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9년 10월 12일 14:25

코스 : 낙동강 한우촌-나각산 등산로-정상-소라바위-낙동강 강길-찬물내기-낙동강 한우촌(약 8.4Km)

산행시간 : 약 2시간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금일 자락길 거리가 짧아서 근처 간단한 산이나 한번더 가야지 하고 있었는데, 얼마전 갑장산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

   고속도로에서 보게된 출렁다리~

   확인결과 나각산이네요~

   여기저기 트랙을 찾다보니 MRF[산길(Mount Road), 강길(River Road), 들길(Field Road)]라고 상주에서 만든 트래킹 길인데

   총 15코스가 있습니다~

   다만 여기는 이어진 길이 아니고 상주시 권역별로 만들어 두었네요~

   그중에서 4코스 숨소리길이 나각산 등로와 함께 있는걸 보고 이길을 걷게되었습니다~^^


산행코스도 및 고도표



고도표를 보시면 약 3Km까지는 임도로 가게되고, 이후 산길로 가는데 경사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~

약 3Km 지점에서 급경사 계단이 조금 있습니다~(그리 오래가지는 않네요~)

절대로 고도표에 속아서 힘들거다라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~ㅎ

정상에서 출렁다리까지 완경사로 내려가다가 출렁다리에서 하산을 하는데 여기또한 그리 경사가 크지는 않습니다~

물론 나각산갈때 초반 산길보다는 경사가 있습니다~ㅎ

도로로 나오면 여기서 약 5Km 정도를 도로로 걸어야 하는데 오히려 여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~ㅋ


낙동강 한우촌 바로 아래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~


주차장에서 길로 올라간뒤 낙동보쪽으로 가면 길이 두갈래 인데 여기 이정표는 이정표가 있는 방향을 보면 안되고 반드시

이정표에 있는 화살표를 봐야 합니다~ㅋ

우측 강둑길로 가면 됩니다~


얼마뒤 낙동보가 보입니다~

그러면 강둑길이 끝나는데 이때 우측길을 건너 마을길로 들어갑니다~


한참 가다보면 수로가나오고 그아랫길로 갑니다~

조금 간뒤 우측으로 다시 임도로 갑니다~


임도로 조금 가면 산길로 들어갑니다~


잠시오른뒤 우측으로 가면 아주 좋은길이 이어집니다~


소나무 숲길도 아주 좋습니다~^^


중간에 정자도 있습니다~


그러다가 나무계단이 나오는데 여기는 완만합니다~ㅎ


나무계단을 오르고 나면 나각산 정상이 보입니다~


그리고 이내 다시 계단이 나오는데 여기서 부터 가팔라집니다~

총 4구간의 계단이 있는데 3구간으로 갈수로 경사가 급해집니다~

4구간은 완만하네요~ㅎ


첫구간을 올라가니 풍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
두번째 구간인데 훨씬 가팔라집니다~


두번째 구간을 올라가니 전망이 훨씬 좋아집니다~


3번째 구간을 올라가니 완전히 확트입니다~


마지막 구간을 올라가니 앞에 정상방위가 있고 우측에 전망대가 있습니다~


전망대에 올라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


나각산 정상입니다~

뒤에 정자 전망대가 있네요~^^


정자 전망대에 올라가니 낙동강이 훨씬 잘보입니다~^^


반대편 고속도로도 잘보이네요~



정상에서 조금더 가면 계단이 나옵니다~

계단을 오르면 출렁다리가 있습니다~


계단을 올라가니 다른 전망이 펼쳐집니다~


출렁다리인데 생각보다 깁니다~ㅋ


출렁다리를 지나면 다시 전망대가 나오는데 바로앞 바위전망이 더 좋습니다~ㅎ


바위에 올라서 바라본 출렁다리입니다~^^


그리고 풍경들도 봅니다~^^


전망대에서 아래로 내려가는데 여기 계단이 끝이 없어 보이네요~ㅋ


그런데 조금 내려가니 옆으로 가라고 합니다~


좁은길로 가네요~


바위밑이 뻥 뚤린곳을 지나갑니다~


그러더니 위에 출렁다리가 보입니다~

즉, 출렁다리 전망대가 커다란 바위위에 있는데 그바위를 돌아가게 되네요~ㅎ


180도 돌아서 왼쪽으로 가는데 사실 전망바위 밑을 한뷔퀴 돌수도 있습니다~

180도 돈뒤 왼쪽으로 가지 않고 조금더 돌아가면 소원바위라고 있습니다~

바위틈에 돌을 던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데 근처에 돌이 없네요~ㅠ

어렵사리 2개를 구해서 던졌는데 하나도 안들어 갑니다~ㅋ


조금더가니 출렁다리로 올라가던 계단이 나옵니다~

물론 그리로 가지는 않습니다~ㅎ


조금 가니 마고할먼굴이 나옵니다~


그리고 잠시뒤 갈림길인데 여기서 나각산으로 갈 수 도 있네요~ㅎ


얼마간 내려갔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~

어느 길로 가야 할까 좌측에 이정표가 있는데 올라가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~ㅠ

일단 시그널이 좌측에 많은 관계로 저도 좌측으로~(좌측길이 더 멉니다~ㅎ)


조금 더가니 드디어 도로가나오는데 낙동강 자전거길 도로입니다~(물론 차도 지나갑니다~ㅎ)


그리고 억새 밭이 나오는데 멋지네요~^^


저멀리 영덕당진간 고속도로도 보입니다~


잠시 낙동강을 벋어 나는데 논이 생긴게 멋있는곳이 있습니다~


이제 도로로 나옵니다~


그런데 좌측에 공원길이 있는데 왜 그리로 길을 안내안하는지 모르겠네요~ㅋ


뒤를 돌아보니 나각산 정상이 보입니다~


그리고 낙동강 역사이야기관을 지나가는데 규모가 엄청납니다~ㅎ


이제 낙동보를 지나갑니다~


그리고 나각산으로 들어갔던곳을 지나갑니다~


이제 첫 이정표가 있었던 곳으로 옵니다~

앞에 보이는 다리길을 건너면 바로 주차장입니다~


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? 트래킹?을 종료합니다~ㅎ


자락길을 완주후 다음으로는 남파랑길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길이 구간구간 아직 연결이 안되어서 언제 될지 모르겠습니다~ㅎ

그래서 일단 올해는 더이상 트래킹을 가지 않을거 같은데(금오도 비렁길 제외~ㅋ) 내년초에 남파랑길이 완료 안되면 상주 MRF나

완주해볼까 생각 중입니다~^^


GPS 트랙정보 : 상주_나각산_숨소리길_201910121425.gpx


상주_나각산_숨소리길_201910121425.gpx
0.28MB

'완료트래킹 > 상주 MR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RF 6 코스 물소리길~  (0) 2020.04.27
MRF 5 코스 칠백리길~  (0) 2020.04.27
MRF 3 코스 아자개성길~  (0) 2020.02.09
MRF 2 코스 초원길~  (0) 2020.01.05
MRF 1 코스 낙동강길~  (0) 2019.10.27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