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7년 10월 15일 08:30

코스 : 명지산 생태전시관-명지계곡-명지폭포-명지산-명지2봉-명지3봉-아재비고개-연인산-장수샘-소망능선-연인산다목적 캠핑장(약 17.8km)

산행시간 : 약 8시간

난이도 : 중상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   원래 넉넉히 9시간 코스로 준비한다고 해서 연인산 옆에 있는 송악산까지 가려고 하였으나 출발후 얼마뒤 버스가 고장이 나서 버스를 바꿔

   타는 바람에 시간이 줄어서 정상 코스만 산행하였습니다~ㅋ
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

고도표를 보시면 갈림길(약 4Km)지점에서 급 오르막이 시작됩니다~

경사는 올라갈 수록 급해지고 마지막 1079봉(5.6Km) 지점에 다다르면 엄청난 계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~

1079봉에서 명지산으로 고도표상은 평지를 가는것으로 보이나 얼마간 하산 했다가 다시 올라갑니다~ㅎ

명지 2봉과 3봉은 그런데로 쉽게 올라 가지만 연인산 오르막 시점(약 11Km)에 다시 급 오르막이 있습니다~

마지막 연인산에서 하산시에도 급 내리막이 많이 있으니 천천히 진행 하여야 합니다~^^


명지산 생태전시관 주차장입니다~


조금 가면 감시초소가 있습니다~


일단 승천사까지는 포장도로로 올라갑니다~


계곡에 단풍이 막 피어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~^^


승천사 일주문이나옵니다~


잠시뒤 승천사가 나오고 커다란 불상이 있습니다~^^


승천사 이후 너덜길을 따라 올라가는데 조금씩 경사가 올라갑니다~ㅋ


올라가면서 점점 단풍도 많이 보입니다~^^


어느정도 올라가니 갈림길인데 왼쪽으로 내려가면 명지폭포가 있습니다~


내려가는 경사가 장난이 아니네요~ㅠ


명지폭포입니다~

물이 시원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~^^


며지폭포 위에 있는 계곡입니다~


이제는 돌 계단인지 아무튼 여기도 올라갈때 발목 조심해서 올라갑니다~ㅋ


이제 갈림길에 도착합니다~

왼쪽은 녕지산으로 바로 올라가고, 직진은 1079봉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~

대부분 바로가고 몇명만 1079봉으로 갑니다~ㅎ


길이 뚜렸하지 않아서 가다보니 옆에 새로만든 길이 있네요~ㅋ


이나무는 아랫부분이 뻥 뚤려 있는데도 잘자라고 있습니다~ㅋ


그리고 지그제그 오르막 계단이 시작됩니다~ㅠ


한참을 힘겹게 올라가니 그래도 평상이 반겨주네요~^^


이후에도 돌계단과 나무계단으로 경사는 점점더 세집니다~ㅋ


그러다가 단풍의 향연이 시작됩니다~^^




한참을 올라가니 더디어 능선이 보입니다~^^

능선에 올라가면 갈림길인데, 오른쪽으로 가야합니다~ㅎ


그러면 1079봉이 보입니다~

저는 저기까지 올라 갔지만 길은 좌측으로 돌아서 명지산으로 바로 가도록 되어 있습니다~ㅎ


잠시 능선길로가는데 저멀리 명지산이 보이는거 같습니다~


그리곤 바로 계단이 다시 나오네요~ㅋ


계단을 힘겹게 올라 가니 더디어 명지산입니다~^^


명지산 정상입니다~

구름이 상당히 멋지네요~^^


풍경도 멋집니다~^^


잠시 휴식을 취한뒤 명지2봉으로 가는데 계단이 급하네요~ㅋ


계단을 내려가면 갈림길인데 왼쪽이 이전 갈림길에서 바로 올라오는 곳이고 우측으로 명지2봉으로 갑니다~


여기도 계단도 있고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진행을 합니다~


저멀리 명지2봉도 보이네요~^^


명지2봉은 명지3봉 가는 길에 좌측으로 돌아서 다녀와야 합니다~


명지2봉엔 특별한 정상석은 없고 요렇게 119 표지만에 2봉정상이라고만 적혀 있네요~ㅋ


다시 오르내리면서 진행을 하니 어느듯 명지3봉에 도착합니다~^^


명지3봉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^^


명지3봉을 돌아내려서는데 바위에 나무 하나가 이쁘게 자라고 있네요~^^


그리곤 갈림길이 나옵니다~

오른쪽으론 귀목봉이고 왼쪽으로 진행합니다~


조금가니 통신탑이 나오네요~


가끔 요런 풀만 자라고 있는 길도 나옵니다~ㅎ


여기저기 단풍도 많이 있습니다~^^


길에 작은 나무 가지들이 엄청 많아서 진행 하는데 애를 먹은 구간도 꽤 있습니다~ㅋ


다시 통신탑이 나오면 아재비고개입니다~

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바로 하산하게 됩니다~


아재비고개를 지나 조금 가면 급경사구간이 나옵니다~


경사가 점점 심해지네요~ㅋ


얼마간 올라가면 연인산 정상 아래까지 능선을 타고 오르내리면서 가는데 멋진 바위하나가 보였습니다~^^


그리고 연인산도 저멀리 보이네요~^^


드디어 연인산 정상에도 도착합니다~^^


연인산에 도착하면 정상석 뒤로 두 길이 보입니다~

그중 좌측으로 내려갑니다~

처음엔 완만하게 하산을 하게 됩니다~^^


조금씩 경사가 생기기 시작합니다~


그러다가 언덕을 올라가게 되는데 넓은터가 있고 갈림길이 나옵니다~

여기서도 좌측으로 진행 합니다~


그러면 급경사가 나옵니다~


그래도 중간중간 완만한 길도 나오고 멋진 단풍도 있습니다~ㅎ


단풍이 과하지 않게 멋진곳도 있습니다~



그러다가도 급경사 계단이 나오기도 하고요~ㅋ


멋진 소나무 길도 나옵니다~


물론 이런 급 내리막 길도 있습니다~

한번씩 미끌리기도 하네요~ㅠ


마지막 소나무 숲길입니다~

그런데 길이 조금 희미하네요~ㅎ

되도록 좌측으로 가면 됩니다~^^


이네 소나무 숲길이 끝나고 산행이 끝나갑니다~ㅎ


바로 하산을 완료합니다~^^

앞에 넓은 터가 있습니다~

가로질러 내려가면 되는데, 혹 여기가 막히면 좌측으로 돌아가는 길이 있습니다~


가로질러 내려가면 넓은 터와 간이 화장실 그리고 쉼터가 있습니다~


넓은터를 가로질러가면 잠시뒤 포장 도로가 나오고 매점이 나옵니다~

여기서 좌측 길로 계속 내려갑니다~


연인산 다목적 켐핑장 옆 주차장입니다~

여기서 산행을 완전히 종료합니다~^^


100대 명산이라고 해서 어떤가 했는데, 솔직히 연인산은 볼게 거의 없는거 같습니다~ㅎ

다만 소나무 숲은 좋았습니다~^^

명지산은 조망이 좋았던거 같습니다~^^

일반적으론 연인산을 오른후 명지산으로 가는거 같습니다~


GPS 트랙정보  : 명지산,연인산_201710150829.gpx


명지산,연인산_201710150829.gpx
0.6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