

화장실 옆에 올라가는 계단으로 올라갑니다~

조금 올라가면 터널이 있는데 터널전에 우측은 장안산 좌측은 영취산입니다~

영취산을 가기위해 일단 좌측으로 갑니다~

처음부터 조금 급한경사가 계속이어집니다~

영취산 정상이 보이는데, 보시다 시피 올라오는길 반은 계단입니다~ㅋ

영취산 정상인데, 정상은 조그마 한데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~ㅠ

다시내려와서 보면 길건너에 계단이 보입니다~

장안산 방향은 급경사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능선길을 걷게 됩니다~

조금 가면 갈림길이 있는데 우측으로 가면 팔각정이 있습니다~

팔각정에서 바라본 영취산입니다~

그리고 계남면쪽인데, 날씨가 워낙 꾸무리 해서~ㅋ

팔각정에서 다시 갈림길로 내려옵니다~

이때부터 비가 시작되네요~

총 길이 세갈래인데 우측이 팔각정이고 중간으로가면 됩니다~

능선길이지만 오르막이 조금 긴곳도 자주 나옵니다~

대나무 숲길도 자주 나오고요~^^

조금 진행을 하면 첫번째 전망대가 나옵니다~

전망대에서 바라본 구름 모습입니다~

그리고 가야할 능선도 보입니다~

두번째 전망대입니다~

위험한 곳은 데크로 길을 만들어 둔곳도 있네요~

들판 같은 길도 걸어갑니다~(요런데는 한여름에 비가 안왔다면 장난 아니겠네요~ㅋ)

그러다가 마지막 장안산 오를때 급 오르막 계단을 잠시 올라가야 합니다~ㅋ

장안산 정상입니다~^^

중봉으로 향할때 처음에 조금 급경사를 내려갑니다만, 이네 완만한 능선입니다~

조금 더가면 갈림길이 있는데, 좌측은 덕산계곡으로 가고 직진이 하봉쪽입니다~

그 갈림길을 지나자마자 좌측에 중봉이 있습니다~

대부분 여길 그냥 지나치게 되는거 같습니다~

특별히 표지판 조차 없네요~ㅋ

중봉에서 하봉으로 가는길도 완만한 능선길입니다~

여기가 하봉인데 여기도 아무런 표시가 없네요~ㅠ

하봉을 지나면 갈림길이 있는데 그곳에서 좌턴을 하면 급내리막이 시작됩니다~

한참을 내려가면 다시 완만한 능선길을 따라 한동안갑니다~

이제 비도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네요~

마지막 급내리막 시작전 비가 거의 그치니 멋진 길이 잘 보이기 시작합니다~^^

그리고 요런 바위가 나오는데 이때 부턴 급내리막 계단이 나옵니다~

요렇게 한동안 내려갑니다~

그러면 도로가 나옵니다~

마지막 종점에 버스가 대기하고 있네요~ㅋ

계곡으로 하산하면 버스 앞으로 내려오게 됩니다~^^

사실 몸살걸린 상태에다가 우중산행이라 조금 힘들기도 했으나 나름 잼난 산행이었던거 같습니다~

원래 일정인 계곡으로 가지않고 산행중 즉시 코스를 변경해서 간것도 잘한거 같습니다~

비올땐 계곡에서 어떤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~

안그래도 하산후 TV를 보니 계곡 산행하다 사고났다는 소식도 있고 하더군요~

우천시는 조심히 산행들 하시기 바랍니다~^^

GPS 트랙정보 : 장안산_201707021113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