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9년 04월 21일 09:50

코스 : 유가사-비슬산-월광봉-조화봉-대견사-대견봉-유가사(약 11.5km)

산행시간 : 약 5시간 50분(식사시간 포함)

난이도 : 중급

기타사항 :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~

아침일찍 서둘러 간다고 했으나 비슬산 참꽃 축제날이어서 유가사 진입 입구부터 막혀서 시간이 상당히 지체 되어 버렸습니다~

게다가 등산객들이 얼마나 많은지 정상까지 가는데 상당히 시간을 소비해 버렸습니다~

정상에 도착하니 헬기가 왔다갔다 하는데 알고 보니 심정지되신 분이 있어서 인데 결국 못 일어나셨다고 하네요~ㅠ

실제 시간은 1시간 가량 줄이면 될거 같습니다~^^

고도표를 보시면 유가사 지나서 부터 약 2Km를 지속적으로 올라가야 합니다~

경사가 급경사(조금 있슴)는 아니지만 초보가 올라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~(물론 시간 넉넉히 잡고 가면 못갈 산은 아니지요~ㅎ)

정상에서 조금 내려간뒤 완경사로 조화봉까지 다시 지속적으로 올라갑니다~(참고로 초보분들은 비슬산에서 유가사로 바로 하산~)

이후는 능선을 따라 조금 가면 대견봉이 나오고 대견봉에서 조금 급한 내리막을 지속적으로 내려가게 됩니다~

유가사 주차장인데 주차공간이 전혀 없습니다~ㅎ

주차장에서 유가사쪽으로 올라갑니다~

유가사 입구에 도착하면 좌측으로 돌아서 올라갑니다~

조금 가면 산길로 가게 되는데 힘든분은 옆길로 가도 됩니다~

산길로 가니 오르막이 바로 시작됩니다~

중간에 다시 도로로 나오는데 그곳에서 부터는 산길로 가야 합니다~

지도 상으로는 도성암까지 임도로 간뒤 그곳에서 조금 가면 다시 산길로 갈수 있게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등로 쪽에서 보면 길을 막아

두었습니다~ㅎ

중간중간 급 오르막 계단도 있습니다~

도성암에서 올라오눈 길인데 이렇게 막아 두었습니다~ㅎ

도통바위로 올라갑니다~

아마도 여기가 도통바위 위인거 같습니다~

전망이 좋네요~^^

조금 가면 꼭 석문 같은데 아주 작습니다~ㅎ

그리고 완경사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^^

다시 오르막이 시작될때 잠시 우측 급오르막으로 올라가니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 있네요~^^

그리고 저멀리 비슬산 정상이 보입니다~

조금 가니 멋진 바위가 보이기 시작합니다~

요상하게 생긴 바위도 있네요~^^

다시 조망이 보이는데 미세먼지인지 꽃가루인지는 몰라도 점점 흐릿해집니다~

그리고 드디어 오르막이 끝이 납니다~

이젠 정상이 한눈에 들어 오는데 정상석도 보이고 그뒤로 길게 늘어선 줄도 보이네요~ㅋ

드디어 정상에 도착합니다~

비슬산 천왕봉 정상입니다~^^

정상석 바로 아래쪽을 내려다보면 멋진 바위 봉이 있습니다~

그리고 저멀리 조화봉과 함께 붉게 물든 진달래 밭이 펼쳐집니다~^^

얼마간을 내려가니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유가사로 내려갑니다~

초보분들을 모두 내려 보내 드린 뒤 저포함 두명이서 여기서 부터 내달려 갔네요~ㅋ

한참을 내달리니 드디어 대견봉과함께 멋진 진달래 풍경이 펼쳐집니다~

잠시 뒤를 보니 천왕봉도 잘 보이네요~

다시 옆을 보니 진달래밭이 아주 좋습니다~^^

그리고 조화봉도 이제 한눈에 들어 옵니다~

대견봉 갈림길에서 조화봉으로 가니 톱바위가 우측에 있습니다~

좌측은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~

드디어 조화봉 해맞이 재단이 나옵니다~

조화봉에 도착합니다~

잠시 오던길로 돌아가다가 대견사로 내려갑니다~

대견사 방향으로 내려가니 대견사직전에 부처바위가 보입니다~

바위가 뵹풍처럼 둘러져 있는 대견사입니다~

대견사 좌측에 바위굴이 있는데 들어갔다가 하마터면 압사할뻔 했네요~

좁은데 사람들이 밀고 들어오니~ㅎ

그 좌측 옆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~

그러면 다시 진달래 밭이 펼쳐집니다~^^

여기서 대견봉 가는길에 여러 바위들이 있습니다~

일부는 사진기 사정상 찍지 못했네요~ㅋ

먼저 형제바위입니다~^^

상감모자바위입니다~

마지막으로 뽀뽀바위입니다~ㅎ

그러다가 대견봉에 도착합니다~^^

대견봉에서 내려오면 저멀리 조화봉과함께 다시 진달래 밭이 펼쳐집니다~^^

우측진달래만 보다가 좌측을 보니 멋진 바위 골이 있네요~^^

그리고 조화봉 가기전에 있던 진달래 탐방길과 연결되는 곳이 있습니다~

마지막으로 조화봉과함께 진달래 구경을 하고 본격적으로 하산을 합니다~

급경사가 상당수 있습니다~

한참을 내려가니 계곡이 나오고 경사는 완만해 집니다~

잠시뒤 유가사가 나옵니다~

유가사에서 좌측으로 내려갑니다~

그러면 오솔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주차장이 나옵니다~^^

좁은 등로에 사람이 많으면 한줄로 가야 되는데 남 생각은 하지 않고 두손꼭잡고 나란히 가시는분, 뭔 할말이 그리 많은지 앞으로 가다

서다를 반복하면서 나란히 가시는분들(대부분이 남녀 입니다~ㅋ) 때문에 정체가 아주 심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~

특히 교행조차 안되게 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있는거 같습니다~

기본적인 애티켓은 지키면서 산행을 했으면 합니다~^^

GPS 트랙정보 : 대구_비슬산_201904210944.gp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