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8년 01월 21일 10:30

코스 : 대관령휴게소-능경봉감릴김-제왕산(841m)-주막터-대관령발물관(약 8.8km)

산행시간 : 약 4시간 20분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코스가 코스인지라 혼자 버뜩 능경봉을 다녀올라고 하였으나, 일일 후미 등반대장을 해 달라는 요청에 능경봉행을 접고 산행 하였습니다~

하산시 무릅이 안좋은 분이 있어서 시간이 상당수 소요 된거 같습니다~

눈 산행이라고 갔지만, 눈은 시작 할때 바닥에 있던거 빼고는 거의 보질 못했습니다~ㅠ

초보도 4시간이면(식사시간포함) 무난하게 산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~^^

고도표를 보시면 시작 부터 완만하게 오르다가 능선을 타고 제왕산(약 3.3Km)까지 갑니다~

이후 완만하게 가다가 약 3.7Km 지점 부터 급 내리막을 조금 내려갑니다~

이 구간만 조심히 내려가면 되는데, 물론 지그제그로 우회 해서 가면 그래도 조금은 완만하게 갈 수 있습니다~ㅎ

조금 가다가 임도를 지나 조금더가면 완만해지고, 오봉산 갈림길에서 조금 급해집니다~

주막터 부터는 거의 평지 같은길로 주차장까지 내려 가면 됩니다~^^

대관령 휴계소입니다~

왠 사람들이 이리 많은지~ㅋ

계단을 올라가니 고속도로 준공 기념탑이 있습니다~

기념탑 우측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~

그냥 밀려서 올라가게 되네요~ㅋ

조금 가면 임도가나옵니다~

임도에서 우측으로 능경봉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~

임도로 조금 가면 다시 산길로 접어듭니다~

완전 초보이면 그냥 임도로 가도 무방 합니다~

조금 가면 다시 임도와 만나게 됩니다~ㅋ

저 멀리 제왕산이 보이는거 같습니다~

그리고 전망대가 나옵니다~

전망대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~^^

그리고 임도로 내려섭니다~

조금 가면 다시 나무 계단으로 산길로 진입합니다~

여기서 임도로 직진 하면 제왕산으로 안가고 바로 계속 갈 수 있습니다~ㅎ

오르막을 조금 올라가니 쉼터가 있습니다~

쉼터에서 바라본 능경봉입니다~

그리고 제왕산에 다다르면 암릉이 조금 나타납니다~

조금 급한 내리막도 조금 있습니다~

강릉쪽 풍경도 보이네요~

제왕산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~

제왕산 오르기전에 제왕솟대 바위가 있습니다~

멋진 소나무도 있고요~^^

그리고 멋진 괴사목이 있는데 여기가 제왕산 정상입니다~

정상석이 두개인데 첫번째 정상석은 지나칠 수 있습니다~

물론 저도 지나쳤다가 다시 돌아와서 찍었습니다~ㅋ

그리고 조금 가면 새로 만든 정상석이 있습니다~ㅎ

제왕산을 지나 조금 가면 급 내리막 전에 전망대가 있습니다~

전망대에서 바로본 진짜 강릉입니다~^^

그리고 기상관측소가 나옵니다~

관측소를 지나면 급 내리막이 시작됩니다~

물론 멋진 소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~^^

지그재그인데도 경사가 만만하지 않네요~ㅋ

한참을 내려가니 임도가 나옵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조금 올라가면 다시 하산길이 있습니다~

잠시 급내리막을 너 내려가면 길은 완만해지고 멋진 소나무 숲이 나옵니다~^^

그리고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오봉산이 나옵니다~

멋진 소나무 숲길을 계속 걸어갑니다~

조금 급한 경사를 내려오면 다리가 하나 나오네요~

그리고 계곡이 나오는데 온통 얼음뿐입니다~

그리고 잠시뒤 자그만 제왕폭포가 나옵니다~

다시 다리를 하나 더 건넙니다~

그리곤 주막터가 나옵니다~

이때 부터 조금 큰 계곡을 따라 편지같은 길로 하산을 합니다~

어느정도 걸어가니 산길이 끝나고 도로가 나오네요~

도로로 조금 가면 갈림길이 있는데 여기서 우측길로 계속 갑니다~

그러면 포장은 되어 있지만 호젓한 소나무 숲길로 가게 됩니다~

이윽고 주차장이나오네요~^^

가볍게 산행하기에 좋은코스 같습니다~

아니 급내리막만 아니면 그냥 둘레길 정도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~^^

GPS 트랙정보 : 제왕산_201801211033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