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시 : 2019년 10월 26일 10:20

코스 : 경천대-전망대-무우정-양수장-경천교-동봉입구-고갯마루-비봉산-청용사-촬영장-경천교-경천대(약 10.9Km)

산행시간 : 약 3시간 50분

난이도 : 초급

기타사항 : 주말에 딱히 정해진 일정이 없어서 완전 쌩초보와 함께 상주 MRF를 또다시 다녀왔습니다~

이제 시간되면 1코스 부터 차례로 가볼까 합니다~

그런데 정보가 1코스와 4코스는 있는데 나머지는 찾기가 어렵네요~ㅎ

이번 코스도 원래는 경천대에서 양수장으로 바로 가야 하지만, 누군가 전망대와 무우정을 거쳐 간 기록이 있어서

갈때는 저도 그리로 가게 되었습니다~

원길은 아마도 경천대에서 양수장으로 가는 도로길로 봤을때 전망대 반대쪽 산길로 진행 하여야 할거 같은데,

왕초보가 너무 힘들어해서 그냥 도로로 걸었습니다~

다음에 2코스도 어차피 가야 해서 그때는 정코스로 다녀온뒤 트랙을 수정하여 두도록 하겠습니다~^^

1코스는 비봉산이 포함된 코스입니다~

고도표를 보시면 일단 경천대 전망대로 올라갈때 조금 경사가 있는 계단을 올라갑니다~

이후 경천교 까지 자전거도로로 가고 경천교지나 일방통행 도로로 조금 간뒤 산길로 들어가는데 잠시 경사가 조금 있는 오르막을 올라갑니다~

오르막을 올라가면 잠시 능선을 따라 조금 오르내려면서 가다다 도로위 다리를 건너게 되면 임도로 조금 올라가게됩니다~

마지막 비봉산을 올라갈때 조금 경사가 있는 산길을 조금만 오르면 비봉산 정상입니다~

비봉산에서 내려오면 천룡사가 나오고 잠시 도로로 걷다가 산길로 내려오면 경사는 거의 없습니다~

마지막 경천대에 도착하기전에 자전거길 오르막이 조금 있는데 여기만 통과하면 종료됩니다~^^

경천대 주차장입니다~

잠시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~

단풍이 이쁘게 피어 있습니다~^^

도로 꼭대기에 올라서면 좌측으로 전망대가 있고 우측으로 조각 공원이 있는데 원코스는 아마도 우측 인거 같습니다~ㅎ

오른쪽 계단을 올라서면 황토 공기로된 지압길이 있습니다~

그리고 잠시뒤 오르막 계단이 나옵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~

전망이 아주 좋습니다~^^

다시 돌아서 내려가면 갈림길이 있는데 이번엔 좌측으로 갑니다~

조금 가면 다시 갈림길이니 이때 또다시 좌측으로 갑니다~

그러면 전망데크가 있는데 여기도 아주 좋습니다~^^

바로 아래에 무우정과 전망바위가 있습니다~

급경사 계단을 잠시내려갑니다~

그러면 무우정 바로옆에 바위 전망대가 있습니다~

여기 사람이 많아서 올라가자마자 일단 전망을 찍었습니다~ㅋ

다시내려오면 무우정이 있고 무우정 지나 계속 갑니다~

걷기좋은 길로가다가 오르막 잠시올라가면 흔들다리가 있습니다~

처음엔 별로 안흔들리더니 중간 넘어가니 많이 흔들리네요~^^

출렁다리 지나다 보면 아랫쪽에 상도 촬영지가 있습니다~

출렁다리지나 조금 올라가면 구름다리가 나오는데 아마도 이다리를 건너 여기로 와야 할거 같습니다~

다리를 건너기 전에 좌측으로 가면 산길로 당분간 진행합니다~

산길을 나오면 양수장이 있고 이때부터 자전거 길로 진행 합니다~

경천교전에 자전거길이 갈라지는데 반드시 윗길로 가야 합니다~

경천교 맞은편에 자전거 박물관이 있으니 자전거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~

경천교를 지나갑니다~

다리 난간에 자전거를 탄 사람 모형을 만들어 두었네요~

다리 중간에서 바라본 낙동강입니다~

다리를 건너자마자 우측으로 갑니다~

2코스는 여기서 좌측으로 가게 됩니다~

얼마간 가면 산길이 나옵니다~

돌아올때는 우측 도로로 오게 됩니다~

오르막을 얼마간 올라가면 이무기 바위가 나오네요~

이후 완만한 능선길을 계속 갑니다~

그러면 도로위 다리가 나옵니다~

다리위에 쉼터도 있고 좋은데 저리 도착전 좌측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그리로 가야 합니다~

저는 도로위 다리로 바로 가게되었는데 경사도 있고 상당히 미끄럽습니다~

다리를 지나면 갈림길인데 우측은 천룡사로 바로 가는 길이고 좌측길로 갑니다~

조금 진행하면 도로옆 산길로 들어갑니다~

조금 올라가면 조망이 보입니다~

그리고 바로 비봉산 정상이 있습니다~

정상석이 약간 구석에 있어서 처음엔 없는줄 알았습니다~ㅎ

정상 데크에 올라서니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~

경천섬도 한눈에 들어오네요~

반대쪽 조망도 좋습니다~

다시 조금 내려가면 도로로 나옵니다~

그리고 금방 옆길로 들어갑니다~

경사가 조금 있는 길로 내려가면 다시 전망데크가 있습니다~

섬전체를 찍으려했는데 안되네요~ㅋ

조금 경사가 있는 길로 내려가면 청용사가 나옵니다~

청용사지나 조금 가면 다시 산길로 들어가는데 여기 경사가 조금 있습니다~

다내려오면 감밭이 있습니다~

바로 도로로 나옵니다~

그러면 문학관이 곧 나오게 되는데 문학관 위에 전망대가 있는데 가도될지를 몰라서 패스~ㅋ

이때 부터 도로 왼쪽에 산책길이 있습니다~

이제 회상나루를 지나갑니다~

여기 한옥 숙박시설도 있고 예약해야 되는 식당도 있네요~

다시 상도(다른데임~ㅋ) 촬영장이 나옵니다~

그리고 산책길이 끝나고 도로로 올라옵니다~

저멀리 강천섬과 도남서원을 연결해둔 도보교가 눈에 들어오네요~

이전에 산길로 들어간 갈림길이 나옵니다~

다시 경천교로 나옵니다~

경천교를 지나면서 이번엔 반대쪽 무우정쪽을 바라봅니다~

이번엔 산길로 가지않고 자전거길로 갑니다~

구름다리 밑을 지나갑니다~

조각공원도 지나갑니다~

조각공원 지나자마자 이리로 가는게 정상 코스라고 되어 있네요~ㅋ

그리고 전망대 가는길을 지나갑니다~

주차장에 오니 인공폭포가 눈에 들어옵니다~

갈때는 물이 흐르지 않아서 몰랐는데 돌아오니 물을 흘리고 있네요~ㅋ

주차장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모두 종료합니다~^^

일단 1코스는 선답자분이 있어서 쉽게 다녀왔습니다~

2코스는 무난히 다녀올거 같은데 3코스부터 약간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~

일단 프린팅된 지도를 이용하여 트랙을 만들고 있는데 알바하지 않았으면 합니다~^^

GPS 트랙정보 : MRF_1_낙동강길_201910261019.gpx

MRF_1_낙동강길_201910261019.gpx

'완료트래킹 > 상주 MR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RF 6 코스 물소리길~  (0) 2020.04.27
MRF 5 코스 칠백리길~  (0) 2020.04.27
MRF 3 코스 아자개성길~  (0) 2020.02.09
MRF 2 코스 초원길~  (0) 2020.01.05
MRF 4 코스 숨소리길~  (0) 2019.10.12