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7년 12월 17일 10:20

코스 : 황골탐방지원센터-입석대-비로봉-사다리병창길-구룡사-구룡탐방지원센터-구룡버스주차장(약 13.1km)

산행시간 : 약 6시간 40분

난이도 : 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   처음 공지된 바로는 9.5Km 이었는데, 실제 제 트랙에는 13.1Km가 되네요~

   트라이앵글에서는 12Km 조금더 나오는거 같습니다~

   물론 신흥주차장(구룡사입구)까지는 약 11Km가 나옵니다~

   신흥주차장에서 버스주차장까지는 고로옆 데크길로 약 2Km를 더 걸어야 합니다~ㅎ
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

고도표를 보시면 황골삼거리(약 4.5Km)까지는 계속 오르막입니다~

이후 능선길로 가다가 마지막 200여 M 전에서 급경사로 올라가면 정상입니다~

이후 급내리막 계단과 돌길을 지나 한참을 내려가면 계곡길과 만나는 합수점이 있는데 그곳까지는 내리막이 지속 됩니다~

이후는 완만한 임도길이 구룡사까지 이어지고, 구룡사부터는 도로 옆에 있는 산책로 및 데크길로 주차장까지 가면 됩니다~^^

심장이 작으신 분들은 계곡길(정상에서 돌아 내려와서 우측)로 하산 하시길 바랍니다~^^


황골탐방지원센터 가기전에 버스가 더이상 올라갈 수 없는 곳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~


조금 가나 얼음기둥 두개가 있네요~

어떻게 만드나 했더니 저 기둥 끝에 배관으로 해서 물이 조금씩 나오도록 해둔거 같습니다~ㅎ


다행히 햇님이 있어서 추위가 조금은 덜했던거 같습니다~ㅋ

조금 올라갔을 뿐인데 여기저기 눈이 보입니다~


황골주차장 매표소에 도착합니다~


그리고 조금더 올라가면 입석사가 있습니다~

황골주차장 매표소에서 입석사까지는 도로인데도 경사가 만만치 않습니다~ㅋ

입석사 왼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가면 입석대와 마애불좌상이 있습니다~


올라가면 나무가지에 가려 입석대가 잘 안보입니다~

사진은 입석사에서 찍는게 좋은거 같습니다~ㅋ


입석대에 올라가니 전망이 좋습니다~^^


입석대에서 조금 더가면 원주 흥양리 마애불좌상이 있습니다~

다시 돌아가는데 입석대에 태양이 걸친 모습이 좋네요~^^


입석사에서 부터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~

이미 바닦은 눈으로 가득하네요~

그리고 조금 가자마자 계단이 시작됩니다~ㅎ


돌계단도 많이 있습니다~ㅋ


영하10도 추위에 경량패딩하나랑 바람막이 하나 입고 올라가는데 땀이 나네요~ㅋ

한참을 올라가니 잠시 숨돌리는 곳이 있어서 쉬어갑니다~ㅎ


어느정도 올라가니 경사가 한결 완만해 집니다~


그리고 황골삼거리가 나옵니다~


황골삼거리에 올라가니 저멀리 정상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~


조금 더가면 쥐너미재 전망대가 나옵니다~


날이 조금 뿌여서 전망이 그런데 그리도 확트이니 좋으네요~^^


그 옆에 봉이 하나 있는데 지도상 삼봉인거 같습니다~


조금 더가면 정상이 한눈에 잘 보이는 곳이 있는데 사람들 사진 찍어 주다가 사진이 없네요~ㅠ

이후 다시 아래로 잠시 내려갑니다~


비로봉안전센터에 도착합니다~


안전센터에서 보면 갈림길이 있습니다~

직진은 정상으로 가는 길이고 좌측은 구룡계곡으로 하산하는데 계곡길입니다~

계곡길로 가려면 정상에서 다시 이리로 와서 내려가야 합니다~


안전센터에서 다시 정상으로 올라가는데 바위와 나무가 멋지네요~^^


그리곤 정상이 나옵니다~^^


치악산 비로봉 정상입니다~

사실 뒤에 있는 돌탑쪽이 조금더 높습니다~ㅎ


비로봉에서 바라본 전망 모습입니다~^^



올라온 방향에서 좌측으로 구룡계곡 방향 하산길이 있습니다~

이쪽은 사다리병창길로 능선을 따라 하산 하는 코스입니다~

가파른 계단과 양쪽으로 절벽인 길을 가게 되니 고소 공포증 비슷한게 있으시면 자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~ㅋ


시작과 동시에 가파른 계단이 이어집니다~


계단을 내려오다가 찍은 풍경입니다~^^


지그재그로 길이 있는데 아마도 돌계단 같습니다~ㅋ


하산중에 한번씩 멋진 바위와 소나무가 함께 있는곳이 몇군데 있습니다~^^


가파른 계단은 계속이어지는데 미끄러워서 아이젠 차고도 미끌리는 경우가 다수 있었습니다~


특히 이런데는 더 심합니다~

바닥이 눈이 아니고 완전히 얼음입니다~

아이젠 차고도 가드레일 잡고 옆으로 내려갑니다~ㅋ


그러다가 말등바위 전망대에 도착합니다~

전망대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~^^

그리고 여기서 아래로 잘 보면 계곡길이 보입니다~ㅋ


소나무 사이 멋진길도 있습니다~^^


그리고 양쪽이 절벽인 길도 나오네요~ㅎ


더디어 급경사길이 끝나고 계곡길과 만나는 합수점이 나옵니다~


철다리를 지나게 되는데 근처에 세렴폭포가 있다는데 세상이 다 얼어버려서 못보고 지나쳐 버렸습니다~ㅋ


조금 더 가니 세렴안전센터가 나옵니다~


그리고 눈은 군데군데 있고 완만한 임도길이 이어집니다~^^


계곡에 얼음이 눈과 어우러져서 우유빛이 나네요~^^


다음으로 대곡안전센터가 나옵니다~


조금 지나면 갈림길인데 직진해도 될거 같은데 좌측으로 갑니다~ㅎ


좌측으로 가니 흔들 다리가 있네요~^^


그리고 구룡사가 나옵니다~


구룡사를 지나 조금 더가면 매표소가 있는데 아무도 없습니다~ㅋ


구룡교를 지나면 도로 옆으로 데크길이 있습니다~

그길로 계속 내려갑니다~


신흥주차장지나 구룡자동차 야영장도 지나고 다음에 있는 주차장 하나를 더지나야 버스 주차장이 있습니다~ㅋ

원래 눈길 감안해서 6시간 계획이었는데 약 30분 가량 시간이 초과 되어 버렸네요~ㅎ


GPS 트랙정보 : 치악산_201712171018.gpx


치악산_201712171018.gpx
0.45MB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