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년 01월 25일 부터 01월 28일까지 3박 4일 중국 북경 여행 다녀왔습니다~

날씨가 너무 추워서 돌아다니기 힘들었지만 알차게 다녀온거 같습니다~ㅎ

간단히 설명만 남기도록 하겠습니다~^^


01월25일 왕푸징, 천안문 야경~



사실 비행기가 17시가 다되어 도착하기 때문에 야경 밖에는 볼때가 없네요~


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짐풀고 저녘식사하러 왕푸징으로 향합니다~


왕푸징거리 안쪽에 쇼핑센타(아마도 맞을 겁니다~ㅋ)안에 있는 만두집(순일부교자관)입니다~


물만두, 군만두 등 여러가지 만두와 반찬들을 시켜서 잘먹었습니다~ㅋ


그리고 왕푸징거리 중간에 있는 도향촌이란 곳으로 가서 간단히 중국전통 떡을 몇개 사서 먹었는데, 솔직히 맛만 보면 될거 같습니다~

우리나라 떡하고는 완전히 달라요~

쫀득한거도 없고, 그렇다고 과자같지도 않고~ㅋ


다시 약 1.5Km를 걸어서 천안문으로 갑니다~

천안문 옆으로 지나가는데 야경이 아주 멋지네요~^^


그리고 천안문에 도착합니다~

천안문안 자금성은 다음날 오기로 하고 야경 사진 몇장찍고 호텔로 돌아갑니다~^^


01월26일 자금성, 왕푸징 먹거리골목 여행~

자금성 관광으로 하루가 다 갈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 아침에 제과점에 들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등을 준비하고 출발합니다~

물론 날이 추워서 최대한 빨리 끝내고 나왔습니다~ㅋ


다시 천안문으로 왔습니다~

밤하고는 사뭇 다르네요~ㅋ

근데 앞에 서 있는 군인(?) 엄청 춥고 힘들겠더군요~


이제 천안문을 통과하여 자금성 안으로 들어 갑니다~


천안문 포함 두번째 문을 통과하면 입장권 파는 곳이 있는데,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하면 그냥 들어가면 됩니다~

물론 표 검사를 하지도 않네요~(이때만 안한건지는 무르겠습니다~ㅋ)


여기는 황제가 모든 대신들과 함께 일하는 곳이라고 합니다~

그리고 뒤에 조그만 건물에서 보통 있으면서 필요한 신하들과 있다고 하는데, 너무 많아서 어디가 어딘지 잘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~ㅋ


황제가 앉는 자리 인데 밖은 밝고 안은 어두워서 사진이 잘나오질 않습니다~

여차저차하여 맨 뒤로 빠져나오니 요상한 나무가 있네요~

두그루가 서로 꼬여서 같이 자라고 있습니다~


그리고 조금더 나가니 요상한 바위위에 사당같은게 하나 있네요~

여기서 주위로 한바퀴 돌고 자금성을 빠져 나갑니다~


나가니 해자가 있는데 온통 꽁꽁 얼어 있습니다~ㅋ


그리고 맞은편에 징산공원이 있습니다~


징산공원에 올라서니 자금성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~^^


징산공원에서 내려온뒤 원래는 유명한 북경오리집으로 가려고 하는데 택시 기사가 추천한다며 이리로 데려오네요~ㅋ


맛만 보자고 해사 반마리에 중국 자장면 그리고 반찬 몇가지 시켜서 먹었습니다~

원래 제가 오리를 잘 안먹지만 그래도 현지 음식인지라 먹었는데, 솔직히 한국 오리불고기나 보쌈이 훨 낳은거 같습니다~ㅋ

자장면은 그런데로 먹을만 합니다~^^


식사후 다시 왕푸징으로 가면서 왕푸징 먹거리골목으로 갑니다~

물론 식사후라 구경만 하고 패스 합니다~ㅎ


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잠시 샤오미매장도 들려서 보조맛데리 사고 이름도 새기고, 간단히 커피한잔도 하였네요~

이후 숙소 근처 쇼핑센터로 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신세계백화점 맞은편에 있는 Glory Mall로 가니 2층에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,

처음엔 우육면 같은거 먹으려다가 이집(작은 가게들이 여러개 있는 곳입니다~) 상미완찜에서 간단히 밥이랑 반찬이랑 먹었는데,

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고 맛있게 잘먹었습니다~


01월27일 만리장성, 왕푸징 먹거리골목,  전문대가 여행~


만리장성을 가려고 북역으로 간뒤 기차를 타고 가려고 하였는데, 알고 보니 사전 조사가 미흡하여 북역이 2016년 올림픽이후 폐쇄

되었다고 하네요~

그래서 부랴부랴 버스를 타기로 하고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하여 버스를 타고 가는데 재밌는거는 한열에 좌석이 5개 입니다~ㅠ


이곳에서 버스를 타게 됩니다~

버스가 두개라는데 877번이 급행이라고 하고 사람이 차면 출발합니다~ㅋ


버스 내부인데 좌석이 한쪽은 두개 한쪽은 세개네요~ㅠ


막히는 북경 시내를 지루하게 통과하니 드디어 도착합니다~

추운데도 사람이 상당수 있습니다~ㅋ


매표를 하고 모노레일(?)을 타기위해 입구로 갑니다~

기차를 타고 가면 케이블카(?)를 타고 간다고 하네요~

갠적으론 모노레일이 낳은거 같습니다~(내려올때 스릴이 조금 있습니다~ㅋ)


1인용 모모레일 입니다~

올라갈때는 윗 덥개만 덥어주고 내려올땐 안전띠까지 매어 주네요~ㅎ


모노레일에서 내리니 장성이 눈에 들어옵니다~


중간중간 Tower가 있는데 병목이 생기기도 하지만 사진 찍기에는 좋습니다~^^


원래는 보통 꼭대기 Tower까지 가는데 중간쯤까지만 갔습니다~ㅋ(너무 추워서~ㅠ)


만리장성을 구경한뒤 다시 왕푸징 먹거리 골목으로 갔습니다~

간단히 음식도 먹어가면서 제대로 구경을 합니다~ㅎ


이거는 전갈구이 인데, 솔직히 먹고 싶은 마음은 없네요~ㅎ

물론 꼭 먹어야 된다면야~ㅋ


왕푸징에서 몇가지 먹거리를 먹고 사고 하여 숙소로 돌아가서 마져 먹고선 이번엔 전문대가 야경을 보기 위해 나갑니다~

전문대가 진짜 거리는 지하철에서 내리면 큰 성이 보이는데 그리로 가면 되고, 반대로 가면 요런 골목이 있습니다~

여기는 주로 음식점들이 많이 있는데, 가격이 비쌉니다~ㅎ


중간에 구부리(?)라는 만두집이 있어서 들어갔습니다~


이미 왕푸징에서 먹은게 있어서 딸랑 만두 2통만 시켰더니 직원이 어째 뜰떠럼해 합니다~ㅠ

맛은 그럭저럭입니다~ㅎ


진짜 전문대가로 나옵니다~

휘황찬란 하네요~


바깥으로 걸어 가는데 앞에 성이 멋지게 보이네요~

참고로 중간에 기차(?)가 다니니 그럴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~ㅋ


전문대가에서 앞으로 계속가면 자금성이 나오게 됩니다~

멋진 건물인데 야경 조명에 조금더 신경 썻으면 합니다~ㅎ


01월28일 이화원 여행~



비행기 시간을 맞추기 위해 아침일찍 서둘러 나갔습니다~

이화원으로 가는 지하철을 타면 두군데가 있다는데 한쪽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데 조그만 언덕(만든거라함)을 넘어야 한다고 하여

아래서 위로 가는 코스로 하여 지하철 한코스 덜가서 내렸습니다~


아침일찍 호텔을 나서는데 길에서 요런거를 팔고 있습니다~

일종의 전병인데 중국에서는 젠병이라고 하네요~

하나사서 맛나게 먹었는데, 되도록이면 따실때 드시기 바랍니다~ㅋ


이화원 앞에 있는 문인데 돌아가도록 되어 있네요~


드디어 이화원에 도착합니다~

표를 사야하는데 두가지 입니다~

하나는 그냥 바깥만 둘러 보는거고 하나는 풀패스권입니다~

저희는 바깥만 보는 걸로 끊어 들어갑니다~ㅋ


문을 지나면 서태후가 햇빛을 막기위해 만들었다는 곳을 가게 되는데 단체 관광객으로 나갈 수가 없네요~ㅠ


인공호수에는 얼음이 꽁꽁얼어서 그위에서 스케이트등을 타고 있습니다~


이길이 엄청 깁니다~

겨울에는 그늘이져서 더춥네요~ㅋ


우측에 건물이 있어서 들어가려니 안되네요~

여긴 풀패스권이 있어야 들어 갈 수 있습니다~ㅋ


한참을 호수를 따라가니 드디어 돌로만든 배가 나옵니다~


그리고 조금 더가니 요런곳이 있는데 여기서 뒤돌아 나갑니다~ㅋ


이화원에서 나와서 호텔로 가기전에 간단히 식사를 하기위해 다시 Glory Mall에 있는 상미완찜으로 가서 이번엔 다른 반찬으로 먹습니다~


이번에도 짧은 북경 여행이었습니다~

다음엔 중국 상해쪽으로 갈 가능성이 있어요~ㅎ


'해외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일본 도쿄 여행~  (0) 2019.02.28
네팔 히말라야 트래킹~  (0) 2018.10.14
일본 교토 오사카 여행  (0) 2017.12.01
대만여행~  (0) 2017.04.13
캄보디아 멋진 풍경~  (0) 2015.09.0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