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9년 04월 14일 10:40

코스 : 선어치고개-소구니산-유명산-유명산주차장(약 5.5km)

산행시간 : 약 2시간 10분(잠깐잠깐 휴식 및 정상에서 조금 휴식 포함)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이번에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포항 알파인 클럽 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여기도 간다간다 하다가 이번에 처음 함께 하였습니다~ㅎ

원래는 박쥐소 쪽으로 산행을 잡았던데 그쪽은 휴식년제로 등로가 폐쇄 되어 있습니다~

그러다보니 산행시간도 안주 짧아져 버렸습니다~ㅋ

게다가 비 바람이 불고 안개가 있어서 사실 사진이 거의 없습니다~ㅎ

고도표를 보시면 능선을 따라 유명산까지 갑니다~

물론 중간중간 오르막과 내리막(경사가 조금 있슴) 구간이 있기는 한데 길지 않기 때문에 진행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~

하산시도 중간중간 경사가 있는 곳이 있기는 한데 전체적으로 완만합니다~

다만 이번 처럼 우천시는 진흙길이 많아서 상당히 미끄럽네요~

선어치에 도착하면 식당이 있는데 그 끝으로 가면 됩니다~

이전에는 고개에서 바로 올라 갔는데 철망이 있어서 진입이 어렵습니다~

물론 다른 분들은 그리로 다 올라갔습니다만 저는 식당 뒷길로 올라갑니다~(새로생긴 길~)

식당 뒤로 가면 간이 화장실이 있고 그 앞에 등로가 있습니다~

한참을 가다보니 얼마전 내린 눈이 아직 녹지 않고 있네요~ㅎ

그러다가 소구니산에 도착하는데 제가보기엔 여기가 정상 같은데 조금 밑으로 가면 정상석이 있습니다~ㅋ

한도 인증 하시는 분이 많아서 꼽사리 사진 한장 찍었습니다~ㅋ

소구니산에서 하산시 급경사 구간을 조금 내려갑니다~

가는 중에 아주큰 바위봉 옆도 지나갑니다~

그러다가 임도 길로 올라섭니다~

임도길로 조금 가면 정상이 입니다~

정상석입니다~

정상석 앞에 전망데크가 있는데 아무것도 안보이네요~ㅎ

정상석을 뒤로하고 앞을 보면 좌측으로 하산길이 있습니다~

처음은 나무 계단으로 내려갑니다~

이후 넓은 길이 이어지는데 비올때는 길이 상당히 미끄럽습니다~

간혹 이런 바위길도 있습니다~

조금 내려가니 소나무 숲이 있습니다~

그나마 오늘 이거 보고 힐링합니다~^^

중반부 부터는 길이 라기 보다는 넓은 사면이여서 어디로 가든 상관 없네요~

그래서 그런지 밧줄로 길을 표시하여 두었습니다~

드디어 도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~

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절대 직진 하지 마시로 우측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~ㅋ

그러면 이내 도로로 내려섭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조금 가면 주차장 안내 판이 있습니다~

1주차장은 승용만 주차가 가능 하기 때문에 버스타고 오신분들은 2주차장으로 가야 합니다~ㅎ

계곡에 아직도 쌓아둔 눈이 산더미 입니다~

드디어 2주차장 입구에 도착하고 산행을 종료합니다~^^

보통 비가 와도 안개가 안껴 있으면 전망이 보일텐데 이날은 안개까지 자욱해서 전망이 전혀 보이질 않았습니다~ㅠ

게다가 산행도 2시간 밖에 안되어서 꼭 동네 뒷산 온 기분이네요~ㅎ

GPS 트랙정보 : 가평_유명산_201904141040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