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20년 01월 04일 09:00

코스 : 경천대-양수장-경천교-활공장진입로-덕암산-풍양정자-지방도-상풍교-매협제방입구-매협제방끝-경천대전망대후문-경천대(약 19.5Km)

산행시간 : 약 4시간

난이도 : 초중급(트래킹 기준)

기타사항 : 간만에 MRF를 다녀 왔습니다~

2코스는 별다른 정보가 없어서 코스도를 보고 트랙을 만들어서 가보았습니다~

일단은 알바없이 잘 다녀왔는데 덕암산에서 내려온뒤 한동안 이정표가 전혀 없어서 의아해 했는데 알고 보니 그쪽이 상주가 아닙니다~ㅎ

예천으로 내려오게 되는데 여기서 상풍교까지는 어떠한 이정표도 없습니다~ㅋ

위 코스도에서 매협제방이 이번 코스의 가장 문제 구간으로 약 4Km를 중간에 한번 곳선 구간 빼고는 못먹어도 직진입니다~

주위에 볼거도 그리 없다보니 아주 지루한 곳입니다~ㅎ

저번 1코스에서 돌아올때 원코스가 아니라 도로로 복귀했는데 사실 도로가 더 힘들거 같습니다~

트랙은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둘까 합니다~ㅎ

일단 고도표는 거의 무시해도 될거 같습니다~

산길은 없고 모두 임도길입니다~

물론 임도길중 경사가 급한 구간 몇군데 있습니다~ㅎ

아쉬운 것은 코스를 만들때 덕암산에서 내려온뒤 효갈리에서 상픙교로 가지말고 그대도 낙동강을 따라서 경천교로 다시 돌아가게 했는게

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~ㅋ

역시나 경천대 주차장입니다~

경천대안으로 출발합니다~

조금 올라가니 색다른 모습 눈썰매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~

아침 일찍이어서 조용한데 트래킹을 끝내고 돌아오니 가람들로 북적이네요~ㅋ

저번 전망대 올라가는 갈림길 지나자 마자 이번엔 우측으로 MRF길 이정표가 있습니다~

거의 평지 같은 오솔길을 걸어갑니다~^^

얼마간 가면 구름 다리가 나오고 철탑이 보입니다~

저 철탑이 전망대에서 이리로 오는 길에서 본 철탑이고 다리를 건너자마자 우측으로 갑니다~

이후는 1코스와 동일하니 1코스를 참조해 주세요~^^

얼마간 가다가 1코스에서 바라본 조망이 있는 곳에 도착하였는데 그때와는 느낌이 조금 다르네요~

미세먼지 때문인지 뿌옇습니다~ㅠ

자전거박물관을 지나 경천교 끝에 오면 우측이 1코스이고 좌측이 2코스입니다~

강벼길로 조금 가면 회상정수장이 나오는데 여기서 좌측은 자전거길이고 직진이 MRF입니다~

잠깐 오르막 올라가면 되니까 MRF로 가는게 좋습니다~^^

길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~

얼마간 가면 조금 내려가는데 갈림길입니다~

여기서 우측으로 갑니다~

조금 가니 저멀리 덕암산이 보입니다~

헬기장에서 풍양정자까지 거의 고도가 같습니다~

잠시 일반도로를 가로질거가면 오르막임도가 시작됩니다~

우사가 두동이 있는데 우사를 지나면 오르막 경사가 조금 급해집니다~

경사가 있는 임도길을 헥헥 거리면서 올라가니 활공장 센터가 나옵니다~

여기서 부터는 경사가 완만해 집니다~

활공장 센터를 지나면 여기저기 조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~

얼마후 헬기장이나옵니다~

이때부터는 계속 조앙이 좋습니다~

헬기장을 지나면 간만에 비포장 임도로 갑니다~^^

조금 가면 덕암산 정상이면서 활공장이 나옵니다~

덕암산 정상석입니다~^^

낙동강과 함께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~

정상을 조금 지나니 앙증맞은 소나무 한그루가 있습니다~^^

낙동을 배경으로한 풍경은 계속이어집니다~^^

이제 풍양정자에 도착하는데 여기서 좌측길로 내려갑니다~

풍양정자에 가면 너른 탁자가 많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함께 점심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~^^

내려가는 내내 풍경도 좋습니다~^^

길도 올라 갈때 보다는 조금 완만한거 같습니다~

이제 거의 내려왔는데 저쪽은 예천군입니다~ㅎ

중간에 길이 아주 멋지네요~^^

예천군 효갈리 마을에 들어섭니다~

일반도로로 나오게 되는데 우측으로 간뒤 바로 좌측 농로길로 가면 됩니다~

얼마간 가면 강변길로 올라갑니다~

강변길이 끝이 안보이는 직선길입니다만, 여기는 아무것도 아닙니다~ㅋ

경천대쪽을 바라보면서 사진한장 남기고 갑니다~^^

중간에 공덕천을 지나는 우회다리가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^^

얼마간 더가니 상풍교가 나오고 여기서 좌측으로 갑니다~

이다리도 끝이 안보일정도로 긴데 조금 위험 합니다~

다리중간쯤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~

강의 반은 살얼음이 얼어 있네요~ㅋ

다리를 다 건너면 좌측으로 매협제방으로 들어갑니다~

길이 끝이 안보이시죠?

물론 중간에 곡선구간이 있는데 그다음이 더 깁니다~ㅋ

좌측에 덕암산이 잘 보이네요~

그리고 덕암산에서 내려온 길도 보입니다~ㅎ

여기는 갈대의 천국입니다~

길 양쪽으로 갈대가 엄청 많은데 가을에 오면 최소한 갈대 구경은 하면서 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~^^

그러다가 새한마리가 나무에 있네요~

아마도 딱따구리 같은데 가까이에서 찍으려니 도망을~~~~~~~~

지루한 길을 한참 걸어가니 드디어 저멀리 경천대 전망대가 보입니다~^^

그리고 매협제방이 끝이 납니다~^^

잠시뒤 데크길과 그냥길이 있는데 여기서 데크길은 완만하지만 돌아가고 그냥길은 엄청 급경사지만 짧습니다~ㅋ

아마도 데크길은 자전거 길인가 봅니다~ㅎ

얼마간 헥헥 거리면서 올라가니 전망데크가 있습니다~

조망은 좋은데 이방향밖에는 볼 수가 없네요~ㅎ

그리고 갈림길에 도착하는데 여기서 막아놓은 길로 가야 합니다~

차량 통행을 못하게 하는거는 좋은데 완전히 막아 놓았네요~

물론 좌측으로 돌아가면 되긴합니다~ㅋ

조금가니 갈림길인데 좌측으로 280m만 가면옥주봉이 있다고 합니다~

근데 무슨 봉을 가는데 한도 끝도 없이 내려갑니다~ㅠ

끝에 오니 이정표가 옥주봉 전망대라고 되어 있습니다~ㅠ

아마도 옥주봉은 저위에 봉우리가 아닌가 합니다~

일단 옥주봉 전망대에 올라갑니다~

경천대쪽 조망만 보이네요~ㅋ

옥주봉 같은데를 가려다가 그냥 패스하고 다시 돌아와서 얼마간 가니 드디어 경천대 전망대에 도착합니다~

전망대도 전에 보았으니 그냥 패스하고 내려갑니다~

ㅈ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갑니다~

좌측은 전에 갔던 무우정입니다~

이제 도로로 나옵니다~

다시 눈설매장을 지나는데 모두 신나서 난리네요~ㅋ

주차장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종료합니다~^^

덕암산에서 하산시까지는 좋은데 매협제방을 걸을때 지루함이 흠인거 같습니다~ㅎ

다음 3코스가 가장 긴 코스인데 어떨지 모르겠네요~ㅋ

GPS 트랙정보 : MRF_2_초원길_202001040859.gpx

MRF_2_초원길_202001040859.gpx

'완료트래킹 > 상주 MR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RF 6 코스 물소리길~  (0) 2020.04.27
MRF 5 코스 칠백리길~  (0) 2020.04.27
MRF 3 코스 아자개성길~  (0) 2020.02.09
MRF 1 코스 낙동강길~  (0) 2019.10.27
MRF 4 코스 숨소리길~  (0) 2019.10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