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7년 09월 17일 10:45

코스 : 산성대 입구주차장-산성대-광암터삼거리-통천문-천황봉(정상)-사자봉-바람폭포-구름다리-천황사-천황사 주차장(약 7.8km)

산행시간 : 약 5시간 20분

난이도 : 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는 처음으로 포항 나누우리 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전날 일기 예보를 보니 영암지역 온도가 27도까지 올라가고 바람이 없다고 하네요~

급히 반팔티를 챙겨서 가니 아침부터 땀이 비오듯 흘러 내립니다~ㅋ

버스타고 장거리 운행에다가 습하고 덥고 마지막에 버스가 시간 맞춘다고 국도를 조금 달리다 보니 여기저기 몸상태 안 좋은분들이

있더군요~ㅎ

고도표를 보시면 느긋하게 정상 바로앞까지 간뒤 마지막 급경사만 오르면 된다고 생각 하기 쉬우나, 초입을 지나자 마자 암릉이 올랐다

내렸다를 반복 하면서 급 계단이 상당수 나타나내요~

게다가 마지막 통천문 삼거리에서 부터는 직각 계단으로 올라갑니다~ㅋ

또한 하산길도 급 내리막 계단이 즐비하고 특히나 하산시에는 철계단이 많이 있으므로 우천시는 각별히 조심하여야 할거 같습니다~

위 시간은 초중급 정도의 시간으로 초보자도 6시간 생각하면 그런데로 다녀올 수 있을거 같습니다~^^

산성대입구입니다~

화장실 옆으로 들머리가 있습니다~

조금 가면 요런 터널도 지나네요~

그리고 탐방로 입구가 나옵니다~^^

그런데 시작하자마자 조금 급한 돌계단을 올라갑니다~

대나무 숲도 힘들게 올라갑니다~ㅋ

조금 올라가니 영암군이 한눈에 들어옵니다~^^

한참 등로를 새로 정비 하고 있습니다~

올라갈때 마다 조망이 달라집니다~^^

그리고 암릉으로된 산 모습도 보이기 시작합니다~^^

물론 계단 많이 있습니다~ㅋ

어느정도 오르니 월출제일관이라는 곳이 나오네요~

그리고 조금더가니 산성대가 나옵니다~

산성대에서 우측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~^^

산성대에서 잠시 아래로 내려갑니다~ㅋ

바위하나가 아슬아슬하게 서 있네요~ㅎ

그리고 서서히 단풍이 들기 시작합니다~^^

암릉구간을 열심히 진행하여 갑니다~ㅋ

가파른 계단이 자주 나옵니다~

위에 계신분만 없어도 더 멋있을거 같은 사진인데~ㅠ

그리고 단풍이 애법 들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~^^

드디어 고인돌바위에 도착합니다~

올망졸망한 바위 옆으로로 진행을 계속 합니다~

저위에 월출산이 보이고 암릉으로 이어진 능선을 따라 오르내리면서 진행하고들 있네요~ㅋ

가파른 내리막도 자주 내려갑니다~

끝없이 이어질거 같은 내리막도 한참을 내려갑니다~

물론 멋진 풍경은 계속 이어집니다~^^

쌍바위 같은데 다른곳에서 보니 우측 봉우리가 훨씬 높네요~ㅋ

암릉과 하늘과 구름과 황금 들녘이 만들어낸 멋진 곳입니다~^^

드디어 광암터 삼거리에 도착합니다~

좌측으로가면 천황사로 하산을 하게 되고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~

조금 더가니 저아래 구름다리가 보입니다~

그리고 힘겹게 올라가니 통천문삼거리가 나옵니다~

천황봉은 우측이고 좌측으로 다시 천황사로 하산하는 길입니다~

천황봉을 다녀온뒤 다시 여기로 내려와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~

여기서 부터 힘겨운 오르막이 한참 진행됩니다~ㅋ

땀 뻘뻘 흘리며 올라가니 통천문이 나옵니다~^^

물론 통천문을 지나면 다시 내려갔다가 올라가야 합니다~ㅋ

통천문을 지나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니 멋진 곳이 있네요~

여기서 우측이 천황봉입니다~^^

마지막 계단을 올라갑니다~

드디어 월출산 청황봉에 도착합니다~^^

큰 정산석 뒤에 작은 오래된 작은 정상석이 하나더 있네요~ㅎ

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~^^

다시 통천문 삼거리에 도착합니다~

삼거리를 지나니 데크내리막길이 펼쳐집니다~ㅋ

그리고 삼거리가 나오는데 오른쪽은 경포대방향이고 직진합니다~

잠시뒤 급 내리막 너덜길이 나오네요~

얼마간 너덜길을 내려갔다가 올라갔다하니 앞에 멋진 병풍바위가 나타납니다~^^

그리고 잠시뒤엔 멋진 모자바위 같은게 보이네요~^^

계속되는 너덜길입니다~ㅠ

한번씩 받줄잡고 올라가기도 합니다~ㅋ

풍경은 멋진데 내려갈길이 막막하네요~ㅎ

사진 좌측 아랫부분에 폭포가 있다는데 물이 말라 보이질 않습니다~ㅋ

구름다리가 얼마남지 않으니 진짜로 급 내리막 계단이 자꾸 나옵니다~

특히 철계단이니 우천시는 상당히 조심해서 내려가야 합니다~

그리고 구름다리가 한눈에 들어오네요~^^

구름다리 앞에서 찍은 사진이 없네요~ㅎ

구름다리를 지나면 쉼터가 있습니다~

여기서 직진을 하면 천황사로 바로 내려가는 길이고 우측으로 돌아서 구름다리 밑으로 가면 거리는 조금 짧습니다~ㅋ

계속되는 내리막 계단입니다~

경사가 거의 완만해질 무렵 갈림길입니다~

왼쪽이 광암터 삼거리에서 내려오는 길이고 직진을 합니다~

잠시뒤 계곡이 나오고 작은 폭포가 나옵니다~^^

조용하고 멋진 길이 나오네요~^^

나무 다리를 건너는데 이때 우측으로 천황사를 갈 수 있습니다~

약 100M인데 오르막이네요~ㅋ

그리 크지않은 절입니다~

대웅전 올라가기전 왼쪽에 약수물이 수도로 되어 있네요~^^

다시 이전으로 돌아와서 내려가는데 대나무 숲이 한동안 이어집니다~^^

천황사 주차장 로타리에 도착합니다~

왼쪽에 대형차량 주차장이 있습니다~^^

무릅 안좋은 분들 산행하면 상당히 좋지 않은 산임에는 틀림없는거 같습니다~

물론 경치는 상당히 좋습니다~^^

GPS 트랙정보  : 월출산_201710081044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